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 온 외국인들도 찾는다”… 전 세계 여행자들이 몰려드는 국내 트레킹 명소

입력

외국인 인기 1위 트레킹 코스는?

북한산
북한산 / 사진=ⓒ한국관광공사 원치운

한국의 트레킹 열풍이 해외 여행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클룩(KLOOK)의 2024년 데이터에 따르면 미주와 싱가포르, 필리핀에서 온 여행객들이 한국의 트레킹 코스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고 한다.

특히 미국인 관광객의 한국 투어 예약이 급증하면서 서울의 도심 하이킹부터 강원도의 눈꽃 트레킹까지 다양한 코스가 주목받고 있다. 한국의 사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이 특별한 하이킹 명소들 우리도 한 번쯤 가보면 어떨까?

북한산·인왕산

북한산 둘레길
북한산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서울 도심 속에서도 멋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외국인 여행자들이 특히 사랑하는 북한산과 인왕산이다. 도심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좋고 계절마다 색다른 매력을 선사해 많은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북한산은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과 웅장한 바위들이 어우러진 명소다. 초보자도 부담 없이 오를 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잘 마련되어 있어 가벼운 산책처럼 즐길 수 있다.

가을이 되면 단풍이 산을 물들이고 겨울에는 새하얀 눈이 덮인 풍경이 펼쳐져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완벽한 장소다. 산행을 마친 뒤에는 인근 전통 시장에서 따끈한 국밥 한 그릇을 즐기면 더욱 든든한 마무리가 된다.

인왕산
인왕산 / 사진=ⓒ한국관광공사 안영관

인왕산 역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경복궁과 서울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 덕분에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오르는 길이 완만해 산책하듯 트레킹을 즐길 수 있고 정상에 오르면 서울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모습을 마주하게 된다.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강원도 눈꽃 트레킹

대관령 설경
대관령 / 사진=ⓒ한국관광공사 허흥무

겨울철에 한국의 진정한 설경을 보고 싶다면 강원도로 떠나보는 것이 좋다. 서울에서 출발하는 강원도 눈꽃 투어는 발왕산, 대관령, 오대산 국립공원, 문경 새재를 중심으로 환상적인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다.

발왕산 케이블카
발왕산 케이블카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발왕산은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드넓은 설경이 펼쳐지며 발아래로 하얗게 수놓인 나무들이 장관을 이룬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한국의 트레킹 명소들은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만 인기 있는 것이 아니다. 서울 도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북한산과 인왕산, 그리고 겨울철 강원도의 눈꽃 투어는 한국에 사는 우리에게도 놓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인왕산 전경
인왕산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자연 속에서 여유를 만끽하고 싶다면 가까운 북한산이나 인왕산으로 떠나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눈이 내리는 겨울이 찾아오면 강원도의 설경을 찾아 마음껏 즐겨보자.

그 매력을 직접 느껴본다면, 왜 외국인들이 한국의 하이킹에 열광하는지 분명히 이해하게 될 것이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