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물놀이 경기도 가평 숨은 계곡 추천 BEST 3

입력

수정

가평의 숨겨진 계곡 명소

녹수계곡 여름 풍경
녹수계곡 여름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7월이 다가오면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고, 더위를 식히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바로 시원한 계곡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한 가평은 수도권에서 약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기에 아주 적합한 계곡들이 많아 유명합니다. 이번에는 가평에서 가볼 만한 대표적인 계곡 세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용추계곡

용추계곡의 여름
용추계곡의 여름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용추계곡 용추폭포로 시작해 옥계구곡을 이루는 매혹적인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여름철 차가운 물과 울창한 숲이 제공하는 자연 그늘이 더위를 효과적으로 식혀줍니다. 계곡 주변에는 맛집과 카페가 있어 물놀이 후 휴식과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계곡에서 취사와 야영은 금지되어 있으나, 깨끗한 환경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산책길과 여러 폭포가 있어, 폭포 아래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즐길 수 있으며, 트래킹하면서 계곡과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풍경이 매력적인 가평의 자연 힐링 관광지

 

녹수계곡

녹수계곡 풍경
녹수계곡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 경기 가평군 상면 항사리 

녹수계곡은 서울 근교에서는 조금 덜 알려졌지만, 울창한 숲과 다양한 생물을 만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계곡은 넓고 수심이 다양해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다슬기 채집 체험은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강변 같은 느낌의, 이 계곡은 물고기 낚시도 즐길 수 있어 다양한 물놀이 활동을 제공합니다.

 

어비계곡

어비계곡 여름 풍경
어비계곡 여름 풍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기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어비계곡은 맑은 물과 풍부한 물고기로 유명하며, 조용하게 자연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유명산 계곡'으로도 불리는 이곳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평화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계곡 주차장은 유료이지만 입장료는 없습니다.

취사는 금지되어 있으나, 간단한 간식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으며, 인근에는 식사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이 놀기에 안전하며, 물놀이 후에는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며 더위를 날릴 수 있습니다.

 

여름철 몸보신으로 최고! 가평 현지인의 맛집

 

세 곳의 계곡은 가평의 여름을 시원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자연 속에서 더위를 잊고 싶은 이들에게 이곳들은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가평 계곡에서 여름의 더위를 피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