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가 왜 거기서 나와?”…한국인 경악시킨 해외 김치 레시피

입력

수정

한국인을 경악시킨 해외 김치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찡그린 얼굴, 김치 칵테일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soranews24

미국과 영국 등 세계 곳곳에서 김치의 날이 제정되고 하와이에서 김치 박물관이 개관될 만큼 김치의 세계적 위상은 날로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김치는 이제 세계적으로 통하는 한국 대표 음식이 됐는데요.

한국에서는 김치찌개, 김치 볶음, 김치 샌드위치 등 김치를 활용한 음식이 참 많습니다. 해외에서도 김치 수요가 높아지며 김치를 활용한 독특한 레시피가 생기고 있는데요.

해외에서는 인기를 끄는 레시피인 반면 한국인들이 경악하는 해외 김치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김치 주스

해외 김치 주스 / 사진=kehoeskitchen, pangeaferments

김치 주스의 인기는 해외에서 상상을 초월합니다. 김치 주스 종류도 다양할뿐더러 생각보다 맛있어 긍정적인 평가가 높습니다. 보통 김치의 맛보다 덜 자극적으로 만들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어 만든 제품이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 미국에서 김치 주스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곧바로 동나는 현상이 일어나 인기를 입증했다고 합니다. 김치 주스를 맛본 경험자들은 “물김치 맛과 비슷하다”, “김치를 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들다가 금세 맛이 사라졌다”라고 후기를 남겼습니다.

 

2. 김치 요거트

김치 요거트 덮밥 / 사진=soranews24
김치 요거트 덮밥 / 사진=soranews24

일본 식품기업 “메이지”는 다소 형용하기 어려운 김치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요거트는 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은 발효식품으로 장 건강에 좋습니다. 김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장 건강에 매우 좋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두 제품을 접목한 김치 요거트 레시피를 공개한 것입니다. 깨끗하게 씻은 그릇에 요거트를 퍼놓고 그 위로 김치 한 덩어리를 섞어 먹는 것입니다.

따로 맛을 내기 위해서 생선 조각 혹은 간장을 첨가하기도 했는데요. 무척 간편하지만, 놀라운 발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본 식품기업 메이지는 김치와 요거트 성분 프로바이오틱스가 만나 장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이를 섭취한 이들에 의하면 보기에는 끌리지 않지만, 생각보다 어울리고 맛있다는 후기입니다. 일부는 김치 요거트를 쌀밥 위에 올려 덮밥처럼 즐기는 것도 좋다는 반응입니다.

 

3. 김치 칵테일

김치 칵테일 / 사진=cultured.guru, soranews24
김치 칵테일 / 사진=cultured.guru, soranews24

해외 음식 관련 사이트에서 김치 칵테일 만드는 방법이 소개돼 이슈가 됐습니다. 명칭은 “김치 블러디 메리”라고 불리는 칵테일이었는데요. 블러디 메리 칵테일은 본디 보드카와 토마토 주스를 섞은 칵테일로 인기가 많은 칵테일 중 하나입니다.

소개된 김치 블러디 메리에는 김칫국물, 마늘, 소주가 첨가되어 있으며 재료를 혼합해 기본 음료를 만든 뒤 컵 가장자리에 고춧가루와 소금을 묻힙니다. 

김치 칵테일과 토핑 / 사진=tastingtable
김치 칵테일과 토핑 / 사진=tastingtable

토핑으로는 새콤한 김치, 칵테일 피클, 올리브가 꼬치에 꽂힌 채 장식돼 눈길을 끕니다. 김치 블러디 메리 칵테일 소식을 접한 한국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김치 홍보를 위해 무리수를 둔 것 같다. 충격적이다”, “대학 MT나 친구 생일파티에서나 볼 법한 혼합주 비주얼이다” 등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그중 실제로 김치 블러디 메리 칵테일을 접한 네티즌은 “실제로 먹어보면 동치미와 비슷해서 괜찮다”는 반응을 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 논란이 된 해외 독특한 김치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국내에도 참 많은 김치 레시피가 존재합니다만, 해외에서 인기를 끄는 레시피는 한국인들에게는 다소 충격적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맛이 괜찮다는 평이 이어져 한번 맛을 보고 싶은데요. 맛이 궁금하다면 집에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