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지정된 이천의 겨울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이천은 국내 최초로 유네스코 창의 도시로 지정된 도자산업특구 도시입니다. 국제포럼도 자주 열리고 공예 축제도 종종 개최되어 즐길 거리가 가득한 이천은 국내 공예업체 70%가 밀집해 있는 곳이지요.
인프라 구축이 굉장히 잘 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 및 나들이로 수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남녀노소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는 이천의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시몬스 테라스

◆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8
◆ 매일 AM 11:00 – PM 20:00
◆ 0507-1342-4071
◆ 주차,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화장실, 장애인 편의시설
이번 겨울에는 2023 시몬스 테라스 일루미네이션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성탄절 분위기로 꾸며진 널찍한 잔디정원과 테라스에 설치된 포토스팟에서 낭만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다양한 테마로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는 시몬스 테라스에서 크리스마스 특유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하며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밤의 전경을 화려하게 수놓는 조명과 대형 트리, 성탄절 오브제, 다채로운 오너먼트의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 동화 속 캔디 마을에 방문한 듯한 아기자기함을 느낄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좋으며 친구들과 가벼운 연말 여행으로도 제격입니다. 멀지 않은 곳에서 크리스마스의 낭만을 느끼고 싶다면 시몬스 테라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2. 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

◆ 경기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62번길 123
◆ 매일 AM 10:00 – PM 18:00
◆ 0507-1461-1996
◆ 화장실, 반려동물 동반, 단체 이용 가능, 예약, 간편결제, 주차, 지역화폐(지류, 카드, 모바일), 제로페이, 간편결제
예스파크는 예술가들이 활발하게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12만 평 크기의 마을입니다. 도자기, 목공예, 회화, 한지공예, 규방 등의 공방들이 입주해 있습니다.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다채로운 공연을 하며, 체험을 할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와 포토존까지 준비되어 있는 완벽한 문화복합단지입니다.
곳곳에 있는 조형물들은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지만, 예술가들의 도시라는 것을 실감할 만큼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곳곳에 있는 공방에서는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둘러보며 산책하기도 좋지만, 아이들의 체험학습 현장으로도 좋은 곳으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제격인 곳입니다.
친구들과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기도 하고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예스파크를 추천해 드립니다.
3. 별빛정원 우주

◆ 경기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154번길 287-76
◆ 매일 PM 17:00 – PM 23:00
◆ 031-645-0002
◆ 주차
◆ 대인 13,000원 / 소인 7,000원 / 네이버 예매 대인 10,000원 / 소인 6,500원
◆ 로맨틱가든 라이팅쇼 매일 4회 19:00 / 20:00 / 21:00 / 22:00
별빛정원 우주는 거대한 산타 토끼가 있는 곳으로 시몬스 테라스만큼이나 낭만적인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덕평 자연 휴게소에 위치한 별빛정원 우주는 넓은 주차장을 운영해 자차를 가져오신 분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규모가 꽤 크기 때문에 여유를 두고 둘러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담요, 휠체어, 유아차, 보행기, 삼각대 등을 무료 대여 해줘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입구부터 크리스마스 오너먼트와 소품, 따뜻한 조명이 반겨주고 다채로운 빛으로 꾸며진 숲길은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이 가득합니다.
나무와 길목에 설치한 조명이 마치 숲속의 반딧불처럼 빛나고 산타토끼, 가랜드, 호박마차, 산타사슴 등등 다양한 포토존에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반짝이는 별빛으로 이루어진 푸른 조명들은 우주 일루미네이션 가든의 바다입니다.
별과 트리, 오로라 관을 넘으면 별빛정원 우주의 하이라이트 <로맨틱가든 라이팅 쇼>가 펼쳐집니다. 매일 4회 다채로운 쇼가 진행되니 꼭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4. 산수유마을

◆ 경기 이천시 백사면 원적로775번길 17
◆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산수유마을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빨간 산수유가 열린 마을로 설경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산수유마을은 체험 마을로 조선 중종 시절 선비 엄용순이 낙향한 곳으로 그와 뜻을 함께한 다섯 명의 선비와 함께 산수유마을에 정자 육괴정을 짓고 주변에 산수유나무와 느티나무를 심은 것이 마을의 시초가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산수유나무는 봄여름에 작은 꽃이 피어나다 11월 겨울로 들어서면 붉은 산수유 열매로 변모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고즈넉한 한옥과 아기자기한 건물이 있고 주변에 감성적인 카페들도 운영해 차차 둘러보다 쉬어가기 좋습니다.
초겨울 눈이 내리는 날에 방문하면 눈부시게 하얀 눈밭에 핀 선명한 붉은 열매를 감상할 수 있으니 아름다운 풍광을 여유를 두고 감상하시기를 바랍니다.
5. 덕평공룡수목원

◆ 경기 이천시 마장면 작촌로 282 덕평공룡수목원
◆ 매일 AM 09:00 – PM 17:50 (정기휴무 월)
◆ 031-633-5029
◆ 예약, 주차, 화장실
◆ 성인 9,000원 / 청소년 6,000원 / 주말 성인 10,000원 / 청소년 7,000원
덕평공룡수목원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제격인 곳으로 아이들 체험학습 현장으로 추천해 드리는 곳입니다.
공룡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도 흥미를 불러일으킬 덕평공룡수목원은 실제 공룡들이 뛰어놀았을 법한 웅장한 산과 숲이 보이는 곳으로 곳곳에 커다란 공룡 모형들이 있습니다. 식물원과 동물도 있어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도담연못에는 커다란 잉어가 사는 연못 속에 브라키오사우루스가 서 있고 공룡빌리지에는 곤충과 공룡이 자연과 어우러져 색다른 풍경을 자아냅니다. 커다란 공룡알과 움직이는 공룡, 소리 나는 공룡도 있어 더욱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폭포와 정자가 있어 잠시 쉬어갈 수도 있고 공룡관, 곤충관에서 생생하게 만들어진 모형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식물원은 온실이라 따뜻하며 굉장히 넓어 다양한 식물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생생한 공룡의 모형과 식물원을 동시에 체험하고 싶다면 덕평공룡수목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는 이천의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천은 대한민국 대표 공예 도시로 다양한 공예 체험을 할 수 있는 색다른 도시입니다.
공예뿐만 아니라 널찍한 곡창지대이자 자연의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이천은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시몬스 테라스와 별빛정원 우주에서는 반짝이는 조명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덕평공룡수목원에서는 공룡들과 곤충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이천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