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사가 최고로 손꼽는 서울 출사지

서울은 다양한 명소와 맛집, 카페가 존재하는 여행지입니다. 서울 시내임에도 북적북적한 도심에서 벗어나 고즈넉한 풍광을 감상할 수 있고 운치 있는 풍경을 바라보며 감탄을 할 수 있는 곳들이 있는데요.
국내 수많은 진사가 출사를 떠나는 서울 출사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석파정

◆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11길 4-1
◆ 매일 AM 11:00 – PM 17:00 (정기휴무 월화)
◆ 성인 2만 원 / 청소년 1만 5천 원 / 어린이 1만 3천 원
석파정은 사계절 각각 다른 매력을 뿜어내는 곳으로 수많은 진사가 방문하는 출사 명소입니다. 조선시대 흥선대원군 별장으로 사용되던 석파정은 현재 서울미술관 소속입니다.
서울미술관과 석파정 통합 티켓을 발권하면 방문할 수 있고 안으로 들어서면 시간여행을 온 듯 풍성한 자연과 고즈넉한 한옥이 펼쳐집니다.

곳곳에는 포토스팟이 되어주는 멋진 조형물들이 자연과 어우러져 있고 드높은 인왕산과 북악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비된 오솔길을 걸으며 자연을 보고 느끼면서 산책할 수 있습니다. 석파정 가장 높은 곳에는 코끼리를 닮아 코끼리바위라고도 불리는 너럭바위가 있습니다. 석파정은 <유수성중관풍루>라 불리며 청나라 양식으로 만들어진 정자입니다.
2. 한남동 한광교회

◆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0길 151 한광교회
◆ 24시간 운영
◆ 02-794-7785
뾰족한 첨탑이 인상적인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광교회가 중앙에 위치한 한남동 카페거리는 아기자기한 감성이 가득한 상점들이 맞이해주는 곳입니다.
웨이팅이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으며 트렌드가 매번 달라져 독특함과 현대, 옛것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곳입니다.
예스러운 골목골목 곳곳에 자리 잡은 감성적인 카페와 레스토랑은 오래된 동네 분위기 속에서 세련된 도시의 분위기를 선사해 줘 현재 개성적인 명소 중 한 곳이 되었습니다.

이 카페골목거리에 위치한 한광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소속으로 한남뉴타운 꼭대기에 위치해있어 어느 곳에서도 강렬한 첨탑을 볼 수 있습니다.
1957년 천막교회로 시작해 1964년 건축을 진행했으며 1987년 증축해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었는데요. 수많은 진사의 영감을 줘 카페거리와 한광교회를 하나에 담아내는 사진들이 유명합니다.
3. 청운문학도서관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36길 40
◆ 매일 AM 10:00 – PM 19:00 (정기휴무 월)
◆ 070-4680-4032
◆ 제로페이, 주차, 장애인 편의시설, 화장실, 무선 인터넷
청운문학도서관은 인왕산과 북악산 사이에 위치한 한옥도서관으로 자연의 웅장함을 가득 느끼며 독서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 인왕산 자락길과 인왕산 숲길, 윤동주 문학관, 윤동주 시인의 언덕이 있어 가볍게 산책하며 둘러보기 좋습니다.
청운문학도서관은 문학 특성화 도서관으로 푸르른 소나무와 전통 한옥이 어우러져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의 체험학습 현장으로도 제격입니다. 한옥 정자와 작은 폭포와 연못이 한옥의 고아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한국 소설, 수필, 시 위주의 문학도서가 있고 강연과 기획 전시가 진행되는 한국문학종합도서관입니다.
4. 남산골한옥마을

◆ 서울 중구 퇴계로34길 28 남산골한옥마을
◆ 매일 AM 09:00 – PM 20:00 (정기휴무 월)
◆ 02-6358-5533
◆ 제로페이, 화장실
남산골한옥마을은 서울 시내에 위치해 있으며 다섯 채의 한옥과 전통 정원, 남산국악당, 천년타임캡슐광장이 마련되어 있는 곳입니다.
커다란 붉은 정자 천우각에서 바라보는 연못 청학지가 운치를 더해 멋진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고, 감상하기에도 제격입니다. 사계절 각각 색다른 느낌으로 변모하여 진사들의 출사 장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순정효황후 윤씨 친가, 해풍부원군 윤택영댁 재실, 관훈동 민씨 가옥, 오위장 김춘영 가옥, 이승업 가옥 등 다섯 채의 한옥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그중 순정효황후 윤씨 친가만 본떠 복원한 상태고 나머지 네 곳은 이전 복원하였습니다.
야외마당에서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고 일부 가옥은 제공되는 실내화를 신고 둘러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좋습니다.
5. 올림픽공원 나홀로나무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 매일 AM 05:00 – PM 22:00
◆ 02-410-1114
◆ 주차, 화장실
올림픽공원은 사계절 나들이하기에 딱 좋은 장소로 규모가 매우 넓어 자전거를 타고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봄여름에는 화사한 봄꽃을 구경할 수 있고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으로 물들어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하얀 눈꽃들이 피어나 눈부신 설경으로 변모합니다. 날이 따뜻한 날이면 먹을 것을 싸 들고 피크닉 여행 오기에 좋습니다.
올림픽공원 6경 중 하나인 나홀로나무는 언덕에 위치한 명소로 드넓은 들판에 홀로 우뚝 서 있어 웅장함을 자랑합니다. 봄여름에는 푸릇푸릇한 청량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면 겨울에는 쓸쓸하면서 시린 운치를 가득 담을 수 있습니다.
수많은 진사가 멋진 사진을 담아내기 위해 찾아오는 서울 출사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서울은 예스러움과 현대의 세련됨이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여러 가지 매력이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소개해 드린 명소에서 한옥의 고즈넉함과 자연의 풍광을 감상하며 좋은 기운을 얻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