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경악시킨 해외 김치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과 영국 등 세계 곳곳에서 김치의 날이 제정되고 하와이에서 김치 박물관이 개관될 만큼 김치의 세계적 위상은 날로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김치는 이제 세계적으로 통하는 한국 대표 음식이 됐는데요.
한국에서는 김치찌개, 김치 볶음, 김치 샌드위치 등 김치를 활용한 음식이 참 많습니다. 해외에서도 김치 수요가 높아지며 김치를 활용한 독특한 레시피가 생기고 있는데요.
해외에서는 인기를 끄는 레시피인 반면 한국인들이 경악하는 해외 김치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김치 주스

김치 주스의 인기는 해외에서 상상을 초월합니다. 김치 주스 종류도 다양할뿐더러 생각보다 맛있어 긍정적인 평가가 높습니다. 보통 김치의 맛보다 덜 자극적으로 만들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어 만든 제품이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 미국에서 김치 주스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곧바로 동나는 현상이 일어나 인기를 입증했다고 합니다. 김치 주스를 맛본 경험자들은 “물김치 맛과 비슷하다”, “김치를 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들다가 금세 맛이 사라졌다”라고 후기를 남겼습니다.
2. 김치 요거트

일본 식품기업 “메이지”는 다소 형용하기 어려운 김치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요거트는 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은 발효식품으로 장 건강에 좋습니다. 김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장 건강에 매우 좋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두 제품을 접목한 김치 요거트 레시피를 공개한 것입니다. 깨끗하게 씻은 그릇에 요거트를 퍼놓고 그 위로 김치 한 덩어리를 섞어 먹는 것입니다.
따로 맛을 내기 위해서 생선 조각 혹은 간장을 첨가하기도 했는데요. 무척 간편하지만, 놀라운 발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본 식품기업 메이지는 김치와 요거트 성분 프로바이오틱스가 만나 장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이를 섭취한 이들에 의하면 보기에는 끌리지 않지만, 생각보다 어울리고 맛있다는 후기입니다. 일부는 김치 요거트를 쌀밥 위에 올려 덮밥처럼 즐기는 것도 좋다는 반응입니다.
3. 김치 칵테일

해외 음식 관련 사이트에서 김치 칵테일 만드는 방법이 소개돼 이슈가 됐습니다. 명칭은 “김치 블러디 메리”라고 불리는 칵테일이었는데요. 블러디 메리 칵테일은 본디 보드카와 토마토 주스를 섞은 칵테일로 인기가 많은 칵테일 중 하나입니다.
소개된 김치 블러디 메리에는 김칫국물, 마늘, 소주가 첨가되어 있으며 재료를 혼합해 기본 음료를 만든 뒤 컵 가장자리에 고춧가루와 소금을 묻힙니다.

토핑으로는 새콤한 김치, 칵테일 피클, 올리브가 꼬치에 꽂힌 채 장식돼 눈길을 끕니다. 김치 블러디 메리 칵테일 소식을 접한 한국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김치 홍보를 위해 무리수를 둔 것 같다. 충격적이다”, “대학 MT나 친구 생일파티에서나 볼 법한 혼합주 비주얼이다” 등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그중 실제로 김치 블러디 메리 칵테일을 접한 네티즌은 “실제로 먹어보면 동치미와 비슷해서 괜찮다”는 반응을 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 논란이 된 해외 독특한 김치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국내에도 참 많은 김치 레시피가 존재합니다만, 해외에서 인기를 끄는 레시피는 한국인들에게는 다소 충격적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맛이 괜찮다는 평이 이어져 한번 맛을 보고 싶은데요. 맛이 궁금하다면 집에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