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 가볼 만한 전남 목포와 영암의 자연 명소

전남 목포와 영암은 푸른 바다가 펼쳐지고 국내 최고의 석양을 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광활한 바다와 관광명소가 많은 목포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영암은 살면서 꼭 한번 가봐야 할 여행지입니다.
목표 근교에 위치해 1박 2일 이상 연계해서 관광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바다를 가로지르는 여객선에 탑승해 세상을 주홍빛으로 물들이는 일몰을 감상하세요. 전남 목포와 영암의 매혹적인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포요트마리나

◆ 전남 목포시 삼학로 88-56
목포요트마리나는 개항 125년의 역사를 간직한 목포항에 자리한 랜드마크입니다. 서남권 마리나 산업의 중심지로 인공 구조물 설치를 따로 하지 않아도 자연재해에서 안전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명소입니다.
60여 척의 규모 계류장과 국내 최대 규모 인양기 등 최고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인과의 로맨틱한 데이트부터 부모님을 모시고 효도 관광을 떠날 수 있는 해양레저 관광 휴양지이며 요트 승선을 통해 목포에서 손꼽는 석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옥빛 바다와 강, 호수를 가르며 한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도심 속 이국적인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목포대교

◆ 전남 목포시 죽교동
목포대교는 일몰 때 방문하면 황홀한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목포 대표 명소입니다. 2012년에 완공된 왕복 4차선 도로로 목포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해상교량입니다.
마치 날아오르기 전 학의 날개처럼 수려한 모습을 하고 있고, 사이사이로 비추어지는 태양 빛이 아름다운 절경지입니다. 목포의 시조인 학 두 마리가 목포 바다를 날아오르는 형태를 형상화해 인상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푸른빛이 감도는 오후와, 주홍빛이 펼쳐지는 일몰도 아름답지만, 하이라이트는 밤이 찾아오는 때입니다. 대교의 모든 조명이 켜지면서 화려한 불빛이 바다에 비추어지는 숨 막히는 장관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영산호

◆ 전남 영암군 삼호읍 나불리
영산호는 하굿둑이 건설되면서 만들어진 담수호입니다. 영산강 유역은 홍수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고, 밀물 때 바닷물이 나주시까지 올라가 염해 피해를 자주 겪었습니다.
영산호가 형성된 이후 숱한 자연재해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농경지에 농업용수를 공급해 주어 새로운 농경지가 조성되기도 하였습니다. 주민들에게는 삶의 터전을, 관광객에게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물해 주는 명소입니다.
영산호 위로 떠오르는 신비로운 기암괴석인 갓바위를 볼 수 있으며 국민 관광지로 지정되었고, 전라남도 영산호 관광 농업 박물관이 개관하기도 하였습니다. 고요한 인공호수와 자연이 어우러진 그림 같은 절경을 감상해 보세요.
월출산기찬랜드

◆ 전남 영암군 영암읍 기찬랜드로 19-10
월출산기찬랜드는 맑고 깨끗한 계곡물을 활용해 조성된 자연 풀장에서 시원한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피서지입니다. 읍에 위치해 뚜벅이도 접근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편안한 여행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전남에서 가족 여행지로 손꼽히는 여름 시즌 관광지로 여러 개의 풀장 수심이 얕은 곳부터 깊은 곳까지 다양해 아이와 어른 모두 즐거운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울창한 나무가 깊은 그늘을 만들어 뜨거운 태양 아래 몸을 숨길 수 있고, 평상과 정자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가야금산조기념관, 가야금테마공원, 낭산김준연선생기념관이 있어 연계해서 관광하는 것도 좋습니다.
외달도

◆ 전남 목포시 달동
외달도는 목포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청정해역이 펼쳐지는 명소입니다. 아름답고 깨끗하게 관리된 해변에서 프라이빗한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환경부가 지정한 ‘자연생태 우수마을’, 국토해양부가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아름다운 섬’인 만큼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주변에 크고 작은 섬들이 가득해 다도해 특유의 풍광을 누릴 수 있습니다. 태양이 저물어갈 때 방문하면 황홀한 석양을 볼 수 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해안산책로를 거닐며 연인과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전남 목포와 영암의 푸른 바다와 수려한 자연이 펼쳐지는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천연 수영장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호수를 보며 평온한 명상을 하고, 연인과 낭만적인 선셋을 감상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아보세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