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아테네를 대표하는 여행지 BEST 7

아테네는 그리스의 수도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인간 문명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기원전 3,400여 년 전부터 문명 시대가 열린 곳으로 그리스 신화의 중심지입니다.
세계 최고의 도시였던 고대 아테네의 영광스러운 흔적을 곳곳에서 발견하고 있고, 현재는 그리스의 경제, 금융, 문화, 정치, 산업의 중심지로서 웅장한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역사 깊은 매력적인 도시 그리스에서 신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아크로폴리스

◆ Ακρ?πολη Αθην?ν
◆ 매일 AM 08:00 – PM 20:00
◆ 아테네 바위 언덕 위 기원전 5세기 신전
◆ 입장료 15,000원
아크로폴리스는 고대 그리스인들이 도시에서 가장 드높은 언덕에 지은 웅장한 성체로 그리스 신들에게 바치는 성스러운 공간입니다. ‘높다’라는 뜻의 그리스어 ‘아크로’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당시 시대에는 꼭대기에 위치한 신전을 아크로폴리스라 불리었습니다. 현재는 ‘아크로폴리스’를 말하면 아테네에 위치한 이곳을 뜻합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의 정신적, 정치적인 근간이 되어주었던 아크로폴리스는 수천 년간 시민들의 수호하던 웅장한 모습이 아닌 그 흔남았지만, 잔재 속에서 고대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을 것입니다.
2.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 Μουσε?ο Ακρ?πολης
◆ 매일 AM 09:00 – PM 20:00
◆ 입장료 23,000원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theacropolismuseum.gr/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은 아크로폴리스에서 발굴된 고대 유물들을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통유리로 된 공간에서는 너머로 보이는 고대 신전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0층부터 3층까지 구성된 대형 건물로 0층은 아크로폴리스 언덕, 1~2층은 플로필레아와 아테나 니케 신전, 에렉테이온 신전, 3층은 파르테논 신전을 재현해 놓아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3. 파르테논 신전

◆ Παρθεν?νας
◆ 기원전 447년에 지어진 도리스 양식 신전
◆ 상시 가이드 투어 진행
◆ 입장료 15,000원
파르테논 신전은 도시의 수호신 아테네에 바친 신전입니다. <처녀의 집>이라는 뜻을 가진 파르테논은 여신관들이 머물던 곳의 이름인데요.
이곳의 인상적인 아름다움은 ‘황금비율’에서 나오는데, 어느 방향에서 감상해도 5:8의 비율을 자랑합니다. 현재 고대 원재료를 최대한 사용하며 원형에 가깝게 복원하기 위한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

◆ Να του Ολυμπ?ου Δι
◆ 기원전 6세기 제우스에게 바친 거대 신전
◆ 현존하는 최대 규모 그리스 신전
◆ 입장료 9,000원
그리스 신전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제우스 신전은 과거 웅장한 코린트식 기둥이 104개가 있었지만, 현재는 16개만 남아있습니다.
기원전 6세기부터 짓기 시작하였고 완공되기까지 700여 년이 걸릴 만큼 거대한 크기였습니다. 코린트식 화려한 기둥을 섬세하게 감상하며 원형의 신비로움을 상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5. 국립 고고학 박물관

◆ ΕθνικΑρχαιολογικΜουσε?ο
◆ 매일 AM 08:30 – PM 15:30
◆ 입장료 9,000원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namuseum.gr/
국립 고고학 박물관은 19세기 만들어진 그리스에서 가장 커다란 규모의 박물관으로 그리스 전역에서 발굴된 유물을 보존하고 전시하고 있습니다.
신고전주의 양식의 웅장한 건축물을 구경하고 내부에 전시된 에게 문명, 미케네 문명, 조각 컬렉션, 도기 컬렉션 등 다양한 테마별 예술작품을 구경해보세요.
6. 아테네의 아고라

◆ Αρχα?α ΑγορΑθην?ν
◆ 매일 AM 08:00 – PM 20:00
◆ 고대 그리스 유적·유물이 소장된 박물관 운영
◆ 입장료 7,500원
아고라는 그리스어로 ‘모이다’라는 뜻을 간직한 고대 그리스인들의 광장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고대 아테네인들의 삶의 중심지가 되어준 이곳을 중심으로 다양한 건물들이 들어서고 서로 의견을 나누고, 물건을 사고팔고, 재판이 이루어지던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헤파이스토스 신전, 아레스 시넌, 제우스 제단, 교회, 음악당의 흔적이 남은 이곳에서 고대인들의 삶을 엿보시길 바랍니다.
7. 리카베투스 언덕

◆ Λυκαβηττ
◆ 탁 트인 아테나 전망
◆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해발 295m 언덕
◆ 케이블카와 야외 콘서트장 운영
리카베투스 언덕은 아테네 최고의 일몰,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테네 여신이 아크로폴리스에 신전을 지으려고 돌을 옮기다 놓치는 바람에 생겼다는 신화가 전해집니다.
해가 비추는 일출, 주홍빛으로 물들어지는 석양, 화려한 불빛이 펼쳐지는 야경까지 아테네의 대표적인 절경을 만끽해 보세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