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색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국내 해안산책로

국내에는 바닷길을 따라 걷는 아름다운 해안산책로가 있습니다.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모든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주는 곳입니다. 바닷빛이 수려한 동해와 남해, 석양이 아름다운 서해의 매력이 돋보이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도보 여행 장소로도 좋고,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남기거나, 연인과 낭만적인 해안 풍경을 감상하고 싶을 때 방문하면 완벽할 것입니다.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국내 해안산책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흰여울문화마을

◆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흰여울문화마을은 매년 수많은 방문객이 찾아오는 곳으로 그림 같은 사진 작품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입니다. 버스로 방문할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영도 해변이 한눈에 펼쳐져 해안을 감상하며 걷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아기자기한 골목 곳곳에 이색 맛집과 감성 카페, 쉬어갈 수 있는 휴게소가 자리하고 있으며 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을과 바다가 조화를 이루어 이국적이면서 독특한 풍광을 선사하는 명소입니다.
마을의 전경을 보면 영도 봉래산에서 발원한 물길이 바다로 흘러가는 모습이 마치 하얀 여울처럼 보여 ‘흰여울문화마을’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초곡 용굴 촛대바위길

◆ 강원 삼척시 근덕면 초곡길 236-4
초곡 용굴 촛대바위길은 다양한 크기와 종류의 바위가 형성된 산책길입니다. 작은 고깃배가 푸른 바다를 가르고 드나드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이곳은 구렁이가 용으로 승천한 전설을 갖고 있는 신비로운 장소입니다.
용 승천 전설을 간직한 초곡용굴은 해금강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일대가 독특한 모양의 바위들이 즐비해 비경을 감상하며 트레킹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512m 길이의 데크길과 56m 출렁다리를 걸으며 스릴을 만끽할 수 있고, 660m 길이의 초곡 용굴 촛대바위길 탐방로를 거닐며 연인과 로맨틱한 해상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수월봉

◆ 제주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수월봉은 해발 77m 높이의 제주 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조망봉입니다. 정상에 올라 바라보는 풍경은 답답한 가슴을 뻥 뚫리게 할 만큼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깎아 지른 수월봉의 해안 절벽은 제주의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쳐지고, 초록빛 식물이 깔려 눈을 맑게 해줍니다. 해안 절벽은 ‘엉알’이라 불리고 벼랑 중간중간에는 샘물이 솟는 ‘녹고물’이라 불리는 약수터가 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지질 트레일이 형성돼 화선 퇴적물이 쌓이면서 만들어진 장엄한 자연 명소와 마주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예로부터 기우제를 지내던 육각정 ‘수월정’이 나오고, 옆에 고산기상대가 서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와 함께 올라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해 보세요.
한담 해안 산책로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359
한담 해안 산책로는 ‘곽금올레길’이라고도 불리며 애월항에서부터 시작해 곽지과물해변까지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아름다운 산책로입니다. 푸르른 바다 풍경과 절벽이 조화를 이루어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2009년 제주시가 선정한 ‘제주시의 숨은 비경’인 만큼 걸으면서 수려한 풍광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용암이 굳으면서 형성된 기암괴석과 몽환적인 검은 바위로 된 해안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이어진 길은 지루함 없는 산책을 보장해 줄 것입니다.
고하도 해상테마파크

◆ 전남 목포시 고하도안길 234
고하도 해상테마파크는 아름다운 해안 풍경이 펼쳐지는 장소입니다. 2012년 목포대교가 개통하면서 육지가 된 고하도를 가로지르는 명소입니다.
바다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해상케이블카와 걷기 좋은 둘레길, 해안데크길, 탁 트인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와 사시사철 식물을 구경할 수 있는 목화정원이 있습니다.
고하도 전망대는 이충무공의 얼을 기리기 위해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모티브로 쌓아 올린 건물이며, 해안데크는 1,080m 구간으로 된 바다 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곳이자, 야경 명소입니다.
시원한 여름나기를 보낼 수 있는 국내 해안산책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청명한 하늘 아래 펼쳐지는 푸른 바다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는 낭만적인 추억과, 깊은 감상, 무수한 영감을 선물할 것입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