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특히 아름다워!”…현대와 옛것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 강릉 명소

입력

수정

현대와 옛것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 강릉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겨울, 아르떼뮤지엄 백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온라인커뮤니티

차를 타고 가기에도 가깝고, 기차를 타고 편하게 갈 수도 있는 강릉에는 바다가 아니더라도 겨울에 보고 즐길 수 있는 곳이 가득합니다. 특히 겨울에 가면 더욱 좋은 명소들이 많습니다.

눈이 내리는 날에는 설경을 감상할 수 있고 추운 날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연말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미디어아트 아르떼뮤지엄에서 신비로운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겨울을 제대로 보내기 좋은 강릉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1. 퍼베이드

퍼베이드 트리, 빵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강원 강릉시 화부산로 78

◆ 매일 AM 10:30 – PM 20:30

◆ 033-645-7953

◆ 포장, 배달, 화장실, 무선 인터넷, 단체 이용 가능, 반려동물 동반, 유아 의자, 예약, 주차

퍼베이드는 강릉에서 유명한 카페 중 하나로 매우 넓고 깔끔한 내부와 천장이 높아 제주도 느낌의 개방감이 있는 곳입니다. 천장과 벽에 커다란 창문이 있어 눈이 내리는 겨울에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디저트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아르떼뮤지엄과 가깝기 때문에 전시장을 둘러보고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겨울 시즌에는 대형 트리와 크리스마스 소품이 곳곳에 놓여있어 겨울 감성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날이 따뜻할 때는 야외 테라스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 따뜻하고 바삭하고 부드러운 빵을 먹을 수 있으며 상하 목장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 라떼, 아포가토,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어 더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아르떼뮤지엄

아르떼뮤지엄 초현실 작품 / 사진=d'strict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31

◆ 매일 AM 10:00 – PM 20:00

◆ 1899-5008

◆ 주차, 화장실, 장애인 편의시설

◆ 성인 17,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0,000원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아르떼뮤지엄은 굉장히 깔끔하고 넓어 다양한 테마의 전시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디지털 기술을 갖춘 디스트릭트가 자신 있게 선보인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

2020년 9월 제주 애월에서 스타트를 끊은 후 영원한 자연이라는 주제로 매번 새로운 전시 작품을 제작해 국내외 지역에 아르떼뮤지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초현실 공간 / 사진=d'strict

무한한 폭포로 가득 찬 초현실 공간, 정령이 숲을 거닐며 회복과 치유를 내리는 숲속 아트가 힐링을 선사합니다.

다채로운 색감이 퍼트려지는 몽환적인 해변, 화려하게 수놓아지는 꽃의 공간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자유롭고 웅장한 표현력으로 시선을 압도하는 미디어아트를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3.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 전시 / 사진=브런치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 매일 AM 09:00 – PM 18:00 (정기휴무 월)

◆ 033-644-9411

◆ 예약, 단체 이용 가능, 주차,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화장실, 장애인 편의시설

◆ 대인 15,000원 / 소인 11,000원

하슬라아트월드의 하슬라는 삼국시대 강릉의 옛 지명으로 바다가 보이는 미술관입니다. 철골을 살린 독특한 외관의 하슬라아트월드는 백년초가 가득해 산야초를 가미한 커피와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입구부터 다양한 전시를 둘러볼 수 있고 곳곳에 포토스팟이 있어 자유롭게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작품에 대한 제목이나 설명이 없어 불편할 수 있지만 기존의 정형화된 예술 감상법을 거부하고 최소한의 정보로 창의적인 감상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다각적으로 해석할 수 있게끔 새로운 시도를 추구하고 있어 자유롭게 느끼시면 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굿즈를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거나 기념품으로 구매하기 좋습니다. 무척 넓기 때문에 여유로운 시간을 갖고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4. 정동진 썬크루즈 조각공원

천국의 계단, 원통형 조형물 / 사진=트리플, 트립닷컴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50-9

◆ 매일 AM 07:00 – PM 18:00

◆ 033-652-5000

◆ 주차, 화장실

◆ 성인 5,000원 / 소인 3,000원

정동진 썬크루즈 조각공원은 숙박하지 않아도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차장이 넓게 만들어져 자차를 가져오신 분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정동진 썬크루즈 숙박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면 웅장한 크루즈 리조트 모습을 볼 수 있고 바닷가 쪽에 위치한 공원으로 가면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거대한 하얀 손 조각을 볼 수 있습니다.

일출, 일몰 해를 담아 촬영하는 빨간 원 모양의 조형물, 사자상, 말 동상, 그리스에 있을 법한 조각, 원통형 조형물 등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포토스팟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사진 작품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하늘과 바다, 다채로운 조각품이 조화를 이루는 정동진 썬크루즈 조각공원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5.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겨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193번길 1-15

◆ 매일 AM 09:00 – PM 18:00 (정기휴무 월)

◆ 033-640-4798

◆ 무료입장

허균·허난설헌 기념관은 깔끔하게 조성된 산책길과 여유를 가지며 둘러볼 수 있는 고요한 여행지입니다. 기념관 주변으로 가득 솟아오른 천 그루의 소나무들과 푸른 하늘, 초록색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겨울에는 흰 눈이 소복이 쌓이면 한옥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관은 허균과 허난설헌의 문학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기념공원입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소나무 숲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돌담길과 아기자기한 꽃들, 잔디와 나무가 가득한 이곳은 갖가지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어 사계절 모두 아름답습니다.

기념관으로 들어서면 생가와 기념관이 보이고 허균과 허난설헌이 태어난 생가와 집터, 우물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과 가을에는 화려하게 물들어가는 곳이고 겨울에는 고즈넉한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방문하기 좋은 강릉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강릉은 바다와 푸른 하늘, 푸릇푸릇한 녹음이 우거진 곳으로 유명합니다. 눈이 내리는 겨울에는 온 세상이 하얀 눈밭으로 물들어가 어느 곳에 가도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릉의 겨울은 여름만큼 매력적이죠. 소개해 드린 강릉 명소에서 이번 겨울을 제대로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