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 챙기고 자연에서 힐링도 하고 ”… 서울과 근교 걷기 좋은 산책 코스 추천

입력

수정

서울, 경기 산책 명소 5곳

서울 산책길에서 조깅하는 여성
서울 산책길에서 조깅하는 여성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서울 인근에는 자연 경관과 도시 풍경이 어우러진 산책로가 많습니다. 아이들과 가볍게 나들이 겸 걷기 좋고, 친구들과 수다를 떨면서, 연인과 낭만 있는 데이트하기 좋습니다.

혹은 나홀로 초록빛 녹음과 한강을 감상하며 산책하기 좋은 서울 근교의 그림 같은 산책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에서 건강과 힐링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여름의 청량함을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광교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 해바라기 산책로
광교호수공원 해바라기 산책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광교호수공원높다란 빌딩 숲 사이로 녹음을 즐기고, 밤이 되면 화려한 야경이 펼쳐지는 명소입니다. 밤 조명을 따라 걷는 산책길은 낭만적인 데이트를 하기에 최고의 장소입니다.

광교호수공원에는 이국적인 분수와 아름다운 정원, 자연의 신비를 간직한 습지가 가득해 볼거리가 꽉 차 있습니다. 잘 닦인 둘레길을 따라서 걷다 보면 쉬어갈 수 있는 벤치와 공원과 서울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와 전통적인 팔각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아이들의 체험학습 현장으로도 제격입니다. 여름철이 되면 공원 밭에 해바라기 등 여름꽃이 일제히 피어 장관을 이루어냅니다.

 

생망고가 가득! 여름철에 가야 할 수원 빙수 맛집

 

여의도 한강공원

서울 한강공원 여름 일몰
서울 한강공원 여름 일몰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한강사업본부 여의도 안내센터

여의도 한강공원정치, 금융, 언론의 중심지 여의도에 위치한 도심 속 녹지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용이해 수도권 시민들에게 만남의 성지이자 휴식처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봄에는 벚꽃축제가 개최되고, 여름에는 수상 스포츠를, 가을에는 세계 불꽃축제와 공연, 마라톤 행사 등 사시사철 다채로운 페스티벌의 향연이 열리는 명소입니다.

풍부한 생태계가 보존된 자연 친화형 공원으로, 생태학습장으로 활용되기도 하고, 한강르네상스 특화사업을 통해 물빛광장과 수상분수, 빛의 폭포, 피아노 물길, 페스티벌랜드 등 여러 가지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 샛강생태공원마루다리

여의도 샛강다리
여의도 샛강다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9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은 생태계 보전을 위해서 조성된 국내 최초 생태공원입니다. 그 위로 조성된 여의도 샛강생태공원마루다리는 공원의 자연 경관 전체를 조망하며 걷기 좋아 러닝 명소로도 통하는 곳입니다.

공원 내 마련된 산책로와 안내판을 통해 우리나라 토종 식물을 학습하고 직접 관찰할 수 있습니다. 매해 자연 관찰 및 자연 놀이를 하면서 생태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지로 각광받는 명소입니다.

입장료가 무료인 만큼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밤에는 화려한 야경쇼가 펼쳐지는 이곳에서 자연의 풍요로움과 그림 같은 야경을 담아낸 다리 위 전망대를 거닐며 힐링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양도성

북악산 한양도성
북악산 한양도성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서울 종로구 명륜3가

한양도성은 1396년 능선을 따라 최초로 축조된 이후 여러 차례 중건되었습니다. 현존하는 세계 도성 중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도성의 기능을 수행하였습니다.

한양 도성길은 창의문에서 시작해 혜화문까지 이르는 백악 구간과 혜화문을 지나 흥인지문까지 이어지는 낙산 구간 등 여러 구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태조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한 후 수도를 한양으로 옮기면서 도시를 방위하기 위해 지었고, 걷기 좋은 산책길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성곽을 따라 울창하게 조성된 송림숲은 여름철에 방문하면 더욱 짙은 녹빛을 머금어 맑은 공기와 청량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시티 투어버스타고 가족들과 가볼만한 서울 여행지

 

청계천

청계천 밤 풍경
청계천 밤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서울 종로구 창신동

청계천은 서울 한복판에서 볼 수 있는 맑은 하천입니다. 낮에는 빌딩과 녹지가 어우러진 모습을, 밤에는 화려한 조명이 켜져 야경이 펼쳐지는 장소입니다.

청계천으로 이어지는 청계광장에는 분수와 폭포, 청계천 미니어처와 산책로, 탐방로 등 여러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도심 속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청계천은 만남과 화합,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장소로서 의미를 가지며 우리나라 전통적인 보자기 형태의 디자인을 주제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매년 크고 작은 다양한 행사를 해 나들이 떠나기 좋은 곳입니다.

서울, 경기권에 위치한 그림 같은 산책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멀리 갈 시간이 없을 때 가볍게 떠나기 좋은 수도권 나들이 여행지입니다. 사랑하는 이들과 혹은 나홀로 방문해 도심 속 녹음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