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다가올 가을’, 데이트하기 좋은 경주 데이트 코스 5곳

입력

수정

여행하기 좋은 가을, 경주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가을에 데이트하기 좋은 경주 데이트코스 /사진= 여행을말하다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여행하기 좋은 가을이 오는데 덥지도 춥지도 않은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 가을에는 사랑하는 가족들 혹은 연인, 친구와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기 원한다면 오늘 소개하는 곳을 방문해 보시기 바란다.

 

황리단길

황리단길 풍경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0

주차 : 황리단길 유료주차장

경주의 명소 중 고속버스터미널 및 호텔이 모여있는 곳과 제일 가깝고 오래되고 정갈한 전통한옥들과 카페 음식 볼거리가 다 갖추어져 있어 여러 명소를 보기 전 제일 먼저 둘러보기 쉬운 황리단길이다.

황리단길은 경주시 포석로에 있는 거리를 이르는 별칭인데 이태원 경리단길을 벤치마킹하여 젊은 층의 취향을 저격하는 매장을 들어선데서 붙인 이름이다.

그 이름에 걸맞게 젊은층이 좋아할 만한 카페, 소품샵, 오래된 문구점 및 십원빵, 황남 옥수수, 황남 쫀드기 등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요소들이 곳곳마다 있어 데이트를 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거리이다.

 

첨성대

첨성대의 야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소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입장시간 : 9시 ~22시 

입장료 : 무료

경주의 황리단길을 다 봤다면 바로 앞에 5분거리에 첨성대가 있다. 첨성대는 입구에는 매표소가 보이는데 첨성대 입장료가 아닌 비단벌레 전기차 매표소이다.

비단벌레 전기차 매표소는 출발지에서 계림 – 향교 – 최부잣집 – 교촌마을 – 월정교 – 월성 – 꽃단지 – 연꽃단지 – 첨성대 – 도착지 코스로 운영되는데 요금이 어른 4,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 이여서 걷기 힘들거나 지치면 비단벌레 전기차를 이용해 경주의 여러 명소들을 쉽게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또한 첨성대는 해설자의 집도 예약하여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첨성대는 역사적으로 가치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여 옛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밤에는 첨성대에 은은한 조명으로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사진으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동굴과월지

야경명소로 유명한 동굴과월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소: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입장료 : 어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입장시간 : 9시 ~22시 

주차비 : 무료

경주 데이트 코스로 꼭 한 번은 와봐야 할 야경명소로도 유명하다. 동궁과 월지는 경주시 원화로에 위치한 통일신라 시대 궁궐유적이다.

황리단길과 첨성대와 가까워 황리단길을 지나 첨성대를 보고 밤에 산책하듯 동궁과 월지를 오시면 여러 야경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동궁과 월지는 산책로를 돌며 세 정자가 모두 담길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못 찍어도 누구든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동궁과 월지의 운영시간 아침9시부터 밤 10시까지인데 밤 10시가 되면 모든 조명이 소등되니 여유있게 방문하시는 걸 추천한다. 

 

경주 중앙시장

경주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인 중앙시장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경북 경주시 금성로 295 중앙시장

운영시간 : 야시장 18시 30분 ~ 23시 00분

휴무일 : 매월 1일, 15일 휴무 / 야시장 – 매주 월,화 휴무

주차 : 24시간 무인 주차시스템

경주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으로 유명한 경주 중앙시장은 낮에는 상설시장, 밤에는 먹거리가 많은 야시장을 운영하여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위의 코스처럼 황리단길 – 첨성대 – 동궁과 월지 등 볼거리가 많아 많이 걷게 되는 경주에서는 쉽게 배고파 지기 마련인데 먹을 거리가 많은 중앙시장을 한 번 둘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경주 중앙시장을 들리게 되면 맛있는 먹거리를 많이 볼 수 있는데 그 중 특히 이목을 끄는 야시장에서 만원의 행복이 있다. 만원으로 4가지 종류의 음식을 담을 수 있는데 용기 값은, 별도 1,000원으로 구매하고 각 포차에서 육전, 닭발, 납작만두, 막창 등 담아서 먹을 수 있다. 

 

경주월드 테마파크

경주월드 테마파크 /사진=경주시청
경주월드 테마파크 /사진=경주시청

주소 : 경북 경주시 보문로 544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주차 : 1, 2 주차장 유료 / 3, 4 주차장 무료

이젠 경주에서도 놀이기구와 워터파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놀이기구를 좀 탈 줄 아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들려줘야 하는 곳이다.

경주월드의 드라켄, 파에톤, 크라크등 여러 유명하고 재밌는 기구들을 즐길 수 있는 동시에 바로 옆에는 경주월드 워터파크도 있어, 기구를 다 즐기고 몸이 달아 올랐을 때 시원한 파도풀을 맞으면서 식힐 수 있다. 경주월드와 경주월드 워터파크는 예약하면 20%~ 30%까지 할인 받고 즐길 수 있다.

오늘은 이렇게 선선한 가을의 즐길 수 있는 경주의 데이트 코스 5곳을 소개 했는데 위 글을 참고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추억할 수 있는 데이트를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