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으로 피어난 양귀비 명소
양귀비는 다채로운 색감을 가진 화려한 꽃입니다. 주홍색은 ‘덧없는 사랑’, 자주색은 ‘허영’과 ‘환상’, 흰색은 ‘망각’, 붉은색은 ‘위안’의 의미를 간직하고 있지요. 5월이 시작되면 장미와 함께 수려한 잎을 피워내 강렬한 색감과 고혹적인 모습을 드러냅니다.
중국의 전설적인 미인의 이름이 붙여진 양귀비는 봄이 되면 국내 곳곳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강렬한 포토스팟이 되어준 양귀비 여행지는 어디일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고잔역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784 고잔역
◆ 숨은 양귀비 명소
◆ 옛 철도 앞쪽에 위치한 양귀비꽃밭
고잔역은 서울 근교에 위치한 곳으로 5월 말부터 양귀비 꽃밭을 만나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서부터 펼쳐지며 옛 철도 앞쪽부터 뒤쪽까지 화려한 색감의 파도가 물결치는 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꽃이 흐드러지게 만개한 철도를 따라 걷다 보면 다양한 조형물과 벤치가 조성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양귀비를 배경으로 함께 인생샷을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는 양귀비 외에도 코스모스가 섞여 있으니 양귀비 꽃밭 사이사이마다 나 있는 길을 걸으며 인상적인 작품을 남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2. 하동북천꽃양귀비축제

◆ 경남 하동군 북천면 직전리 507-1
◆ 1억 송이 양귀비꽃·유채꽃·안개꽃
◆ 매년 5월 양귀비꽃 축제
◆ 축제 기간 : 2024.05.10 – 2024.05.19 개최
하동북천꽃양귀비축제는 매년 5월마다 열리는 꽃구경 피크닉 명소입니다. 화려한 색감으로 강렬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전국 최대 면적의 동계 경관 작물을 재배해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 잡은 축제입니다. 농촌의 정다운 축제와 화사한 꽃 풍경,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드넓은 밭에 양쪽으로 유채꽃밭과 양귀비꽃밭이 바람에 살랑이는 경관을 볼 수 있고 꽃 숲으로 들어가 인생 작품도 남길 수 있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경남 하동의 아름다운 봄 나들이 여행지
3. 산방산랜드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17-2
◆ 매일 AM 09:00 – PM 18:00
◆ 064-794-1425
◆ 용머리 해안관광지구에 위치한 양귀비 명소
산방산랜드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남길 수 있는 곳으로 친구와 재밌는 추억을, 연인과 로맨틱한 순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산방산과 용머리 해안관광지구 사이에 설치되어 있고 특히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까지 올라가는 바이킹을 운영하고, 2012년 가수 페퍼톤스가 산방산 바이킹을 탄 후 ‘바이킹’이라는 곡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회전목마와 야구연습장, 4D입체영상관, 네덜란드 체험관을 운영하고 4월 말부터 5월 말까지 구경할 수 있는 양귀비 꽃밭이 있습니다.
4. 항파두리항몽유적지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항파두리로 50
◆ 매일 AM 09:00 – PM 18:00
◆ 064-710-6726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jeju.go.kr/hangpadori/index.htm
항파두리항몽유적지는 삼별초가 최후까지 대몽항쟁을 벌인 유서 깊은 유적지입니다. 1997년 사적으로 지정된 삼별초의 마지막 보루로 5월이 되면 휴게소 뒤편에 만발한 양귀비를 볼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꽃들을 심어 유채꽃·해바라기 등 사시사철 다양한 꽃을 구경할 수 있는 꽃구경 명소입니다. 목줄 혹은 가슴줄을 착용하면 반려견과 예쁜 사진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5. 물의정원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
◆ 북한강을 조망하는 관광지
◆ 시민들을 위한 도심 속 힐링 명소
◆ 5월에는 양귀비, 9월에는 노랑 코스모스
물의정원은 2012년 국토교통부가 한강 살리기 사업을 위해 조성한 수변생태공원입니다. 시민들에게 도심 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안식처가 되어주는 곳이자 산책, 자전거, 조깅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강변산책로변에 대단지 초화 단지가 있어 5월에는 양귀비, 9월에는 노랑 코스모스가 만개합니다. 수려한 북한강과 동시에 꽃구경을 할 수 있어 데이트 명소, 꽃구경, 강구경 피크닉 여행지로도 각광받는 여행지입니다.
화려한 멋을 자랑하는 국내 양귀비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옛 철도를 따라 피어난 양귀비, 강과 꽃을 동시에 체험하는 물의정원, 역사적인 유적지에 피어난 한 떨기 양귀비 등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연인과의 낭만적인 데이트 장소, 친구, 반려동물과 걷는 아름다운 산책길을 찾고 계신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