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자연에서 힐링 그 자체” 한번 가보면 계속 생각나는 원주 여행지

입력

수정

동화 속 풍경, 일몰,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강원 원주 명소

동화마을수목원 봄 풍경
동화마을수목원 봄 풍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원주는 낮과 밤 모두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도시입니다. 알록달록 꽃과 울창한 나무숲이 있는 수목원에서 산책하고, 풍부한 자연으로 둘러싸인 고즈넉한 사찰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드넓게 펼쳐진 휴양림에서 원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고, 환상적인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미디어아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방문해도 행복한 추억을 쌓을 원주의 봄시즌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소금산그랜드밸리

소금산그랜드밸리 출렁다리 전경
소금산그랜드밸리 출렁다리 전경 / 사진=opiginal 인스타그램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 매일 AM 09:00 – PM 18:00 (정기휴무 월)

◆ 033-749-4860

◆ 대인 9,000원 / 소인 5,000원

소금산그랜드밸리는 원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오직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시설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심장이 덜컥거리는 스릴 있는 체험과 소금산, 간현산의 환상적인 절경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기존 출렁다리의 2배 길이로 건널 때마다 울렁거려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높이 100m, 길이 200m의 산학 보행교를 걸으며 신비로운 기암괴석을 구경하세요.

 

유럽인 줄 알았는데 한국? 신비로운 폭포가 흐르는 강원도 명소

 

2. 동화마을수목원

동화마을수목원 터널
동화마을수목원 터널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강원 원주시 문막읍 동화골길 170

◆ 매일 AM 09:00 – PM 18:00 (정기휴무 월)

◆ 033-746-8511

◆ 원주시 최초 공립수목원

동화마을수목원은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공간입니다. 문막에 위치한 이곳에는 아기자기한 꽃들과 조형물들로 가득해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봄철에 방문하면 형형색색의 꽃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울창한 나무숲 속에 조성된 데크길을 걸으며 피톤치드를 가득 들이킬 수 있고, 드넓은 잔디광장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습니다.

 

3. 구룡사

구룡사 풍경
구룡사 풍경 / 사진=bit_y_s 인스타그램

◆ 강원 원주시 소초면 구룡사로 500

◆ 033-732-4800

◆ 신라 시대 때 의상대사가 창건한 사찰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guryongsa.or.kr/main.php

구룡사는 원주시 치악산 계곡에 위치한 유서 깊은 사찰로 영서지방을 대표하는 절입니다. 신라시대 대 의상대사가 창건하였으며 당시 도선과 무학 등 유명한 고승들이 머무른 곳입니다.

웅장한 석탑이나 불전과도 같은 문화재는 수많은 세월을 거치며 남아있지 않고 조선 후기 숙종 때때 중수한 대웅전과 보광루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조선시대 때 소나무 벌채를 금한 덕에 울창한 나무숲으로 둘러싸여 있고 봄여름이 되면 싱그러운 잎이 초록 잎을 띠며 사찰을 감싸 안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4. 소나타 오브 라이트

소나타 오브 라이트 미디어아트
소나타 오브 라이트 미디어아트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1길 66

◆ 매일 PM 18:00 – PM 22:00

◆ 0507-1310-3981

◆ 성인 2만 원 / 소인 1만 5천 원

소나타 오브 라이트는 숲속에서 펼쳐지는 라이트 쇼입니다. 신비로운 선율이 흐르는 밤에 나무와 공간 전체에 설치된 조명에서 빛이 들어오며 몽환적인 산책길을 조성합니다.

1.4km 참나무 숲 구간에서 놀라운 야간 산책을 할 수 있어 연인과의 로맨틱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곳입니다. 숲속에서 헤엄치는 야광 고래와 빛의 해파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강원도 러버가 강력 추천하는 양양 여행지

 

5.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일몰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산 전경 / 사진=dalnim7 인스타그램

◆ 강원 원주시 판부면 백운산길 81 백운산자연휴양림

◆ 매일 AM 09:00 – PM 18:00 (정기휴무 화)

◆ 033-766-1063

◆ 어른 1,000원 / 청소년 600원 / 어린이 300원 / 경로 우대·만 6세 이하 무료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해발 1,087m에 위치한 백운산 자락에 있는 힐링 명소입니다. 숙박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테라스에서 백운산의 놀라운 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숲속 공예교실, 꿈자람 교실, 꽃누르미 체험처럼 총 32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에게도 제격인 장소입니다.

포근한 봄여름에 방문하면 초록색으로 덮인 숲속에 흐르는 계곡에서 시원한 물놀이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높은 지대 정상에 올라 안개가 뒤덮은 산 위로 해가 지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강렬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강원 원주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연과 건강 목적으로 방문해도 좋고 산책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추천해 드리는 관광지입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