“가을 꽃 잔치를 만끽할 수 있는 이곳” 9월 중순부터 가볼 만한 서울 근교 꽃구경 여행지

입력

수정

매년 가을 필수 방문 꽃구경 명소

한복입고 나리공원에서 인생샷
한복입고 나리공원에서 인생샷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선선한 날씨가 시작되는 9월에는 형형색색의 다양한 꽃들이 피어나 꽃구경 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추석 연휴도 길게 있어 가볍게 나들이를 다녀오기도 좋은 달입니다.

9월 중순부터는 대부분의 꽃이 만개해 전국 곳곳에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니 여름과는 다른 느낌을 만끽하며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들꽃마루 황화 코스모스 산책로
들꽃마루 황화 코스모스 산책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한 들꽃마루는 2,800㎡ 면적의 야생화단지로 매년 가을이 되면 황화 코스모스가 만개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SNS에서도 이미 핫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9월 중순 정도가 되면 들꽃마루엔 황화 코스모스가 만개하고 일반적인 분홍색이나 흰색을 띠는 코스모스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경사로를 따라 황화 코스모스를 구경하고 반대편으로 가게 되면 풍접초가 펼쳐져 한 장소에서 두 가지 꽃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꽃이 만개하는 시즌에는 오후에 사람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오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양주 나리공원

나리공원 핑크빛 댑싸리 풍경
나리공원 핑크빛 댑싸리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나리공원은 넓고 아름다운 공원으로, 특히 가을철에는 그 아름다움이 더욱 돋보이는 명소인데요. 매년 가을에는 천일홍 축제와 핑크뮬리, 댑싸리가 장관을 이루어 가을 대표 꽃 명소입니다.

6만 6,155㎡ 규모의 전국 최대 군락지인 천일홍과 전국 4대 성지로 불리는 핑크뮬리가 장관을 이루어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올해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천일홍 축제가 개최되며, 축제 기간에는 형형색색 아름답게 피어난 꽃들과 다채로운 공원, 체험 등이 열립니다.

 

당일치기 나들이 떠날 만한 양주의 자연 힐링 휴양지

 

하남 미사리 경정공원

미사리 경정공원 단풍과 핑크뮬리
미사리 경정공원 단풍과 핑크뮬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미사리 경정공원은 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꾸며져 가을철에 방문하기 특히 좋은 곳인데요. 가을에는 색색의 꽃들과 함께 선선한 날씨가 조화를 이루어 방문객들에게 평화롭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특히, 경정공원 자연학습장에서는 몽환적인 핑크뮬리와 가을의 상징 코스모스가 명소로 유명한데, 10월이 되면 공원 곳곳에 심어진 은행나무들이 노랗게 물들어 가을의 정취를 더합니다.

 

남양주 물의정원

물의정원 황화 코스모스 일몰뷰
물의정원 황화 코스모스 일몰뷰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물의정원은 48만㎡의 드넓은 벌판 좌우로는 북한강 수변과 맞닿아 시원한 강변 풍경을 즐길 수가 있으며, 특히 가을철에는 아름다운 꽃과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인기 명소입니다.

공원 초입에는 푸른 잔디가 펼쳐지고 물의정원의 상징인 뱃나들이교를 지나면 9월 중순부터 만개하는 황화 코스모스 군락이 끝없이 펼쳐집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남양주의 숨겨진 자연 문화 관광지

 

구리 한강시민공원

한강시민공원에 핀 가을꽃
한강시민공원에 핀 가을꽃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구리 한강시민공원은 한강 변을 따라 조성된 공원으로 12만㎡의 땅에 유채꽃과 코스모스를 심어 봄과 가을이면 광활한 꽃단지를 이루는데요.

매년 10월 초에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가 열리며, 코스모스 단지가 무려 59,000㎡에 달하여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보아야 하는 곳입니다. 코스모스 외에도 해바라기, 맨드라미 등이 심겨 있어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가평 남도 꽃정원

자라섬 꽃 산책로
자라섬 꽃 산책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가평 자라섬 남도에 있는 꽃정원은 많은 가을꽃 만개하여 10월 하순까지 이쁜 풍경 볼 수 있는 가평의 대표적인 곳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피어나는 것으로 유명해 매년 봄과 가을꽃 축제가 열리며, 이번 가을에는 9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자라섬 꽃 페스타가 열린다고 합니다.

'북한강에 띄운 꽃, 피어나는 힐링과 행복'을 주제로 가을꽃 정원이 조성되며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스위스랑 똑같다! 이국적인 풍경을 즐기는 가평 명소

 

안성 팜랜드

안성 팜랜드 핑크 코스모스
안성 팜랜드 핑크 코스모스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안성팜랜드는 직접 만지고 먹이 주며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 목장으로 가족이나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다른 테마파크와 다르게 넓은 목장 부지를 활용해 그림 같은 초원으로 조성되어 계절마다 다양한 꽃들이 피어납니다.

특히 가을에는 끝없이 펼쳐진 핑크뮬리와 코스모스가 유명한데, 넓은 초지에 핑크, 흰색, 노란색 등 다양한 색의 코스모스가 피어 있어 환상적인 경치를 제공합니다.

 

시흥 갯골 생태공원

갯골 생태공원 가을 댑싸리
갯골 생태공원 가을 댑싸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의 유일한 내만 갯벌로 150만 평의 폐염전 부지에 옛 염전의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조성되었는데요. 아름다운 경관과 생태적 우수성으로 시흥시의 생태환경 1등급 지역이며, 해양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해마다 해바라기와 코스모스에 이어 핑크뮬리와 댑싸리가 피어나고 억새와 갈대, 수크렁까지 환상적인 가을 풍경을 보여줍니다. 특히, 높이 22m의 흔들 전망대에 오르면 공원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어 가을 정취를 한 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인천 계양 꽃마루

계양 꽃마루 가을 코스모스
계양 꽃마루 가을 코스모스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경빈

계양 꽃마루는 축구장 10배 크기에 달하는 대단위 초화단지로 2km의 순환 산책로와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사랑받는 인천 가을 나들이 장소입니다.

가을의 대표적인 꽃인 코스모스로 가득한 꽃밭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황화 코스모스와 분홍빛 코스모스의 조화가 더욱 눈부신 경관을 선사하는데요.

9월부터 10월까지 가장 아름다운 시기로,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가을꽃을 감상하고, 휴식을 취하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천혜의 자연 절경이 펼쳐지는 인천의 특별한 섬 여행지

 

하늘공원

하늘공원 가을 억새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하늘공원 가을 억새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하늘공원은 월드컵공원 내에 속해 있는 공원으로 평화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노을공원과 함께 5대 공원을 이루는 곳입니다. 매년 10월에는 억새 축제가 열려 가을의 은빛 억새꽃이 장관을 이루며 북한산, 한강 등 서울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9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방문하기 좋은 시기로, 특히 억새 축제가 열리는 10월 중순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노을과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니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실 겁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