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아닌데?”… 직접 먹어보니 다른 일본 음식

입력

수정

직접 먹어보니까 전혀 다른 맛! 일본 음식들

전혀 다른 맛의 일본 음식들
전혀 다른 맛의 일본 음식들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엔화 환율이 떨어지면서 사람들이 정말 많이 놀러 가는 곳이 일본인데요. 일본의 문화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다 보면 정말 먹음직스러운 음식들이 나오곤 해서 꼭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렇게 상상하면서 일본에 직접 방문해서 먹어봤는데 생각했던 맛이 아닌 음식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직접 먹어보니까 다른 맛이 나는 일본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라멘

라멘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라멘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본 라멘은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 있는 요리입니다. 라멘은 일본의 길거리 음식점부터 고급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찾을 수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멘의 국물은 주로 돼지고기, 닭, 혹은 해산물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기본 주재료를 오랜 시간 동안 끓여서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 라멘의 주요 메뉴로는 쇼유 라멘, 미소 라멘, 돈코츠 라멘, 시오 라멘 등이 있습니다

일본 라멘은 식사나 안주로 즐기는 음식이며, 식당뿐만 아니라 길거리 상점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맛과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음식이며,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는 꼭 시도해 보아야 할 음식 중 하나로 유명하고 미디어에서 그렇게 소개하고 있어서 직접 방문해서 먹어보지만 별로라는 평이 많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먹어보면 국물이 너무 짜고 먹다 보면 느끼하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한국은 국물을 직접 마시지만, 일본은 면에 간을 베게 하는 용도로 사용되다 보니까 아무래도 훨씬 짜게 조리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국물까지 마시는 한국 사람들은 직접 먹어보면 짜다고 느낄 수밖에 없는 요리입니다.

 

멜론빵

멜론빵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멜론빵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람들이 멜론빵이라고 해서 빵에서 멜론 맛이 날 거 같지만 전혀 멜론 향이나 맛을 느껴볼 수 없는 멜론빵은 특별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그 이름은 그 모양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멜론빵은 푹신푹신한 표면에 상단에 격자무늬 패턴을 가지고 있어 이 패턴은 멜론의 겉껍질을 연상시켜 멜론빵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멜론빵의 내용물은 일반적으로 단팥 크림(앙금)이나 단팥 페이스트(또는 다른 크림 또는 팥 페이스트)으로 채워져 있으며 이 내용물은 빵의 부드러운 외관과 잘 어울리며, 달콤한 맛을 제공해 일본에서 인기 있는 간식 중 하나로, 편의점, 빵집, 슈퍼마켓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에게 간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사람들이 왜 멜론빵에서 멜론 맛이 안 나냐는 말이 많아지면서 실제로 멜론 맛 크림이나 농축액을 첨가하여 판매하는 곳들도 생겨났습니다. 

 

우메보시

우메보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우메보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우메보시는 매실을 소금에 절여 만든 매실 장아찌로 한국의 매실 장아찌는 설탕에 절여 만드는 음식이기 때문에 새콤달콤한 맛이 나지만 일본 매실 장아찌는 짠맛이 나는 게 특징입니다.

특히 신맛과 짠맛이 너무 강해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고 맛 때문에 한국 사람들에게는 특히 더 호불호가 있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우메보시는 도시락밥에 올리거나 삼각김밥과 같은 김밥 속에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우메보시는 반찬이 아니라 입맛을 돋우기 위한 것으로 많이 먹는 게 아니라 조금씩 맛을 보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본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우메보시를 밥에 넣으면 다른 반찬에도 그 냄새가 다 배어버려서 싫다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직접 먹어보면 약간의 호불호는 있지만 정말 일본의 문화를 경험해 보시고 싶으시다면 직접 방문해서 말씀드린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리는 방법의 하나 아닐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