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가 사랑하는 도시 양평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새벽마다 강에서 피어오르는 물안개는 이 세상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을 주며, 고아한 연못과 꽃이 잔뜩 핀 세미원에서는 다채로운 테마의 정원이 있어 가족과 연인 간의 로맨틱한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경기도 양평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합류하는 곳으로 영화와 드라마에 수없이 등장하는 명소입니다. 이토록 아름다운 양평에는 꼭 방문해야 할 곳이 있는데요. 그중 일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세미원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 매일 AM 09:00 – PM 18:00 (정기휴무 월)
◆ 031-775-1835
◆ 홈페이지 www.semiwon.or.kr
◆ 주차, 화장실, 장애인 편의시설, 무선 인터넷, 지역화폐
◆ 성인 5,000원 / 어린이 및 청소년 3,000원
세미원은 볼거리 놀거리 가득한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연못 속에서 피어난 수많은 연꽃밭이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며 눈을 사로잡습니다. 세미원 안에는 박물관과 프리마켓을 운영해 지루할 새가 없습니다.
건물은 전체적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멋스러운 한옥으로 되어 있습니다. 연꽃박물관에서는 카페를 운영하며 2층은 상설전시관, 3층은 기획 전시실로 쓰입니다. 박물관 벽에 다채로운 여러 가지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세미원에 마련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태극 모양 포토존이 나오고, 더 깊게 안쪽으로 들어가면 정원을 가득 채운 푸릇한 연꽃잎을 볼 수 있습니다.
연꽃잎이 피는 시기에는 화사한 빛깔이 정원을 가득 채우는 놀라운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항아리 뚜껑 위로 분수가 치솟는 항아리 분수 쇼도 볼 수 있습니다. 자연의 풍요로움과 한옥의 멋이 어우러져서 장관입니다.
세미원 곳곳에는 액자와 항아리, 벤치, 식물 등으로 만들어진 포토스팟이 있는데요. 사계절 내내 와도 아름다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2. 추억의 청춘 뮤지엄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20
◆ 매일 AM 09:00 – PM 18:00
◆ 031-775-8907
◆ 홈페이지 http://www.retromuseum.co.kr/
◆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화장실
◆ 성인 8,000원 / 소인 6,000원 / 경로 우대 5,000원
추억의 청춘 뮤지엄은 가족 나들이나 연인이 실내 데이트하기 좋은 곳입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하게, 추운 겨울에는 따뜻하게 놀며 7080 추억의 복고 감성을 잔뜩 느낄 수 있는 곳이지요.
용문산관광단지 앞쪽에 위치한 추억의 청춘 뮤지엄은 복고 감성을 잔뜩 느낄 수 있는 스팟을 제대로 만들어 내 그 시대를 살았던 분들도 인정할 정도라고 합니다.
교련복 및 교복도 대여할 수 있고 곳곳에 포토스팟이 있어 교복을 입은 채 7080 감성 넘치는 사진을 잔뜩 남길 수 있습니다.

추억의 청춘 뮤지엄은 은하꽃집, 우리 동네 골목길, 추억의점빵, 우리들의 학창시절, 신신사진관, 젊음의행진, 정든고향역, 청춘극장, 청춘다방 등 9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옛날 드라마나 영화에서 볼법한 옛 골목길, 거리, 상점, 기찻길, 7080년대 학교로 꾸며져 있어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우정 여행으로도 오기 딱 좋은 곳입니다.
주차는 용문산관광단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뮤지엄을 관광할 시 1시간 주차권을 주니 꼭 받아 가시기를 바랍니다.
3. 쉐르빌 유황온천

◆ 경기 양평군 개군면 신내길7번길 37 쉐르빌 온천관광호텔
◆ 매일 24시간 (연중무휴)
◆ 031-774-4101
◆ 홈페이지 http://www.cherevillehotel.com/
◆ 주차, 화장실, 예약, 장애인 편의시설
◆ 성인 10,000원 / 소인 8,000원 / 유아 7,000원
쉐르빌 유황온천은 겨울에 여행 가기 딱 좋은 곳입니다. 추운 겨울날 꽁꽁 언 몸을 녹여줄 뜨끈뜨끈한 온천만큼 좋은 게 없지요.
쉐르빌 유황온천은 양평 쉐르빌 온천관광호텔에서 운영하는 온천으로 숙박도 가능하고 숙박하지 않고 온천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쉐르빌 유황온천에서 제공하는 온천은 100% 천연온천수로 지하 990m 아래에서 용출되는 유황수입니다.
약알칼리성 각종 미네랄이 함유되어 피부미용 및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는 매우 깨끗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카페가 있어 커피와 디저트,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온천 외에도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자연을 둘러보며 가볍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남자 온천은 로비 프런트 1층 옆에 있고, 여자 온천은 지하 1층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냉탕과 온탕 모두 운영되고 있어 취향껏 들어가며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4. 구하우스

◆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12
◆ 매일 PM 13:00 – PM 17:00 (정기휴무 월화)
◆ 토일 AM 10:30 – PM 17:00
◆ 031-774-7460
◆ 홈페이지 http://koohouse.org/
◆ 예약, 주차
◆ 성인 15,000원
미술관은 보통 딱딱하고 차가운 느낌이 들어 접근하기 쉽지 않다는 느낌이 드는 곳이죠. 구하우스는 이러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 사람들이 친숙함을 느끼는 집을 콘셉트로 하여 만든 미술관입니다.
구하우스 내부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원목으로 된 공간도 있어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얼핏 보면 갤러리 인테리어의 주거 공간이라고 착각할 정도입니다.
전시품에 따라 다채로운 색감을 이용한 공간도 있고, 다양한 오브젝트와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술관 건물 자체도 작품의 연속성이 아닌가 싶을 만큼 독특하고 아름답습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정원은 사계절 내내 색다른 분위기와 색감을 나타내는데요. 무척이나 드넓고 잘 관리된 이곳은 2021년 양평 정원으로 공식 등록된 공간으로 가볍게 구경하기 좋습니다.
5. 두물머리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 매일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 031-775-8700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명소로 과거 광주 귀실마을과 연결되는 나루터로 활용이 되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아름다운 풍광과 신비로운 분위기로 출사지 및 데이트 장소, 나들이 장소로 수많은 여행객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새벽에는 진한 물안개가 피어오르면 마치 도원향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해돋이와 일몰 때 특히 장관을 이룹니다. 근처에는 커다란 느티나무와 수많은 연꽃잎이 가득하고 둘레길이 있어 산책하기 좋습니다.

느티나무 앞쪽에는 나룻배가 있고 뒤쪽에 펼쳐진 연꽃밭들과 어우러져 과거로 시간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둘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세미원과 연결되는 배다리가 나옵니다. 건너면 세미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 주차장이 있지만 주말에 많은 사람들이 놀러 오는 곳인 만큼 자리가 없을 때가 있는데요.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차를 가져오셨다면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강과 산, 자연이 하나가 되어 오묘한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양평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양평에는 볼거리, 즐길 거리가 참으로 다양한데요.
먹거리도 풍부해 맛집을 찾는 수많은 여행자가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고 있는 이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양평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