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는 성심당만 있을까?”… 대전의 빵지순례 베이커리 카페 BEST 5

입력

수정

대전 ‘성심당’ 만큼 맛있고 특별한 베이커리 카페

카페 꾸드뱅 / 사진=꾸드뱅SNS
카페 꾸드뱅 / 사진=꾸드뱅SNS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대전은 흔히 '노잼시티'라고 불리곤 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많이 달라졌는데요. 바로 '성심당' 덕분입니다. 성심당 하나 때문에 대전에 간다는 사람이 많을 만큼, 대표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알고 보면 대전에는 숨은 고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맛있고 특별한 맛으로 성심당만큼이나 사랑을 받는 빵집들이 많이 있는데, 그곳은 어딜지 소개해볼게요.

 

1. 점선면

카페 점선면 / 사진=점선면SNS

◆ 대전 중구 부용로 44
◆ 매일 11:00~23:00 (라스트 오더 22:30)
◆ 0507-1366-0952

점선면은 단순히 빵만 맛있어서 유명한 곳은 아닙니다. 특히 브런치로 굉장히 유명한 곳인데요. 점선면 브런치는 미니바게트와 소시지, 베이커, 스크램블에그 등의 음식을 한 구성에 담아낸 것으로 상다리가 부러진다는 말이 이것을 의미하는 게 아닐까 싶을 만큼 푸짐함을 자랑합니다.

이곳에 오면 꼭 먹어야 할 두 가지 빵이 쫀득 모찌빵 그리고 회오리 소금빵입니다. 쫀득 모찌방은 점선면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들어졌는데, 쫀득한 식감은 물론 크림치즈까지 더해 고소함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회오리소금빵은 흔히 볼 수 있는 일반 소금빵이 아닌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쫀득한 느낌으로 특별한 맛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2. 꾸드뱅

카페 꾸드뱅 / 사진=꾸드뱅SNS

◆ 대전 유성구 지족동로 146
◆ 매일 08:30~21:30
◆ 0507-1493-3033

'당일 생산한 음식은 당일에 소진한다'라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 이곳은, 4년 동안 블루리본에 선정이 될 만큼 맛과 퀄리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곳입니다.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매장 내에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처음 오셨거나 올 때마다 어떤 빵을 골라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매장 앞에는 빵킷리스트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꾸드뱅에서 직접 선정한 빵킷리스트로는 치즈모찌, 빨미까레, 누네띠네 살구 페이스트리, 바닐라 크로와상, 팡도르, 할라피뇨 소세지, 당근케이크가 있습니다. 특히 크로와상은 엘르엔비르라는 고급 버터를 활용하여 풍미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에이트

카페 에이트 / 사진=트립닷컴 

◆ 대전 유성구 한밭대로 458 에이
◆ 매일 10:00~02:00 (라스트 오더 01:30)
◆ 042-716-1195

인스타 감성을 물씬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에이트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3층부터 5층까지 이루어진 대형 카페인데요. 한 가지 특이사항이 있다면 이곳은 새벽 2시까지 운영한다는 점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보니, 언제든지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도심 속 힐링 공원'이라는 컨셉으로 이루어진 카페인데요. 카페 내부 자체가 굉장히 넓기도 하지만 인공 정원 역시 마련되어 있어서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아몬드 크림 라떼, 소금라떼, 에이트 로투스라떼 등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와 함께 먹으면 좋은 빵으로는 크로넛이 있습니다.

 

4. 그린베이커리

카페 그린베이커리 / 사진=그린베이커리SNS

◆ 대전 유성구 테크노4로 98-8 평원오피스텔 1층
◆ 매일 11:00~20:00 (매달 첫 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 0507-1313-3497

네이버 방문자 리뷰를 살펴보면 약 90%가 '빵이 맛있어요'라고 평가했을 만큼, 빵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프랑스의 밀가루와 고메 버터를 사용하여 빵을 만들 만큼, 빵에 진심인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마치 프랑스 현지에서 빵을 먹는 것과 같다고 얘기하는 분들도 많이 있을 정도입니다.

여러 빵이 대표 메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지만, 에그버터는 특히 굉장히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달콤한 말돈소금과 고메버터가 들어간 고메버터&말돈소금빵도 인기가 많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서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대부분은 11~12시에 맞춰 나오기 때문에 일찍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5. 연선흠베이커리카페

연선흠베이커리카페 / 사진=연선흠SNS

◆ 대전 유성구 지족로 148번 길 39-23
◆ 매일 09:00~22:00
◆ 042-823-0094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연선흠베이커리카페입니다. 제과 기능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대전의 대표 빵지순례 맛집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이곳은 글루텐 분해 유산균인 글루원을 첨가하여 제품을 만들어서 빵을 먹으면 거북하거나 소화불량이 있다는 분들도 먹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인증된 재료들만을 사용하여 빵을 만들고 있으며, 당일 미판매된 빵은 대전 가톨릭 농수산물 지원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는 착한 빵집이기도 합니다.

성심당 이외에도 가볼 만한 곳들이 정말 많습니다. 진정한 빵지순례 도시라고 해도 맞을 정도인데요. 이번 주말에 기회가 된다면 대전에서의 맛있는 빵집을 가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