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데이트 코스로 최고!”…겨울에 가면 더욱 특별한 코스 BEST5

입력

수정

연인과 겨울에 가면 더욱 특별한 코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라반, 루나 파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온라인커뮤니티

겨울은 낭만의 계절이자 온갖 것을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계절이기도 합니다. 겨울의 추위를 있는 그대로 즐기는 코스와 뜨거운 것으로 추움을 물리칠 수 있는 코스까지 다양한데요.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이들과 겨울 여행을 떠나며 이것을 즐기느라 여념이 없을 정도입니다. 겨울에 특히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코스로 무엇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겨울의 낭만, 글램핑·카라반

카라반, 글램핑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글램핑에서 즐기는 겨울 여행은 춥지만 따뜻하고 낭만이 살아있는 여행입니다. 입과 눈을 만족시키는 바비큐, 찌개 등 먹거리만 준비하면 되는 글램핑은 따뜻한 난로와 모닥불, 히터 등 전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몸이 편안한 여행입니다.

특히 자연과 아늑한 조명에 둘러싸인 곳이라면 더 없이 낭만적일 것입니다. 만약 추위를 심하게 타서 글램핑이 어려운 분들은 카라반을 추천해 드립니다.

따뜻한 카라반 내에서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다가 데크에서 바비큐를 해 먹으면 행복한 겨울 여행이 될 것입니다.

 

2. 추위는 낭만으로, 아이스 스케이팅

연인과 아이스 스케이팅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겨울에 즐기는 썰매와 스키도 재밌지만, 복잡한 과정 없이 가볍게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스케이팅이 있습니다. 어렵지만 연인과 함께라면 금방 배울 수 있는데요.

빙판 위에서 연인과 손을 잡고 미끄러운 빙판 위를 달리는 것만큼 겨울의 로맨틱한 순간은 또 없을 것입니다. 겨울의 아이스링크는 특히 밤에 신비로운 음악과 다채로운 빛, 겨울 풍경, 흩날리는 눈까지 그야말로 겨울을 제대로 보낼 수 있는 순간을 조성해 줍니다.

사랑하는 이와 아이스링크장에서 아이스 스케이팅하며 다른 날보다 독특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3. 사랑은 뜨끈한 국물과 함께, 포장마차

포장마차 짠, 어묵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국에는 포장마차가 많고 다양한 요리들이 있습니다. 특히 아늑한 조명과 내부에서 연인과 애틋한 감상을 나눌 수 있는데요.

간이 테이블과 의자에 앉아 좁은 공간에서 분위기에 취한 채 웃고 떠드는 순간들은 아주 오랫동안 잊히지 않을 만큼 낭만적이고 따사롭습니다. 술이 한잔 두잔 들어가다 보면 진솔한 속내를 꺼내 더 단단해지는 순간이 되기도 하지요.

특히 겨울 포장마차에서는 수십 년간 인기 메뉴인 잔치 국수와 우동을 어느 때보다 맛나게 즐길 수 있어 술이 아니더라도 먹거리를 위해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편한 데이트를 원하는 연인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4. 빛무리가 도시를 밝히는, 겨울빛 축제

부산 해운대 빛 축제 / 사진=haeundae

매년 겨울이 되면 각 지역에서 빛 축제가 열립니다. 겨울밤을 눈부시게 수놓는 빛 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과 아름다운 밤에 빠져들기 좋습니다.

환상적인 조명이 빛나는 밤에 연인과 묵묵히 손을 잡으며 걷는 거리는 또다시 사랑에 빠질 것처럼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부산에는 겨울 축제로 자리 잡은 해운대 빛 축제가 매년 열립니다.

올해 해운대 빛 축제 기간은 2023년 12월 2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열리니 사랑하는 분과 손 꼭 붙잡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5. 환상적인 겨울 동화, 크리스마스 놀이공원

롯데월드,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하나투어

겨울마다 환상의 나라로 갈 수 있는 곳이 있다는데요. 바로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입니다. 롯데월드의 경우 겨울 시즌에 미라클 윈터 테마로 매년 겨울 페스티벌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공연이 진행되고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아름다운 포토존이 운영됩니다.

동화 호두까기 인형 속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어드벤쳐 1층 만남의 광장, 매직 아일랜드 매직캐슬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눈 내리는 숲길과 매직캐슬이 있습니다.

하얀 눈이 소복이 내려 따뜻한 감성을 전해주는 북유럽 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무척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에버랜드에는 웰컴 투 스노우맨 월드 테마로 매년 겨울 페스티벌이 진행됩니다. 눈썰매장, 레이싱,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코스, 하얀 눈이 내리는 스노우 플레이 그라운드, 일몰 후 화려한 조명이 겨울밤을 밝히는 홀랜드 빌리지 나이트 라이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서울랜드 빙어낚시, 루나 파크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여기유

서울랜드에서는 빙어낚시와 눈썰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빙어낚시는 뜰채로 빙어를 낚는 뜰채 낚시, 얼음구멍에 직접 낚싯대를 넣고 빙어를 잡는 얼음낚시가 있으며 각각 5천 원, 1만 원 요금을 내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루나 해피 홀리 데이즈 테마로 야간 레이저쇼, 미디어 쇼, 콘서트 등이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어릴 때 주로 하던 낚시를 통해 추억을 되살리기에도 좋은 경험입니다.

사랑하는 이들과 다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겨울철 즐길 거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겨울에는 사랑하는 이들과 어디를 가든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지만 특히 소개해 드린 장소에서 더욱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겨울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이번 주말, 사랑하는 이들과 약속을 잡고 소개해 드린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