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와도 괜찮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제주 놀거리

입력

수정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제주도 명소를 소개합니다.

제주 실내 놀거리 / 사진=트립닷컴?
제주 실내 놀거리 / 사진=트립닷컴 

여행계획을 결정할 때 날씨가 중요한데요. 비가 오는지, 날씨가 춥거나 더운지에 따라 그 여행의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제주나 해외처럼 먼 곳에 있는 경우에는 적어도 한 달 전부터 준비해야 하는데, 한 달 전의 날씨를 파악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의 경우에는 날씨가 변화무쌍한 곳으로도 잘 알려져 가끔 비행기가 결항하는 케이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행을 포기하고 숙소에서만 지내서는 안 될 겁니다. 오히려 이 순간을 더 즐겨야 하는데요. 비가 와도 즐길 수 있는 제주도의 명소, 함께 알아볼까요?

 

1. 산방산 탄산온천

산방산 탄산온천 / 사진=트립닷컴?
산방산 탄산온천 / 사진=트립닷컴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북로41번길 192
◆ 실내 온천 매일 06:00~23:00 찜질방 매일 06:00~22:00 야외노천탕 10:00~22:00
◆ 064-792-8300
◆ 홈페이지 : https://www.tansanhot.com

산방산 탄산온천은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에 좋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탄산 온천입니다. 탄산 온천은 제주도 최초의 인기 온천으로, 국내 5대 광천수와 비교했을 때 수질이 더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온천수를 마시면 병이 낫는다는 전설이 있기도 합니다.

물론 이를 완전히 믿을 수는 없겠지만, 일정 부분은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부에 흡수된 탄산가스는 모세혈관을 자극, 확장해 혈압을 낮추며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고 피부 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천장과 벽은 유리로 되어 있어서 오히려 비가 왔을 때 더 운치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2. 제주중앙지하상가

제주중앙지하상가 / 사진=비짓제주
제주중앙지하상가 / 사진=비짓제주

◆ 제주 제주시 중앙로 60 제주중앙지하상가
◆ 064-752-8776

이곳은 관광, 문화, 쇼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국제공항과 여객선 터미널에서 차로 5~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쇼핑몰에는 카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등이 많이 있어서 쇼핑하다가 배가 고프면 곧바로 음식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비가 하루 종일 내리는 날에도 온종일 제주중앙지하상가에서 보낼 수 있을 정도로 시설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게다가 편의시설 역시 잘 마련되어 있는데요. 수유실이나 유모차 대여 서비스, 놀이방 등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 가지 문화 행사 역시 시기에 맞춰 이루어지는 만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오설록티뮤지엄

오설록티뮤지엄? / 사진=비짓제주
오설록티뮤지엄  / 사진=비짓제주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 매일 09:00 – 18:00
◆ 064-794-5312
◆ 홈페이지 : https://www.osulloc.com

이곳은 녹차 전문 박물관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차 박물관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이미 잘 알고 있듯이, 오설록이라는 차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녹차라고 하면 보성이나 하동 등을 생각하겠지만, 알고 보면 제주 녹차 역시 굉장히 유명합니다. 이곳은 서광다원과 연결되어 있어 녹차밭을 구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티하우스에는 티마스터가 찻잎을 직접 로스팅한 녹차는 물론이고 녹차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롤케이크 역시 인기가 많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전통 차 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차 문화실도 마련되어 있고 차와 관련된 많은 상품도 구경해볼 수 있습니다.

 

4. 만장굴

만장굴 / 사진=비짓제주
만장굴 / 사진=비짓제주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
◆ 매일 09:00~18:00 (매달 첫 번째 수요일 정기 휴무)
◆  064-710-7903

일부 구역을 제외한 대부분이 공개 제한구역이기 때문에 더욱 미스테리하면서도 신비로운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세계 최대의 용암동굴로, 그만큼 연구할 가치가 높은 곳이기 때문에 이러한 선택을 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일반인들이 방문할 수 있는 곳도 예쁘고 굉장히 멋스럽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기도 하여 날씨와 관계없이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5.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110번길 31
◆ 매일 09:00~18:00
◆ 064-738-7600

다양한 테디베어를 볼 수 있는 이색적인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바깥에 나가지 않더라도 실내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어서 비가 왔을 때도 관광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동심의 세계로 빠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됩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테디베어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특히 세계 유명 명화를 패러디한 작품 역시 꼭 봐야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여행에서 비가 와도 실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내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곳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곳은 비가 오지 않더라도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