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예뻤나?” 서울이 자랑하는 최고의 야경 명소 TOP 6

입력

수정

서울을 황홀하게 밝히는 야경 명소 6곳

서울로 7017 랜드마크
서울로 7017 랜드마크 / 사진=인스타그램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은 24시간 바쁘게 돌아갑니다. 서울에 살면서 그리고 여행하면서 삶의 여유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쉴 틈 없이 돌아가는 낮때를 지나서 밤에 더욱 멋진 풍경과 힐링할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물론 개인마다 차이가 있어 보이나 술집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서울은 야경이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어쩌면 너무나 익숙했던 곳들은 누군가에게 최고의 야경 명소가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서울은 혼자 걸어도 충분히 안전한 도시입니다. 자유로움이 가득한 산책을 하며 멋진 야경도 만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는 시간입니다. 산책과 심야 데이트, 야간 사진찍기 등 야경 명소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넘쳐납니다.

 

<밤 산책하기 좋은 서울 야경 명소 TOP 6>

1. 서울로 7017

2. 청계천

3. 낙산공원

4. 테크노마트 강변

5. 서울함 공원

6. 한강초교앞보도육교

1. 서울로 7017

서울로 7017 야경
서울로 7017 야경 / 사진=인스타그램

◆ Seoullo 7017

◆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32

◆ 24시간 운영·연중무휴

◆ 02-313-7017

서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야경명소입니다. 고가도로는 밤에 조명이 켜지면서 너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접근하기 쉽고도 걷기 쉽습니다. 자연과 도시의 혼합은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잘 보이는 곳은 서울역의 옥상 정원입니다.

늦은 밤에, 그 길을 걷는 사람은 거의 없었는데요. 이를 보기 위해 밤에 옥상 정원을 찾는 외국인도 많아졌답니다. 휴식을 취하고 화려한 도시가 잠든 때를 보며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2. 청계천

청계천 아름다운 야경
청계천 아름다운 야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Cheongyecheon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신동

◆ 02-2290-6114

청계천은 서울의 주요 명소 중 하나이며 꼭 방문해야 할 장소입니다. 과대 평가된 관광 명소 중 하나가 아니며, 하루 중 언제 가더라도 그 장소가 아름답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청계천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습니다.

분수에 내장된 조명과 건물과의 대조는 이 공간을 더욱 놀랍게 만듭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청계천 다리 아래의 무지개 불빛을 보기 위해 들리며 포토존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3. 낙산공원

낙산공원 야경
낙산공원 야경 / 사진=인스타그램

◆ Naksan Park

◆ 서울특별시 종로구 낙산길 41

◆ 24시간 운영·연중무휴

◆ 02-743-7985

낙산공원은 놀라운 야경과 함께 서울 성벽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오래된 성벽과 도시 배경의 대조는 훌륭합니다.

밤에 더욱 빛나는 성벽 전체를 걸어보세요. 이곳의 아름다운 야경 덕분에 드라마에서도 자주 등장하고, 옛 서울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가진 몇 안 되는 곳입니다.

 

4. 테크노마트 강변

테크노마트 강변 야경
테크노마트 강변 야경 / 사진=인스타그램

◆ Techno Mart Gangbyeon

◆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56길 85, 9층

가장 최신의 서울을 담을 수 있는 곳으로,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변역에 위치한 <테크노마트 한강전망대>를 추천합니다. 잠들지 않는 서울을 그대로 담을 수 있으며 어둠이 내리면 눈이 부실 만큼 색색깔로 빛납니다.

한강, 롯데타워가 메인이 되고 일몰 때맞춰오면 야경과는 또 다른 느낌이 들 것입니다. 하늘공원(한강전망대)은 벤치도 있어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며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플레이스입니다.

 

5. 서울함 공원

서울함 야경
서울함 야경 / 사진=인스타그램

◆ Seoul Battleship Park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나루길 407

◆ 3월~10월 매일 AM 10:00 – PM 19:00

◆ 11월~2월 매일 AM 10:00 – PM 18:00

◆ 성인 3천 원 / 청소년 2천 원 / 어린이 천원

◆ 02-332-7500

서울함 공원은 서울시 최초의 함상 테마파크로, 한강을 따라 있는 공원 중 하나입니다. 생각보다 잘 알려지지 않아 비교적 한적하게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이 색다른 점은 공원에서 볼 수 있는 정박하여 있는 전함 때문인데요. 서울함과 참수리호, 잠수함 등 총 3척의 퇴역 군함을 볼 수 있습니다. 야경을 보기 전에 작은 박물관도 있어 한국 역사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6. 한강초교앞보도육교

한강초교앞보도육교 낮과 밤
한강초교앞보도육교 낮과 밤 / 사진=인스타그램

◆ Hangangdae-Ro Pedestrian Bridge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3가

SNS에서 자주 등장하는 뷰포인트로,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이며 서울 포토존으로 가장 유명한 장소입니다. 

육교에 올라 경치를 내려다보면 남산타워와 우뚝 솟은 건물들, 바쁜 도로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이 육교 앞에는 하이브 건물이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