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를 피하고 싶다면, 해안 도로에서 드라이브 어때?” 탁 트인 바다가 펼쳐지는 8월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입력

수정

제주를 대표하는 해안 도로 드라이브 코스

신창풍차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신창풍차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 사진=한국관광공사 두드림

제주의 해안도로는 풍경이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명소입니다. 특유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감상하며 드라이브할 수 있어 연인과 로맨틱한 데이트 하기에도 좋고, 가족과 여름 여행 떠나기에도 적합한 곳입니다.

오션뷰를 보며 드라이브하다가 중간에 내려서 유리같이 투명한 바다에 발을 담가보세요. 청량감이 온몸에 전달되어 한여름의 무더위를 쫓아내 줄 것입니다.

제주에서 손꼽히는 드라이브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여름휴가는 제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하고수동해안도로

하고수동해안도로 여름 풍경
하고수동해안도로 여름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하고수동해안도로는 부드럽게 밟히는 모래사장과 오염 없이 깨끗한 바닷물이 인상적인 하고수동해변이 있는 해안도로입니다. 하고수동해변은 제주의 대표적인 화산섬 우도에 형성되었으며, 암석 해안을 따라 둘로 분리되었습니다.

사구층과 현무암초를 관찰할 수 있고, 1970년대까지 후릿그물을 활용한 멸치잡이가 활발했던 지역입니다. 수심이 얕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이 피서를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주변에 맛집과 민박집이 즐비하고, 화장실과 탈의장 등 물놀이 후 사용할 수 있는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다를 감상하며 드라이브하다 보면 70대 해녀를 모티브로 세워진 해녀상을 볼 수 있습니다.

 

2024 제주 호캉스는 여기에서! 따끈따끈한 신축 호텔

 

월정리해안도로

월정리해안도로 바다뷰 항공샷
월정리해안도로 바다뷰 항공샷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33-3

월정리해안도로는 바로 옆 에메랄드빛 제주 바다를 감상하며 드라이브할 수 있는 특별한 도로입니다. 반대편에는 아기자기한 제주 전통 가옥들이 즐비해 풍경을 감상하면서 달리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정식 명칭은 ‘김녕 오조 해안도로’이며 김녕에서 성산 오조리까지 이어져 있는 길고 아름다운 해안도로입니다. 새하얗고 넓게 펼쳐진 백사장과 얕게 파도치는 투명한 바닷가에 조성된 웅장한 풍력발전기도 볼 수 있습니다.

한여름에 방문하면 스노클링과 서핑, 카약, 요트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는 피서객을 볼 수 있습니다. 인근에 제주 전통 가옥을 재정비한 맛집과 감성 카페가 많아 중간에 쉬어가기 좋습니다.

 

애월해안로

애월해안로 바다뷰
애월해안로 바다뷰 / 사진=한국관광공사 라이브스튜디오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구엄리

애월해안로북서부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하기 좋은 해안도로입니다. 에메랄드빛 투명한 유리 같은 제주 바다를 감상하면서 시원하게 달릴 수 있는 9km에 달하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자전거 전용도로 및 도보 길도 잘 닦여있어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낭만적인 산책과 바다뷰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하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카페와 구엄포구, 산엄리 방파제, 고내포구, 남도리쉼터, 다락쉼터 등 다양한 명소들이 길목마다 나와 구경하며 쉬어가기 좋습니다.

 

한경 용수리 해안로

용수리 해안로 아름다운 일몰
용수리 해안로 아름다운 일몰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 제주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한경 용수리 해안로는 한경면 신창 성당에서 용수리 절부암으로 이어지는 해안도로입니다. 유려한 S모양 도로와 아름다운 포구, 환상적인 석양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제주에서 가장 센 바람이 부는 지역인만큼 풍력 발전기가 설치되어 있어 드라이브하는 길목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절부암은 고씨 부인의 절개를 기리는 바위이며, 헤어진 남편을 평생 그리워한 아내의 슬픈 이야기가 잠들어있는 곳입니다. 해안도로에는 자전거 도로도 설치되어 다양하게 제주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의 매력을 풀코스로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

 

신창풍차해안도로

신창풍차해안도로 환상적인 석양
신창풍차해안도로 환상적인 석양 / 사진=한국관광공사 권용의

◆ 제주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481-23

신창풍차해안도로는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도로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특히 일몰 때 방문하면 웅장한 풍력발전기 아래로, 주홍빛으로 물든 제주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서쪽 끝을 따라 해상풍력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드라이브하면서 거대한 풍차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순백의 풍차와 투명한 에메랄드빛 바다가 조화를 이루는 풍경을 감상하고, 중간에 주차해서 인생 최고 장면을 남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경치 맛집 해안도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국적인 에메랄드빛 바다와 순백의 모래사장, 하얀 풍차, 아기자기한 마을, 감성 있는 카페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이곳에서 잊을 수 없는 한여름의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