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한 대관람차가 있다?”…1박 2일로 즐기기 좋은 속초 명소 BEST5

입력

수정

1박 2일로 즐기기 좋은 속초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속초아이 대관람차 전경 / 사진=durunubi
속초아이 대관람차 전경 / 사진=durunubi

일출, 일몰 명소로 유명한 강원도 속초는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시원하게 탁 트인 자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속초의 대표 랜드마크인 대관람차와, 속초를 방문하면 꼭 먹어야 하는 아바이마을의 아바이 순대 맛은 다시 방문할 만큼 일품입니다.

특히 겨울에 눈부신 설경을 볼 수 있는 설악산과 겨울에 뜨끈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척산온천 마을 등 다양한 명소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속초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척산온천휴양촌

척산온천휴양촌 겨울 외관, 온천 / 사진=zzimzilbang, 온라인커뮤니티
척산온천휴양촌 겨울 외관, 온천 / 사진=zzimzilbang, 온라인커뮤니티

◆ 강원 속초시 관광로 327

◆ 매일 AM 05:30 – PM 20:00

◆ 033-636-4000

◆ 홈페이지 www.choksan.co.kr

◆ 예약, 주차, 무선 인터넷, 지역화폐

◆ 사우나 대인 10,000원 / 소인 6,000원

◆ 3시간 이용, 2인 가족 온천실 50,000원

◆ 3시간 이용, 4인 가족 온천실 70,000원

척산온천휴양촌은 8680년 전 태고시대부터 저장되어 온 지하 4,000m에서 형성된 53도의 온천수가 용출되는 곳으로 사우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족 온천실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으로도 제격인 곳입니다.

프라이빗한 2인실, 4인실이 있고 온천물을 받아서 사우나처럼 3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당일 아침 9시부터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척산온천휴양촌 근처 자작나무 숲을 산책하고, 영랑호를 돌아보며 꽁꽁 언 몸을 풀기에 좋은 곳으로 속초 시내 가까이 위치해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영금정

낮 영금정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낮 영금정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강원 속초시 영금정로 43

◆ 033-639-2690

◆ 주차 가능

영금정은 속초 등대 밑에 흐르는 바닷가에 위치해 있으며 영금정 바위 위 세워진 해상 정자입니다. 50m 되는 시멘트로 만들어진 다리 동명해교가 보입니다.

직선 교량으로 고즈넉한 분위기는 없지만 무척 단단해 안전하게 건널 수 있게끔 만들어진 동명해교를 건너면 영금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영금정의 유래는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서 들리는 소리가 신묘한 율곡이라 하여 신령한 거문고 소리와 같다는 뜻으로 영금정이라 이름 붙여졌습니다. 해상 정자 영금정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의 절경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일출일몰 영금정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출일몰 영금정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속초의 대표적인 명소로 다리를 건너 영금정까지 걷다 보면 파도가 치는 것이 보이며 일출과 일몰로 유명한 곳입니다.

시내와 가까워 현지 사람도 가볍게 산책길로 걷는 곳으로 영금정에서는 동명항과 등대까지 훤히 보여 여유로운 시간을 갖고 속초의 모든 곳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초입에 승강기가 있어 노약자나 휠체어를 타도 무리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3. 속초아이 대관람차

속초아이 대관람차 / 사진=속초아이, 온라인커뮤니티
속초아이 대관람차 / 사진=속초아이, 온라인커뮤니티

◆ 강원 속초시 청호해안길 2 속초아이

◆ 매일 AM 10:00 – PM 20:00 / 토 PM 21:00

◆ 0507-1482-0107

◆ 인당 12,000원

◆ 홈페이지 https://hiddenticket.co.kr/sokchoeye

◆ 공영주차장

속초아이 대관람차는 국내 유일하게 해변에 위치한 대관람차입니다. 대관람차를 타면서 아름다운 동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설악산도 보이기 때문에 산과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22층 높이로 한대 당 6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속초를 방문하면 꼭 가야 하는 명소이자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입니다. 주말에는 수많은 사람이 방문하기 때문에 현장 결제 시 오래 대기해야 할 수 있으니,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기다릴 필요 없고,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3월 25일에 개장해 무척 쾌적하고 깔끔하며 예약은 네이버 예약, 홈페이지 예약 둘 다 가능합니다. 앙젤루스 소원테마파크 관람 패키지도 있어 원하는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고 사전 예매 시 하루 전까지 100% 환불할 수 있습니다.

 

4. 속초 아바이마을

아바이마을 갯배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바이마을 갯배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 갯배 매일 11월~4월 AM 05:30 – PM 22:30

◆ 갯배 매일 5월~10월 AM 05:00 – PM 23:00

◆ 033-633-3171

◆ 홈페이지 http://www.abai.co.kr/

◆ 주차 가능

속초 아바이마을은 실향민의 아픔과 슬픔이 묻어있는 곳입니다. 6.25 한국전쟁 때 북에서 내려온 피란민들이 정착하면서 형성된 마을로 초기에 지어진 가옥은 현재 속초시립박물관 실향민 문화촌에 온전히 복원되어 있습니다.

속초 아바이마을은 과거 대 히트작 드라마 가을동화 촬영지로 유명한 곳으로 속초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골목골목에 들어선 아바이순대국, 오징어순대, 함흥냉면 등 다양한 맛집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아바이마을 전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테마상품팀 IR 스튜디오
아바이마을 전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테마상품팀 IR 스튜디오

속초 아바이마을의 아바이는 함경도 사투리로 할아버지와같이 친근하며 나이가 지긋한 남성을 뜻합니다.

속초 아바이마을은 역사의 뒤안길로 서서히 사라져가는 실향민들의 삶과 생활상이 곳곳에 남아있는 곳으로 현재는 초기 모습이 많이 사라진 상태지만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그려진 벽화들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5. 속초 신흥사

신흥사 겨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신흥사 겨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137 신흥사

◆ 033-636-7044

◆ 주차, 화장실

◆ 홈페이지 http://www.sinheungsa.kr/

신흥사는 신라 진덕여왕 7년에 자장이 창건하고 석가의 사리를 봉안한 9층 사리탑을 세우고 초기 향성사라 이름 지어진 천년 사찰입니다. 1984년 6월 2일 강원 문화재자료 제7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중창 당시에 연옥, 영서, 혜원 등 세 명의 스님이 백발 신인이 나타나 절터를 점지해 준 같은 꿈을 꾼 뒤 옛터 아래쪽에 다시 절을 세워서 신흥사라 이름 지었다는 신비로운 일화가 전해집니다.

신흥사 내 보존된 문화재로 보물로 지정된 향성사지삼층석탑과 극락보전이 있습니다. 

불교용품도 판매하고 있고 초입에 들어가면 14.6m 높이, 108톤 청동으로 이루어진 커다란 불상 석가모니불, 통일대불이 맞이해 줍니다. 내부에는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 143호 목조아미타삼존불좌상이 있고 약수터, 케이블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립공원 내 있기 때문에 어디에서도 자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흥사에서는 불교의 문화와 전통을 직접 느끼고 배울 수 있는 템플스테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겨울 동해바다 보러 가기 딱 좋은 강원도 속초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산과 바다로 이루어져 사계절의 변화를 뚜렷하게 느낄 수 있는 속초에서 아바이순대도 먹고, 대관람차도 타 바다 전경을 바라보고, 8,680년 전 태고시대부터 저장된 뜨거운 온천욕으로 피로를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