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함 가득한 인생 포토스팟!” 국내 손꼽히는 청보리밭·유채꽃 여행지

초록빛, 노란빛 일렁이는 전국 청보리·유채꽃 명소

봄이 되면 따뜻한 날씨와 함께 청량한 빛깔의 청보리밭과 유채꽃이 펼쳐지는 곳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봄바람을 맞으면서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며 주변의 노랗고 초록색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생 사진 남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름다운 배경지, 유채꽃·청보리밭 명소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1. 보리나라 학원농장

보리나라 학원농장 청보리밭
보리나라 학원농장 청보리밭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전북 고창군 학원농장길 154

◆ 매일 AM 09:00 – PM 18:30

◆ 063-564-9897

◆ 단체 이용 가능

보리나라 학원농장은 매년 <청보리밭 축제>가 열리는 장소입니다.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 되면 푸르름이 가득한 곳으로 변모합니다.

거의 한 달간 열리는 축제 동안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문화공연, 이벤트 행사가 열려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부합니다.

드넓은 보리밭에는 초록빛 노란빛이 청량한 빛깔을 뽐내고 있고 주변을 둘러싼 산의 풍광, 즐비한 나무의 푸릇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채꽃 명소로도 유명한만큼 아름다운 포토존도 가득합니다.

 

2. 가파도 청보리 축제

가파도 청보리 축제 / 사진=가파도 청보리 축제
가파도 청보리 축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 064-794-5490

◆ 매년 열리는 <청보리·유채꽃 축제>

◆ 제주 대표 섬 여행

봄이면 유채꽃과 청보리로 뒤덮이는 가파도는 자전거를 타고 낭만적인 풍경을 감상하며 선선한 봄을 맞이하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봄이면 <청보리 축제>가 열리는 장소로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기 위해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전국에서 찾아오는 명소입니다.

가파도는 제주도의 수많은 부속 섬 중에서 4번째로 큰 규모이며 위에서 내려다볼 때 바다를 헤엄치는 가오리 모양을 닮았다는 뜻으로 가파도(가오리)라 지어졌다는 재밌는 설이 전해 내려옵니다.

 

3. 옥녀교차로

옥녀교차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전북 군산시 내초동

◆ 겨울 설경이 펼쳐지는 곳

◆ 봄 유채꽃 포토스팟

◆ 군산 여행 핫플

옥녀교차로는 봄이 되면 푸르른 청보리밭이 펼쳐져 군산 핫플로 떠오르는 곳입니다.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아 현지인들만 아는 군산의 숨은 명소였지만, SNS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높다랗게 숲을 이루는 메타세쿼이아를 배경으로 청보리밭 사진을 찍는 것이 인기 포토스팟으로 낭만적인 작품을 남길 수 있습니다.

평지이기 때문에 아이나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제격이며 또 다른 군산 명소 선유도와 연계해서 방문하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4. 속골유원지

속골유원지 유채꽃
속골유원지 유채꽃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서귀포시 호근동 1645

◆ 제주 유채꽃·갯무꽃·등나무 명소

◆ 올레길 7코스 명소

◆ 야자수 가로수 산책길

속골유원지는 봄이 되면 유채꽃과 갯무꽃이 개화하는 제주 명소입니다. 4월 말까지 피어나는 갯무꽃을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은 유채꽃, 청보리, 겹벚꽃 등 다양한 봄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드넓은 부지에 형성된 공원으로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하기에도 좋고 아름다운 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입니다. 본래 올레길 7코스 중 지나가는 곳이라 올레길을 걷는 관광객들만 아는 숨은 명소였으나 SNS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5. 창릉천 유채꽃 축제

창릉천 유채꽃
창릉천 유채꽃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기 고양시 덕양구 강매동

◆ 매일 AM 11:00 – PM 15:00 (정기휴무 월)

◆ 경기도 유채꽃 명소

◆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

창릉천은 매년 봄 <유채꽃 축제>가 개최되는 곳입니다. 봄에는 청량한 유채꽃이 개화하고, 가을에는 화려한 코스모스가 만개하는 꽃구경 명소입니다. 유채꽃을 구경하며 알록달록한 가족 자전거에 탑승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축제 기간 운영하는 로컬푸드마켓에서는 커피, 라면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해 심심한 입을 달랠 수 있습니다. 온 세상을 화사하게 물드는 유채꽃 나라인 이곳에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푸릇푸릇한 녹음을 구경할 수 있는 청보리밭, 화려한 멋은 없지만 청량한 분위기를 간직한 유채꽃이 가득 피어나는 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곳은 수많은 사람의 피로를 풀게 하고 잊을 수 없는 낭만적인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