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내린 조선시대”… 설경 명소로 떠오르는 민속마을 2곳

입력

전통과 설경이 만나는 명소

제주민속촌 설경
제주민속촌 설경 / 사진=트립어드바이저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특히 겨울철에는 눈 덮인 자연과 전통 문화가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그 중에서도 성읍민속마을과 제주도 민속촌은 우리나라의 역사와 함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힙니다.

성읍민속마을

성읍민속마을 설경
성읍민속마을 설경 / 사진=트립어드바이저

성읍민속마을은 약 5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조선시대의 전통 마을로, 제주도의 옛 생활상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초가집과 돌담길이 어우러진 이곳은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겨울철에는 눈 덮인 초가집과 돌담이 한 폭의 그림 같은 설경을 연출하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성읍민속마을 겨울
성읍민속마을 겨울 / 사진=트립어드바이저

또한, 마을 내에는 조선시대 젊은 학자들의 교육 장소였던 성읍서원과 지역 신과 조상을 기리던 망덕당 등 역사적인 명소가 있어 제주도의 전통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제주민속촌

제주민속촌
제주민속촌 / 사진=공식홈페이지

제주민속촌은 제주의 전통 생활 문화를 재현한 테마파크로, 옛 제주 마을의 모습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짚으로 엮은 초가집, 돌담, 정낭 등 전통 건축 양식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다양한 전통 공예 체험과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제주민속촌 겨울
제주민속촌 겨울 / 사진=트립어드바이저

특히 겨울철에는 민속촌에서 개최되는 겨울 축제를 통해 제주도의 전통 문화와 민속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민속놀이, 전통 음식 체험, 다양한 공연 등이 진행되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전통 문화와 자연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