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워요”…서울에서 누리는 해돋이 명소 BEST5

입력

수정

서울의 아름다운 해돋이 명소

서울 해돋이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서울 해돋이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해돋이를 보기 위해 강원도, 땅끝마을 등 먼 곳으로 가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곳에서보다 더 아름다운 천혜의 장관을 구경할 수 있는 것도 사실이지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사정이 있어 먼 곳까지 갈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서울에서도 충분히 멋진 장관을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도봉산 천축사

도봉산 천축사 일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서울 도봉구 도봉산길 92-2 천축사

◆ 02-954-1474

도봉산 천축사는 서울 해돋이 명소로 유명하며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이서 멋진 일출 장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1시간 정도 도봉산 정상을 오르다 보면 천축사 입구가 보이며 안으로 들어서면 명소 스팟들과 신선각이 보입니다.

2023년의 마지막 날 일몰과 2024년 첫 일출을 보기 위해 천축사 템플스테이를 신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대적인 내부와 따뜻한 공간, 커다란 창문, 넓은 방은 여럿이 배정돼도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동이 트고 떠오르는 붉은 일출을 보며 새로운 다짐과 결심을 하고 나면 천축사에서 나눠주는 떡국을 드실 수 있습니다.

템플스테이 객원뿐만 아니라 일출을 보기 위해 방문한 모든 여행객이 드실 수 있습니다. 새해 산뜻한 등산을 도봉산 천축사와 함께 시작하시기를 바랍니다.

 

2. 하늘공원

하늘공원 일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하늘공원 일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온라인커뮤니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 매일 AM 07:00 – PM 18:00

◆ 02-300-5501

◆ 주차

하늘공원은 새해마다 해맞이 행사, 해돋이 행사 등 다양한 새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정도로 아름다운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차가 많이 밀리기 때문에 자차를 가져가기보다 버스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창에 일출 시각을 검색한 뒤 안전하게 일출 30분~1시간 전에 하늘공원에 미리 도착해서 자리 잡는 것이 좋습니다. 탁 트인 전경과 나무 사이로 해가 장엄하게 떠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늘공원 위쪽으로 올라가서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중간 공원에서 보는 일출도 무척 멋지기 때문에 하늘이 탁 트인 공간에 자리 잡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무척 춥기 때문에 따뜻한 물과 간식, 방한 신발, 핫팩, 보조배터리 등을 구비해서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3. 삼성해맞이공원

삼성해맞이공원 일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삼성해맞이공원 일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128길 39

삼성해맞이공원은 언덕 위에 위치한 공원으로 청담대교와 영동대교 일대가 한눈에 보이는 곳입니다. 오른쪽에는 잠실 롯데월드타워가 보이며 유유히 흐르는 한강과 서울의 높고 낮은 산이 훤히 보여 평소 전경과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높은 곳에 있어 아래 서울 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지고 광활한 하늘이 품은 장엄함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습니다. 공원 자체 규모는 작고 쉬어갈 수 있는 고즈넉한 정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다리고 있다 보면 동쪽에서 서서히 떠오르는 붉은 태양의 열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어떤 높은 건물에 막힘없이 뻥 뚫린 산과 하늘 너머로 펼쳐진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아차산

아차산 일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차산 일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27

◆ 24시간 운영

◆ 02-450-1192

◆ 예약, 주차, 화장실

아차산은 300m 정도의 낮은 산으로 등산을 평소 하지 않은 분들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등산길 곳곳에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어 어두운 새벽에도 산을 오를 수 있습니다.

아차산은 서울 해돋이 명소 중 한 곳이기 때문에 새해에는 차가 막힐 수 있어 자차보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차산은 5개의 등산코스가 있고 본인에게 맞는 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간쯤 고구려정 정자가 있어 쉬어갈 수 있으며 좀 더 오르면 해맞이광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해맞이광장에서는 서울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새천년의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 기념석도 볼 수 있습니다.

아차산 정상에는 고구려가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20여 개의 보루들이 남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강과 다리, 빌딩과 산, 그 위로 드넓게 펼쳐진 하늘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보며 새해 다짐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5. 매봉산

매봉산 일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매봉산 일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서울 강남구 도곡동

매봉산은 중구, 용산구, 성동구 등 3구가 걸쳐진 만큼 정상에서 서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강과 롯데타워, 올림픽대교, 강변북로 등 멋진 일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완만한 산이기 때문에 평소 등산을 하지 않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사진 명소로 유명한 곳인 만큼 수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일찍 방문해 미리 자리를 잡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산이다 보니 기온이 낮아 방한 신발, 두꺼운 옷, 뜨거운 물, 간식, 보조배터리 등 준비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해와 롯데타워, 주변을 둘러싼 산과 고요히 흐르는 강, 대교를 한 장면 안에 담고 싶다면 매봉산을 추천해 드립니다.

서울에서도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탁 트인 전경 사이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는 서울 산에서 보는 일출은 황홀할 정도로 멋있을 것입니다.

새해 소원과 계획, 다짐을 한 뒤 절에서 맛보는 새해 첫 떡국은 무척 훌륭한 맛이겠지요. 등산이 어렵다면 높은 지대에 있는 공원에서 시간을 기다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서울에서 해돋이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