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곳부터, 숨은 명소까지 각양각색으로 즐기는 수레국화 명소
유럽에서 한국으로 건너온 수레국화는 보랏빛과 푸른빛의 경계에 선 신비로운 꽃입니다. 주로 남청색이 많지만, 연 주홍빛, 하얀색, 자색 등 다채로운 색감을 자랑합니다. 보기에도 아름답고 몽환적이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띠어 인기 있는 봄꽃 중 하나인데요.
최근 전국에 심어두어 봄시즌이 되면 오묘한 빛을 만발하며 곳곳에서 개화한 수레국화를 볼 수 있습니다. 수레국화의 아름다운 자태를 감상할 수 있는 명소가 어디일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 충남 예산군 고덕면 상몽2길 231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 매일 AM 10:00 – PM 18:00 (정기휴무 월)
◆ 041-356-3154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agroland.co.kr/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당진에 위치한 낙농 체험 목장입니다. 농업과 땅의 합성어인 아그로랜드는 시민들에게 도심 속 힐링 장소를 제공하고 현장 체험 학습의 기회를 주고, 동물과의 교감을 선보이는 장소입니다.
송아지 우유 먹이기, 우유 짜기, 초지 체험, 트랙터 타기, 승마 체험, 아이스크림·치즈 만들기, 낙타 타기 체험, 마차 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제격입니다. 봄에 방문하면 보랏빛 신비로운 수레국화를 볼 수 있습니다.
2. 태화강 국가정원

◆ 울산 중구 태화강국가정원길 154
◆ 24시간 운영·연중무휴
◆ 052-229-3147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ulsan.go.kr/s/garden/main.ulsan
태화강 국가정원은 6개의 주제로 구성된 테마공원입니다. 사시사철 꽃구경을 할 수 있는 이곳은 1급수 생태하천 태화강이 흐르는 친환경 생태 정원입니다.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울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황홀한 일몰과 일출을 감상할 수 있고, 생태, 대나무, 계절, 수생, 참여, 무궁화로 구성된 공간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매년 5월이 되면 수레국화, 작약, 꽃양귀비 등 6천만 송이의 봄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3. 파란곳간

◆ 전북 부안군 계화면 염소로 483
◆ 매일 AM 10:00 – PM 19:00 (정기휴무 화)
◆ 0507-1428-1067
◆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사진을 확인하세요!
파란곳간은 보라색, 파란색, 하얀색, 분홍색 다채로운 수레국화가 만개하는 곳입니다.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시골 마을에 위치해 조용히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덜 알려진 곳이라 한적하게 꽃구경을 할 수 있으며 알록달록하게 물들인 수레국화 꽃밭이 펼쳐져 인상적인 작품을 남길 수 있습니다. 수레국화 사이사이로 산책할 수 있도록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4. 남산공원

◆ 전남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 93
◆ 061-379-3514
◆ 봄에 만발하는 수백만 송이 수레국화
◆ 5월 말일부터 6월 초까지 만개
남산공원은 수백만 송이의 수레국화가 식재되어 있어 매년 봄 파란빛으로 공원을 물들이는 도심 속 힐링 공간입니다. 신비로운 풍경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아 아름다운 작품을 남길 수 있도록 돕는 명소입니다.
5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파랑빛, 보랏빛 수레국화가 만발한 모습을 보며 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화순천변에는 백일홍과 코스모스 거리가 조성돼 사시사철 꽃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5. 경주승마장 수레국화

◆ 경북 경주시 천북면 천북남로 392
◆ 054-772-0810
◆ 5월 수레국화 당일치기 여행지
◆ 시골 풍경과 어우러진 고즈넉한 곳
경주승마장은 지역의 숨은 꽃구경 명소로 파랑빛 수레국화 꽃밭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덜 알려진 장소인 만큼 한적하게 둘러보며 아름다운 작품을 가득 안고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드넓은 부지를 한가득 채운 수레국화의 우아한 자태를 감상해 보세요.
꽃말인 <행복감>처럼 바라보는 여행객들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숨은 포토스팟이 되어줄 것입니다. 더 많이 알려져 유명해지기 전에 방문해서 잊지 못할 추억과 인생샷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보랏빛, 파랑빛 가득한 국내 수레국화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신비로운 분위기는 발길을 사로잡고 어느 방향으로 사진을 찍어도 몽환적인 작품이 나오는 곳입니다.
평소 보던 붉고 노란 꽃 외에 색다른 꽃구경을 하고 싶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인생 최고의 작품을 남겨보세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