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쫙 풀려요”…몸 안까지 뜨끈해지는 제주도 국물 요리 맛집 BEST5

입력

수정

몸 안까지 뜨끈해지는 제주도 국물 요리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올래국수 고기국수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올래국수 고기국수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눈부신 천혜의 자연이 있는 제주도는 겨울에는 아름다움을 발합니다. 하지만 너무 추워서 입김이 나오고 찬 바람에 온몸 가득 냉기가 돌게 됩니다.

섬인 제주도의 추위는 특히 강한 편이기 때문에 겨울 여행을 가실 때는 따뜻하게 입어야 하며 몸에 온기를 돌게 하는 음식을 먹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제주도의 뜨끈한 국물 요리 맛집은 어디일까요?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국물 요리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겨울 제주 여행 가시는 분들 주목해 주세요.

 

1. 올래국수

고기국수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고기국수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제주시 귀아랑길 24 올래국수

◆ 매일 AM 08:00 – PM 15:00 (정기휴무 일)

◆ 064-742-7355

◆ 무선 인터넷, 주차

올래국수는 제주 3대 고기 국숫집으로 유명한 식당으로 수요미식회에 나와 인정받은 맛집입니다. 1998년 개업해 한자리에서 20년 동안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고기국수는 제주도 토속 음식으로 돼지고기를 육수와 고명으로 사용해 진하고 깊은 맛이 일품입니다. 식당에 따라 사골로 국물을 내는 곳도 있지만 올래국수는 제주 고기국수 전통 조리법을 유지해 돼지고기의 잡내 없이 구수한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메뉴는 고기국수 단일메뉴이고 쫄깃하고 부드러운 고기를 아낌없이 넣어주십니다. 밑반찬은 고기국수와 어울리는 소소하고 깔끔한 맛으로 입맛을 돋워주고 칼국수면보다 얇고 잔치국수보다 굵은 면으로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계산할 때 주차했다고 알려드리면 음식 비용에서 1,000원 할인해 주십니다. 주말과 성수기에는 웨이팅이기니 되도록 피하는 게 좋고 점심시간과 저녁 피크시간에는 특히 사람이 몰리니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2. 넝쿨하눌가든

넝쿨하눌가든 오리탕/ 사진=jejupay
넝쿨하눌가든 오리탕/ 사진=jejupay

◆ 제주 제주시 대원북길 21

◆ 매일 AM 10:00 – PM 16:00 (정기휴무 일)

◆ 064-744-7555

◆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화장실  

넝쿨하눌가든은 어른들이 좋아할 찐한 오리탕을 판매하는 맛집입니다. 야외에서도 식사가 가능해 날이 좋을 때는 바깥 전경을 보며 식사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메뉴는 오리탕, 삼계탕, 오리 전골 세 가지이고 보통 오리탕을 많이 주문합니다.

내부는 예스럽지만 소박하고 깔끔해서 친숙한 분위기입니다. 밑반찬은 오리탕에 곁들여 먹기 좋은 파김치, 배추김치, 깍두기 김치 세 종류와 쌈장, 양파와 고추를 주십니다. 오리탕은 들깻가루가 듬뿍 뿌려진 매콤한 맛의 탕입니다.

야채와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 육수가 시원하고 된장의 구수함도 느껴지며 매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매운 색깔이지만 맵지 않고 진하며 담백한 맛으로 매운 것을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리의 잡내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 부들부들한 고기는 입안에서 씹자마자 녹아내립니다. 고기와 채소를 건져 먹었으면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되는데요. 넝쿨하눌가든만의 비법이 들어간 양념으로 한 방울도 남기지 않고 먹게 될것입니다.

 

3. 제주세호해장국

소갈비해장국 / 사진=jejupay
소갈비해장국 / 사진=jejupay

◆ 제주 제주시 원노형3길 39

◆ 매일 AM 08:00 – PM 21:00 (정기휴무 화)

◆ 010-3085-2918

◆ 주차, 포장, 배달, 무선 인터넷, 단체 이용 가능

제주세호해장국은 뜨끈한 소갈비해장국으로 유명한 제주도 맛집입니다. 내부는 널찍하고 매우 깔끔해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소갈비해장국, 차돌해장국, 한우소머리해장국, 수육, 뼈찜 등등 다양하게 있으며 해장국의 경우 매운맛, 순한맛(맑은 국물)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든 해장국에는 선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선지를 싫어하는 분은 미리 빼달라고 말씀해 주시면 빼주십니다.

제주세호해장국에 들어가는 다대기는 한우 두태 지방을 사용해 만들며 국내산 고춧가루, 다진 마늘, 양파, 파, 새싹 보리, 보리새우, 표고 가루 등 천연 조미료와 배합해 만든 건강식 다대기입니다.

한우 두태 지방이란 소의 콩팥에 붙어있는 기름으로 소기름 중 으뜸이라 불리는 기름입니다. 불포화지방이라 체내에 남지 않고 오메가3, 6, 9가 풍부합니다.

제주세호해장국의 국물은 도가니, 한우 잡뼈, 한우 사골로 15시간 이상 우려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 소갈비해장국은 커다란 소갈비대가 2개 들어있고 토치로 구워져 불향이 느껴집니다. 고기 살이 듬뿍 붙어있어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4. 협대온다정

협대온다정 외관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협대온다정 외관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81-4 협재온다정

◆ 매일 AM 08:00 – PM 20:00

◆ 064-796-9222

◆ 예약, 포장, 무선 인터넷, 단체 이용 가능, 간편결제, 주차

협대온다정은 마치 한옥 카페처럼 제주도 한옥 특성과 유럽풍 감성이 조화로운 카페 같은 식당입니다. 내부도 원목으로 꾸며져 따뜻한 분위기로 깔끔해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곳곳에 있는 커다란 창문 너머로 보이는 초록초록한 마당과 하늘, 자연을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습니다. 협대온다정의 메뉴는 흑돼지 맑은 곰탕이 메인으로 사이드 저염명란, 고기만두가 있습니다. 

협대온다정 곰탕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협대온다정 곰탕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신동진 쌀에 제주 고사리를 넣어서 밥을 짓고 오로지 제주산 돼지고기와 모자반으로 육수를 냅니다. 어떤 MSG도 들어가지 않아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납니다.

곰탕은 슬라이스 된 고기가 밥 위에 얹힌 상태로 나오며 된장멜젓 소스가 함께 나와 고기 한 점씩 소스 조금 얹어서 드시면 됩니다.

저염명란은 사이드메뉴로 반드시 주문해야 하는 반찬으로 양파와 채소와 명란이 듬뿍 섞여 김치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물의 느끼한 맛을 없애줍니다.

 

5. 함덕촐래밥상

노물각재기국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노물각재기국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대로 57 1층

◆ 매일 AM 08:00 – PM 15:00 (정기휴무 화)

◆ 064-782-1505

함덕촐래밥상은 제주도의 가정식을 먹고 싶을 때 방문하는 곳으로 제주도민들도 자주 가는 맛집 중의 맛집입니다. 커다랗고 깔끔한 최신식 건물은 주차장 자리도 넓어서 렌트하신 분도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오후 3시에 문을 닫지만, 재료가 소진될 경우 이보다 더 빨리 닫기도 합니다. 메뉴는 노물각재기국, 놈삐각재기국 두 가지가 주메뉴입니다.

노물각재기국은 된장을 풀어 각재기(전갱이)와 노물(배추)를 넣어 푹 끓인 국으로 생선 비린내를 된장이 잡아주며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어 드시면 보다 더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놈삐각재기국 / 사진=X
놈삐각재기국 / 사진=X

놈삐각재기국은 놈삐(무)와 각재기(전갱이)를 넣어 소금으로 간을 해 끓인 국으로 무의 시원함과 각재기 육수의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각재기(전갱이)는 생선 특유의 냄새가 거의 없어 초밥 재료로도 쓰이는 생선입니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고혈압과 동맥경화,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몸도 겨울에 이겨낼 수 있을 만큼 따뜻하게 보완해 주고 맛도 좋으며 건강에도 좋은 함덕촐래밥상에서 추위, 건강, 맛 세 마리 토끼 잡으시기를 바랍니다.

제주도의 겨울을 이겨내게 해줄 제주 국물 요리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12월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추위가 찾아올 텐데요.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소개해 드린 맛집에 방문하셔서 제주도의 추위도 이겨내고 제주도의 맛도 맛보시기를 바랍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