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풍경” 10월에 가볼 만한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입력

수정

가을의 낭만과 즐거움이 가득

섬진강 기차마을 / 사진=곡성문화관광
섬진강 기차마을 / 사진=곡성문화관광

곡성은 가을이 되면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들며 한층 더 매력적인 여행지로 변신합니다.

섬진강 기차마을의 넓은 산책로부터 깊은 산속의 고즈넉한 사찰까지, 곡성은 다양한 매력을 품고 있는 가을 여행지입니다.

곡성의 가을 명소를 찾아보며 깊어가는 계절의 정취를 만끽해 보세요.

 

섬진강 기차마을

섬진강 기차마을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곡성의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하나인 섬진강 기차마을은 가을이면 단풍으로 물든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기차마을에서는 증기기관차 체험과 레일바이크, 장미공원 산책 등이 가능하며, 가을철에는 특히 울긋불긋 물든 장미가 이색적인 매력을 자아냅니다. 기차마을의 넓은 산책로는 자연 속에서 여유를 느끼기에 최적이며,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도 좋은 선택입니다.

국내 3대 억새 명소 추천

 

침실 습지

침실습지 / 사진=곡성문화관광
침실습지 / 사진=곡성문화관광

전남 곡성군 오곡면 오지3길 5

침실 습지는 곡성의 숨은 자연 명소로, 가을에는 버드나무 군락과 함께 드넓은 들녘이 아름다운 색감으로 물듭니다. 습지 내부에는 자전거길과 트레킹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 일출을 배경으로 한 침실 습지의 모습은 장관을 이루며 가을의 시작을 조용히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가족과 함께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대황강 출렁다리

대황강 출렁다리 / 사진=곡성문화관광
대황강 출렁다리 / 사진=곡성문화관광

전남 곡성군 목사동면 구룡리 395

대황강 출렁다리는 곡성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대황강을 가로지르는 185m 길이의 인도교입니다. 이 다리는 우리나라 최초로 순수 관광 목적으로 건설된 다리로, 다리 위에서 대황강의 빼어난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이 되면 강변 주변이 단풍으로 물들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며,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가을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추천

 

천태암

천태암 / 사진=곡성문화관광
천태암 / 사진=곡성문화관광

전남 곡성군 목사동면 대신로 381-336

천태암은 곡성의 깊은 산속에 위치한 고즈넉한 사찰로, 가을철에는 운해가 피어올라 신비로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일교차가 큰 가을 아침에는 운해와 단풍이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합니다. 천태암까지의 길은 다소 험난하지만,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깊은 사색의 시간을 가지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 여행지

 

동악산 전망대

동악산 / 사진=곡성문화관광
동악산 / 사진=곡성문화관광

전남 곡성군 곡성읍 월봉리

동악산 전망대는 섬진강과 요천이 합류하는 물굽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로, 가을철에 특히 매력적입니다.

산을 감싸고 도는 데크길을 따라 올라가면 넓게 펼쳐진 섬진강의 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집니다. 이곳은 옛 나루터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어, 자연 경관뿐 아니라 역사적 의미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추천합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