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성탄절과 청정자연을 즐길 수 있는 스위스 취리히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위스의 겨울은 크리스 전날까지의 4주간을 뜻하는 기독교의 대림절과 함께 시작됩니다. 성탄절을 기다리며 하루에 하나씩 초콜릿을 먹는 어드벤트 캘린더는 스위스 현지인들을 설레게 합니다.
사계절 중 가장 낭만적인 순간이 찾아오는 스위스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취리히 겨울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취리히 겨울 명소
1. 취리히 크리스마스 마켓

◆ 취리히 섹셀로이텐플라츠 크리스마스 마켓
◆ 취리히 오페라 하우스 앞
◆ 취리히에서 가장 큰 크리스마스 마켓
◆ 2023.11.23 – 2023.12.23
◆ 매일 AM 11:00 – PM 22:00
◆ 취리히 올드 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 구시가지 니더도르프 중심부
◆ 취리히에서 가장 오래된 크리스마스 마켓
◆ 2023.11.23 – 2023.12.23
◆ 매일 AM 11:00 – PM 21:00
◆ 취리히 중앙역 크리스마스 마켓
◆ 취리히 중앙역 중앙홀
◆ 유럽에서 가장 큰 실내 크리스마스 마켓
◆ 2023.11.23 – 2023.12.24
◆ 매일 AM 11:00 – PM 21:00
◆ 취리히 베르드뮐리플라츠 크리스마스 마켓
◆ 취리히 쇼핑가 반호프슈트라세 근처
◆ 노래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 2023.11.23 – 2023.12.23
◆ 매일 PM 16:00 – PM 21:00
◆ 빈터투어 윈터 마켓
◆ 노이마르크트 광장
◆ 2023.11.23 – 2023.12.23
◆ 매일 PM 16:00 – PM 22:00
크리스마스 마켓은 취리히에서 가장 큰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곳으로 취리히 오페라 하우스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붉은색과 조명, 그림으로 꾸며진 산타 트램이 운영되는데요.
취리히 오페라 하우스 앞에 내리면 다채로운 조명과 커다란 트리,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상점이 펼쳐진 크리스마스 마켓이 보입니다.
유럽의 크리스마스 와인 뱅쇼와 치즈 퐁듀, 스위스 마카롱, 스위스 빠에야 피데우아, 크리스마스 소품을 파는 알록달록한 마켓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의 하이라이트인 대형 트리는 붉은 크리스마스 소품과 조명으로 밤에 휘황찬란하게 켜져 취리히의 밤을 밝게 수놓습니다.
회전목마도 운영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방문해도 좋은 곳으로 술을 마시지 않아도 복작복작하고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취할 수 있습니다.
취리히 곳곳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스위스의 전통 요리 퐁듀 샬레와 멀드 와인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음식을 맛보시기를 바랍니다.
2. 린트 홈 오브 초콜릿 박물관

◆ 취리히 기차 중앙역 – kilchberg ZH 기차역 하차(3정거장/약 20분) – 취리히 호숫가 약 15분 도보 or 165번 버스 약 8분 – 린트 초콜릿 박물관 도착
◆ 1845년 설립된 스위스 대표 초콜릿 브랜드 박물관
◆ 4월~10월 매일 AM 10:00 – PM 17:00
◆ 11월~3월 매일 AM 10:00 – PM 18:00
◆ 린트 초콜릿 박물관 투어 운영
◆ 스위스 초콜릿 역사 설명
린트 초콜릿 박물관은 취리히 명소로 휴일이나 성수기에는 따로 예약을 해두어야 할 만큼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스위스 초콜릿은 종류가 많고 품질이 뛰어나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저트입니다.
블루투스 오디오를 통해 가이드를 해주지만 영어와 중국어만 지원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나무숲에서 시작해 초콜릿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고 중남미에서 유럽으로 옮겨온 후 향신료와 설탕을 섞으면서 발전된 맛의 비법과 과정을 상세하게 실물 및 모형을 통해 설명해 줍니다.
초콜릿은 배합과 함량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직접 시음하는 코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질 초콜릿과 액상 초콜릿 두 가지가 있고 무제한 먹을 수 있습니다.
은박지로 포장된 동그란 모양의 초콜릿도 맛에 따라 1개씩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야외에는 다양한 초콜릿 종류를 판매하는 초콜릿 마켓이 있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 애호가라면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 그로스뮌스터 대성당

◆ Grossmünsterplatz, Zurich 8001 Switzerland
◆ 3월~10월 매일 AM 10:00 – PM 18:00
◆ 11월~2월 매일 AM 10:00 – PM 17:00
◆ 그로스뮌스터 대성당 홈페이지
그로스뮌스터 대성당은 두 개의 거대한 첨탑과 벽에 종교 개혁자이자 신학자 하인리히 블링거 동상이 걸린 커다란 성당으로 둥근 형태의 첨탑이 인상적으로 느껴지는 곳입니다.
성당 본관이 첨탑과 연결돼 직사각형 구조로 되어 있고 첨탑을 중심으로 긴 복도를 가진 성당 본관이 펼쳐지는 형식입니다. 천국과 지옥을 담아낸 듯한 철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면 화려하지 않지만 고즈넉하고 우아한 공간이 펼쳐집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마구간 구유에 있는 동방박사와 아기 예수, 성모마리아 모형이 놓여 있습니다. 커다란 별 모양 조명과 성수대가 자리해 있으며 크리스마스트리와 스테인드글라스 창 등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하에는 여러 개의 원목 의자가 놓여 있고 검을 든 카를 대제 석상이 놓여 있어 가볍게 둘러보기 좋습니다. 꽤 넓기 때문에 1시간 30분 정도 여유를 갖고 둘러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4. 취리히 라이브 온 아이스 링크

◆ 2023.11.18 – 2024.01.28
◆ 목금 PM 17:00 – PM 21:00 (정기휴무 월화)
◆ 수토일 PM 14:00 – PM 19:00 (토 PM 21:00/일 PM 20:00)
◆ 취리히 퀴스나흐트에 위치한 로만틱 제호텔 손네 야외 아이스링크
◆ 수요일 저녁 PM 19:30부터 30분 동안 아이스 스케이팅 쇼 운영
취리히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아이스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아이스링크를 개장합니다. 시민들과 여행객 모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위스 겨울 여행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취리히와 루체른에는 커다란 아이스링크 <라이브 온 아이스>를 매년 오픈해 스케이트 렌트부터 다양한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안전시설이 제대로 되어있어 철저한 준비로 여행자들의 발길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주변에 호텔과 레스토랑이 즐비하고 크리스마스 장식이 돼 화려한 멋을 더하는 에우로파플리츠 광장이 있어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따뜻한 차와 와인, 커피를 마시거나 디저트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카페나 바도 운영하기 때문에 넉넉히 시간을 두고 방문해 여유를 즐기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5. 취리히 구시가지

◆ 주소 : Zurich 8001 Switzerland
◆ 24시간 운영
◆ 취리히 구시가지 홈페이지
◆ 로마인들이 4세기까지 요새를 유지한 구시가지 언덕 전망대 <린덴호프> 추천
취리히 구시가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작은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곳으로 광장뿐만 아니라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소품과 조명으로 꾸며진 건축물과 거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옛 건축물들이 많아 다양한 시대의 건축물들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크 양식의 시청사 건물, 유럽 최대 시계탑 성 페터 교회 등 눈이 내리는 날에 더욱 아름다운 중세 건축물과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취리히 구시가지 언덕을 오르면 전망대 공원 <린덴호프>가 나오는데 로마인들이 4세기까지 요새를 유지한 곳으로 취리히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간직한 역사적 장소입니다.
현재는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 쉬어가는 쉼터로 취리히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위치한 분수대는 물이 깨끗해 물통에 물을 받아먹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황홀한 노을이 질 때쯤 곳곳에서 따뜻한 오렌지빛 조명이 켜지기 시작하며 취리히의 길목 길목을 포근하게 비추기 시작합니다.
취리히 음식
1. 치즈 퐁듀

치즈 퐁듀는 스위스의 대표 음식으로 한국의 김치처럼 스위스 사람들이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하는 음식입니다. 소담한 항아리를 불 위에 올려놓고 다양한 종류의 치즈를 녹여 먹는 요리로 소시지나 빵, 과일, 채소를 찍어 먹습니다.
치즈 퐁듀 뿐만 아니라 초콜릿을 녹인 초콜릿 퐁듀와 치즈를 넣지 않고 기름에 고기를 튀겨먹는 고기 퐁듀 등 다양한 퐁듀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평소 한국에서 먹는 피자치즈나 슬라이스 치즈가 아닌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스위스 치즈를 녹여 먹습니다.
퐁듀는 쥐라산맥을 건너던 현지인들이 딱딱하게 굳은 치즈를 불에 녹여 빵을 찍어 먹던 것으로 시작돼 스위스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과 스위스 수많은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으니 꼭 드셔보시기를 바랍니다.
2. 룩셈부르게를리

룩셈부르게를리는 스위스, 독일, 룩셈부르크에서 주로 먹는 마카롱 비슷한 디저트입니다. 마카롱은 크림, 잼, 초콜릿 파나체 등 다양하게 먹지만 룩셈부르게를리는 중간에 크림만 들어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덮개 윗부분이 마카롱보다 둥그스름하고 작은 크기로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룩셈부르게를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950년 룩셈부르크에서 스위스로 온 요리사 스프렁리가 발명한 디저트입니다.
스위스 취리히 크리스마스에 꼭 방문해야 할 명소와 음식, 디저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청정자연의 맑은 공기와 대자연의 웅장함을 감상할 수 있는 스위스는 매년 크리스마스에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화려하게 마켓을 꾸미는데요.
경이로운 자연과 크리스마스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추천해 드리는 곳입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소개해 드린 취리히에서 보내는 건 어떨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