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흙 속 진주 같은 싱가포르의 숨겨진 명소

싱가포르는 금융과 무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다양한 문화권을 형성한 여행지입니다. 여러 문화를 받아들인 만큼 각종 먹을거리와 역사, 문화적 명소가 많은 싱가포르에는 아직 한국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보석 같은 장소들이 있는데요.
더 유명해지기 전에 꼭 방문해야 하는 숨은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페라나칸 하우스

◆ Peranakan Houses
◆ 287 Joo Chiat Rd, 싱가포르 427540
◆ 24시간 운영
◆ 카통 빌리지에 위치한 파스텔톤 건물
페라나칸 하우스는 싱가포르의 전통가옥이 밀집되어 있는 카통 빌리지에 위치한 파스텔톤 하우스입니다. 싱가포르의 찐 현지인 삶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여행객에게 색다른 감상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페라나칸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중 하나로 17세기 말레이반도로 이주한 중국인, 아랍인, 인도인이 현지 여성과 결혼한 후 낳은 후손들이 만든 문화를 말합니다.
다양성이 조화를 이루는 페라나칸 문화를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카통 빌리지, 페라나칸 하우스입니다.
2. 플라우 우빈

◆ Pulau Ubin
◆ 싱가포르 북동쪽에 위치한 작은 섬
◆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의 터전
◆ 오래된 화강암 채석장 및 다양한 조류가 있는 섬
◆ 마을 사이로 산책길과 자전거길 보유
◆ 카약·자전거 투어 운영
플라우 우빈은 싱가포르의 또 다른 얼굴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싱가포르 북동쪽에 위치한 작은 섬인 플라우 우빈은 사람의 손길이 채 닿지 않은 대자연의 모습을 간직한 곳이자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에게 최후의 터전이 되어주는 곳입니다.
플라우 우빈은 전체가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과거 채석장으로 사용되었던 호수가 있습니다.
차가 없는 플라우 우빈 섬에서는 걸어 다니거나 자전거를 타고 섬을 여행하면 됩니다. 케탐 산 자전거 공원에 있는 산악자전거 트레일에서 스릴 있는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라자루스 섬

◆ Lazarus Island
◆ 하이킹의 성지
◆ 아름다운 백사장과 해변이 있는 섬
◆ 싱가포르 남부 투어 코스
◆ 세인트 존, 라자루스, 쿠스 섬 연결
라자루스 섬은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로 작은 섬이지만 싱가포르에서 보기 힘든 눈부시게 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해변이 있는 곳입니다.
아직 숙박 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탓에 당일치기 여행으로 방문하지만 그만큼 뻥 뚫린 경관과 청정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정부는 라자루스 섬에 곧 야간 글램핑, 호텔 등 숙박시설, 편의점, 해양 액티비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것이라 밝혔습니다.
4. 아랍스트리트

◆ Arab Street District
◆ 싱가포르 거주하는 아랍인들이 형성
◆ 1800년대부터 무역 중심지 역할
◆ 다양한 아랍 문화 명소 보유
아랍스트리트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이슬람 사원이 있는 곳으로 중동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1800년대 싱가포르로 이주한 아랍인들이 형성한 아랍인 공동체 도시로 무역 중심지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각종 전통 아랍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중동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음식과 술탄 모스크 건축물 등 다양한 역사적, 문화적 명소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술탄 모스크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이슬람 사원으로 본관은 최대 5,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아랍스트리트에서는 중동 요리뿐만 아니라 터키 요리, 모로코 요리, 레바논 요리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5. 에메랄드힐

◆ Emerald Hill
◆ 쇼핑거리 오차드 로드에 위치한 이국적인 언덕길
◆ 독특한 혼합 문화 페라나칸 양식 건축물
◆ 중국인과 말레이시아 혼혈 상인 거주 지역
◆ 일부 주택 펍으로 개조, 운영 중
에메랄드힐은 싱가포르의 혼합 문화 페라나칸을 진하게 엿볼 수 있는 아름다운 거리입니다. 이국적이고 평온한 분위기의 이곳은 페라나칸 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과 가정집을 구경하기에 제격인 장소입니다.
싱가포르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찾아가는 장소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덕에 북적이지 않은 숨겨진 명소입니다.
중국과 말레이 혼혈 상인들이 주로 거주하였으며 페라나칸 전통 주택을 개조해 펍과 레스토랑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낮에는 평화로운 분위기라면 저녁에는 시끌시끌하고 운치 있는 바가 됩니다.
싱가포르의 숨은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더 많이 알려져 여행객들로 가득 차기 전에 방문하셔서 조용하고 아름다운 거리와 전통 가옥들을 구경하거나, 사진으로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