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다녀오면 잊을 수 없어요” 낭만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제주 성안올레 코스

입력

수정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산책하기 좋은 제주 여행지

제주 성안올레 코스는 천천히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산책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인문학과 도보여행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틀림없이 만족할 곳으로 수많은 사람이 방문하기보다 숨겨진 제주 명소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견고한 성으로 둘러싸인 제주 원도심 지역을 걷는 올레길을 <성안올레>라고 불리는데요. 제주의 진정한 가치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제주 올레길 코스

 

1. 제주사랑방

제주사랑방 고택
제주사랑방 고택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제주시 관덕로17길 27-1

◆ 매일 PM 12:00 – PM 20:00 (정기휴무 목)

◆ 064-727-0636

◆ 제주식과 일본식이 섞인 전통가옥 <고씨주택>

제주사랑방은 제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제주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추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제주 전통 양식과 일본 전통 양식이 결합한 전통가옥 <고씨주택>을 활용해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여행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하였습니다.

대관 서비스와 제주책방 책 열람 서비스를 제공해 책 애호가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고즈넉한 전통가옥의 고요한 분위기를 한껏 누려보세요.

 

2. 산지천

산지천 야경
산지천 야경 / 사진=winter_wintel 인스타그램

◆ 제주 제주시 이도1동

◆ 한라산에서 제주항까지 흐르는 하천

◆ 은어·숭어·밀어·붕어 등 민물고기 서식

◆ 매년 9월 산지천 축제 개최

산지천은 한라산에서 제주시 최대 규모 재래시장 동문시장 옆을 지나 제주항까지 흐르는 하천입니다. 은어, 숭어, 밀어, 붕어 등 다양한 민물고기가 서식할 만큼 맑으며 여름철 낚시와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매년 9월이 되면 산지천 축제를 열어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가 진행되고, 먹거리 장터에서 맛있는 제주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신나는 공연무대가 펼쳐집니다.

산지천을 따라 걷다 보면 현대 미술품 전시를 볼 수 있는 아라리로 뮤지엄과 김만덕 기념관이 있어 연계해서 관광하기 좋습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명소

 

3. 탑동광장

탑동광장 일몰
탑동광장 일몰 / 사진=__joy_pic 인스타그램

◆ 제주 제주시 중앙로 1

◆ 064-728-2952

◆ 탑동해변공연장을 중심으로 조성된 광장

◆ 밤바다를 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

탑동광장은 낮에도 아름답지만, 시원한 밤바다를 보면서 산책하고 행사가 진행되는 문화공간입니다. 바닷소리를 감상하며 친구들과 맥주를 즐길 수 있고 종종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는 문화거리입니다.

해안을 매립해서 생겨난 탑동광장은 본래 바닷물이 빠지는 간조 대 주민들이 해산물을 채취하던 공간이었지만 1985년 해안 매립지 조성 계획이 진행되면서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제주시에서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일몰을 볼 수 있어 주민들과 관광객에게 쉼을 제공하는 휴식처입니다.

 

4. 용연구름다리

용연구름다리 야경
용연구름다리 야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제주 제주시 용담이동 2581

◆ 제주공항 10분 거리에 위치한 관광명소

◆ 산에서 바닷가로 흐르는 바닷물과 민물이 교차하는 곳

◆ 풍경이 수려해 조상들이 풍류를 즐긴 장소

용연구름다리는 제주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명소로 제주시 용담동에 위치한 계곡물이 유입되는 하천입니다. 산등성이에서부터 흘러나온 깨끗한 물이 바닷가로 흘러나오면서 신비로운 풍광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가뭄이 생겨도 물이 마르지 않고 계속 샘솟아 아주 오랜 옛날부터 이곳에 살던 용이 승천해 비를 내리게 했다는 전설이 전해 내려옵니다.

용연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기암절벽과 고즈넉한 풍광의 정자, 에메랄드빛 몽환적인 계곡이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독특하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제주 특별한 사찰

 

5. 관덕정

관덕정 전경
관덕정 전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범수

◆ 제주 제주시 관덕로 19 관덕정

◆ 매일 AM 11:00 – PM 15:00 (정기휴무 월)

◆ 064-710-6718

◆ 일반 1,500원 / 청소년·군인 800원 / 어린이 400원

관덕정은 도심 속에 위치한 전통 한옥으로 국가 지정 보물 제322호입니다. 1448년 조선 세종 때 제주목사 신숙청이 사졸들을 훈련하거나 상무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세운 건축물입니다. 제주에 남아있는 전통 건물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대들보에는 십장생도, 적벽 대첩도, 대수렵도 벽화가 그려져 있고, 안평대군의 친필로 전해지는 편액이 걸려 있습니다.

제주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하는 성안올레 코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나들이를 떠나기 좋고, 친구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쌓고, 연인과 낭만적인 산책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