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도 충분히 여행할 수 있는 관광지 여수

남쪽의 아름다운 도시 여수는 고운 물을 품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지명입니다. 아름다운 바다가 넘실거리는 여수는 걸어서도 충분히 여행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여수에서 걸어서 관광하기 좋은 관광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1004 벽화마을

여수 고소동 1004 벽화마을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여수시에 있는 아름다운 벽화마을로, 예술과 문화가 만나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 마을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협력하여 건물과 골목길 벽면에 아름다운 벽화 작품을 그려냈고 이 작품들은 주로 대자연의 풍경, 역사적인 이야기, 지역 문화를 주제로 하며, 생동감 있고 화려한 색채로 가득합니다.
벽화마을은 예술과 문화를 지역 사회에 퍼뜨리는 중심 지점으로 지역 주민과 예술가들은 주기적으로 예술 작업을 진행하고 예술 이벤트를 개최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을은 그림 같은 풍경과 벽화로 가득 차 있어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장소고 여수의 아름다운 해안선과 함께 벽화 탐방을 즐기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카페, 음식점, 예술 갤러리 등이 있어 방문객들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여수 돌산 공원

돌산 공원은 돌산 지역에서 동쪽으로 이어지는 해안선을 따라 자리하고 있고 풍부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안 경치로 유명합니다.
이 자연공원은 돌산 산맥의 일부로, 돌산의 아름다운 산세와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을 볼 수 있고 해수면에서 솟아오른 작은 섬으로 유명하며, 돌산에 올라가서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산책로와 하이킹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자연을 탐험하면서 건강한 활동을 즐길 수 있어서 돌산 정상을 향한 하이킹은 특히 인기가 있으며, 정상에서는 멋진 풍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돌산 공원 내에는 바비큐 장소와 피크닉 장소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야외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또한, 공원 내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와 휴게 공간도 많이 있습니다.
돌산 공원은 지역 행사와 축제를 주최하는 장소로도 알려져 특히 여름에는 해양 스포츠 이벤트나 음악 축제와 같은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어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모집합니다.
3. 여수 해상케이블

여수 해상케이블은 인공 해상 케이블카 시스템으로, 여수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바다 위를 이동하는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여수시의 돌산읍과 여수 항구를 연결하는 구간에 있습니다.
여수의 아름다운 해안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이 케이블카는 오동도와 여수 항구 사이를 오가며, 고공에서 바라본 여수 시내와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을 이용하면 오동도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오동도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우며, 특히 해안을 따라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아름다운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은 일몰 감상을 위한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몰 시각에 이용하면 노을 때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주로 낮 시간대와 저녁까지 운영되며, 운영 시간 및 요금은 시즌과 날씨에 따라 다를 수 있어서 방문 전에 운영 정보와 요금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대규모 수족관 및 해양 생물 전시관입니다. 이곳은 바다 생태계의 다양한 생물과 수중 동물들을 관찰하고 배울 수 있는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꼽히며,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아쿠아플라넷은 다양한 해양 생물을 전시하는데, 해마다 새로운 종류의 수중 동물과 식물을 소개하고 있고 대규모 탱크와 전문화된 전시장을 갖추고 있어 상어, 갑각류, 고래, 물고기 등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수족관은 해양 생태계를 최대한 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탱크와 전시구역은 생태계 일부를 모방하고 있어, 생물들의 행동과 서식지를 자연스럽게 관찰할 수 있고 방문객들은 직접 생물들과 상호작용하고 학습할 수 있습니다.
터치 탱크에서는 해파리나 바닷물고기를 만질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활동과 프로그램도 개최됩니다.
수족관 내에는 카페, 상점, 레스토랑, 휴게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편안한 환경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선선한 날씨가 찾아온 요즘 꼭 차가 없어도 기차를 타고 방문해 걸어서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지를 느낄 수 있는 도시 여수를 아직 한 번도 가보지 않으셨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꼭 방문해 보길 추천해 드립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