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페르시아 상인의 고향이라고?”…사막과 빌딩이 공존하는 여행지

입력

수정

사막과 빌딩이 공존하는 여행지 아랍에미리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셰이크 자이드 모스크 전경, 알 바스타키아 시장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dubaitickets

아랍에미리트(UAE)는 고유의 전통과 높이 솟은 현대적인 빌딩이 조화로운 여행지입니다. 끝없이 펼쳐진 장엄한 사막과 숨 막히게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누릴 수 있어 수많은 여행자가 끝없이 찾는 장소입니다. 다양한 문화와 혁신적인 건축, 지루할 새 없는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한 아랍에미리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셰이크 자이드 모스크, 내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는 아부다비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큰 모스크이자 걸작 건축물로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1996년에 건설되어 2007년 완공됐으며 예배의 중심이자 이슬람 전통 건축과 디자인의 교과서입니다.

4만 명 이상의 예배자들을 수용할 수 있으며 무굴, 모로코, 페르시아 등 다양한 건축 문화 양식이 융합된 건축물입니다. 우아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반사 풀을 자체적으로 갖고 있어 미관을 한층 드높여 줍니다.

 

2. 부르즈 할리파

부르즈 할리파 전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르즈 할리파는 두바이에 위치해 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입니다. 호텔과 사무실 공간, 주거 공간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며 39층부터 총 160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바이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148층에 위치해 있고, 부르즈 할리파의 명물 두바이 분수 쇼가 저녁에 30분마다 시작합니다. 122층에는 세계 최고라 평가받는 고급 레스토랑이 있고, 부르즈 할리파 주변의 동화같이 아름답게 조경된 공원 산책로가 있습니다.

 

3. 알 바스타키아

알 바스타키아 전경, 골목 / 사진=dubaitravelplanner

알 바스타키아는 두바이 중심부에 위치한 19세기 후반 번성한 진주 무역과 면세 지위 덕분에 두바이에 정착할 수 있었던 부유한 고대 페르시아 상인들의 고향입니다.

수 세기를 거쳤음에도 잘 보존된 문화유산이자 아랍에미리트의 전통 건축물을 보여주는 중요한 곳입니다. 두바이에 있는 화려하고 높은 현대적인 빌딩 건물들 사이로 독특한 감상을 전해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4. 팜 주메이라

팜 주메이라 전경 / 사진=expedia

팜 주메이라는 두바이 해안에서 떨어진 곳에 있는 인공 섬입니다. 토지 개간하며 개발한 독특한 야자수 모양이 상징으로 2001년 건설이 시작되어 2007년 거주자들이 입주했습니다.

아름다운 주메이라 해변에서 자연풍경과 바다, 고운 백사장 등 그림 같은 해변에서 평온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가 즐비해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레스토랑과 상점, 분수 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두바이 몰

두바이 몰 야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두바이 몰은 두바이 시내 중심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몰로 세계 쇼핑객들의 낙원이며 여행자들은 반드시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투명한 물과 다채로운 빛깔, 신비로운 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분수 쇼가 하이라이트입니다.

거대한 두바이 아이스 링크에서 더위가 가시는 활동을, 미래형 실내 테마파크에서 가슴 뛰는 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는 고대 전통과 현대 문화유산이 극명히 대립하는 독특한 나라입니다. 사막의 뜨거움과 현대 빌딩의 서늘함이 공존해 지루할 새가 없는 곳이기도 하지요. 사막과 현대적 감성을 모두 충족하고 싶다면 아랍에미리트 여행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