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이 폭발하는 경기도 감성 숙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기도는 1박 2일로 여행하기 좋은 지리적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가까우면서도 다양한 자연경관과 유서 깊은 유적지를 품고 있는 지역이지요.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해 어느 계절에 가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런 경기도에는 수많은 여행객의 하룻밤 보금자리가 되어주는 감성 숙소가 많은데요. 그중 일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이천 “호텔오가”

◆ 경기 이천시 마장면 서이천로337번길 101-16
◆ 체크인 PM 15:00 – 체크아웃 AM 11:00
◆ 010-9263-7673
◆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_hogar__
입구에 들어서면 호스트께서 맞이해 주시고 친절하게 안내해 주십니다. 잘 관리된 넓은 잔디마당과 아기자기한 한옥,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나무 향이 나는 마루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빨간 지붕 아래 조성된 고즈넉한 자쿠지에서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한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앞 옆이 시원하게 뚫려있어 자연을 감상하면서 프라이빗한 반신욕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자쿠지 옆에는 귀여운 그네가 마련되어 있고, 안쪽에 여럿이서 고기를 구워 먹기 넉넉한 넓이의 바비큐장이 있습니다. 야채를 씻거나 설거지할 수 있는 싱크대, 데워먹을 수 있는 전자레인지, 분리수거함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실내는 원목 감성으로 따뜻한 분위기가 연출되어 있으며 테이블 위에는 조식 재료들이 세팅되어 있어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감성을 돋궈주는 각종 편의 물품이 구비되어 있고, 실내에도 곳곳에 포토스팟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을회관 쪽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짐을 옮기기 위해서라면 잠시 숙소 앞에 정차 가능하니 짐을 옮긴 뒤 마을회관 주차장에 주차하시기를 바랍니다.
2. 양평 “청유재”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중원산로490번길 17 청유재
◆ 체크인 PM 15:00 – 체크아웃 AM 11:00
◆ 0507-1342-9747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tay_cheongyujae
◆ 풀빌라, 수영장, 바비큐장, 와이파이, 조식 제공, 계곡
청유재는 실내 수영장과 실내 바비큐가 마련되어 있는 감성 독채 풀빌라 펜션입니다. 하루 한 팀만 받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숙소 바로 앞에 주차 공간이 있어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원목으로 감각적으로 꾸며진 인테리어는 곳곳이 포토스팟으로 되어있어 어디서 찍어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는 식빵, 캡슐커피, 컵라면, 과자 등 간단한 조식과 후식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청유재에서 쓰는 이불과 베개는 국제 친환경 섬유 인증 CLASS 1등급을 받은 헝가리 화이트 구스 다운 90% 이불 베개를 쓰기 때문에 위생에 민감한 분들에게도 적격한 숙소입니다. 감성을 더해주는 블루투스 스피커와 다이슨, 라탄 소품이 가득합니다.
2층으로 되어 있어 4인 가족 여행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2층 침대에서는 빔프로젝트를 사용할 수 있고, 화장실 안쪽에 있는 비밀의 문을 열면 마당을 훤히 조망할 수 있는 넓은 실내 수영장이 나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을 감상하며 유유히 수영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3. 가평 “청운몽”

◆ 경기 가평군 설악면 자잠로 286-6 청운몽
◆ 체크인 PM 15:30 – 체크아웃 AM 11:00
◆ 0507-1382-0814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eongwoonmong
◆ 개별 바비큐, 수영장, 공용시설, 와이파이. 수상레저
청운몽은 서울 근교 가평에 위치한 감성 독채 풀빌라입니다. 하루 한 팀만 받기 때문에 더욱 프라이빗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한 바비큐장, 자쿠지와 마당, 개별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청운몽은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을 계절에 따라 정성을 다해 꾸미기 때문에 남들 눈치 보지 않고 원하는 만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입니다.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느낌 물씬 풍기는 트리가 마련됩니다.

1층에는 룸, 마당, 테라스, 야외 자쿠지, 바, 바비큐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다이닝룸은 강이 보이는 통창으로 되어 있어 황홀한 노을을 따뜻한 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별 테라스에서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넓게 펼쳐진 하늘과 유유히 흐르는 강물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야외 수영장은 겨울에도 따뜻한 물에서 수영할 수 있으며 마치 동남아와 같은 분위기가 흐릅니다.
개별 바비큐장은 히터 시스템을 설치해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4. 양평 “에이엔디 클라우드”

◆ 경기도 양평 숙소 경기 양평군 서종면 당목뿌리길 75
◆ 체크인 PM 15:00 – 체크아웃 AM 11:00
◆ 010-9269-5902
◆ 바비큐, 수영장, 조식, 루프탑, 와이파이, 수상레저, 공용시설
에이엔디 클라우드는 SNS에서 핫플로 떠오르는 감성 숙소로 희고 둥그런 독특한 외관을 하고 있으며 위에서 보면 구름 모양 형상을 하고 있어 클라우드라 이름 지어졌습니다.
준 호텔급 규모인 만큼 리셉션이 따로 있으며 리셉션과 같은 공간에 마련된 카페테리아에서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한 시간 동안 숙박객에게 와인과 핑거푸드를 주는 해피아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테라스에서 환상적인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건물 곳곳에 조성된 네모난 공간은 바깥뷰가 훤히 보여 마치 풍경 액자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강과 산이 훤히 보이는 루프탑에는 유료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조식은 카페테리아, 객실 둘 다 가능하며 객실에서 먹을 경우 감성 있는 원목 피크닉 가방에 넣어 주십니다. 새콤달콤한 요거트와 신선한 샐러드, 과육 넘치는 과일을 먹을 수 있습니다.
5. 양평 “별담하늘담”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중원산로 122-17 별담하늘담
◆ 체크인 PM 15:00 – 체크아웃 AM 11:00
◆ 0507-1332-2075
◆ 인스타그램 http://www.bhdam.com
◆ 풀빌라, 스파, 개별 바비큐, 수영장, 제로페이
별담하늘담은 별담, 하늘담 두 채의 집으로 이루어진 감성 독채 펜션입니다. 주차장이 바로 앞에 있어 자차를 가져오신 분들은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별담하늘담에는 돔이 씌여진 독특한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어 겨울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담, 하늘담에 숙박하는 여행객들이 각각 시간을 분배해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고즈넉한 시골 마을 풍경이 훤하게 보이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객실 침대 옆에는 독특한 오각형 통창이 커다랗게 있어 하늘과 마당 일부, 나무 등을 조망할 수 있는데요. 가만히 누워서 다채롭게 변하는 하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욕조가 놓여 있는 공간에도 위쪽이 뻥 뚫린 커다란 창으로 되어있어 창밖의 하늘을 보며 목욕할 수 있습니다. 마당에 심어진 나무들은 밤에 조명으로 반짝반짝 빛나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크리스마스를 한층 포근하게 만들어 주는 경기도 감성 숙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경기도는 볼 것과 즐길 거리가 무척 많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밖에서 놀기보다 호캉스처럼 온전히 숙소에서만 노는 재미도 있지요.
보통 먼 외곽이나 시골에 있는 숙소에 가느라 많은 시간을 쏟고는 합니다. 하지만 서울 인근이거나 보다 가까운 경기도 외곽에 위치해 접근하기 편한 감성 숙소에서 하루쯤 밖은 잊어버리고 푹 쉬어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