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봄에 꼭 가봐야 할 일본 교토

도시전체가 문화재인 교토는 유서 깊은 도시로 교통이 편리하게 조성되어 어느 지역에서나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이곳에는 다양한 벚꽃 포토스폿이 있는데요.
신나는 축제가 열리고, 고즈넉한 풍광을 볼 수 있으며,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교토 벚꽃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히라노 신사

◆ 平野神社
◆ 일본 ?603-8322 Kyoto, Kita Ward, Hirano Miyamotocho, 1
◆ 매일 AM 06:00 – PM 17:00
◆ 매년 벚꽃 축제가 열리는 오래된 신사
히라노 신사는 오래전 나가오카쿄에서 헤이안쿄로 수도를 옮길 때 창건된 사찰입니다. 헤이안쿄는 교토의 옛 명칭입니다. 서기 985년 카잔 일왕이 신사 내 위치한 정원에 벚나무를 심으라는 명령을 내린 후부터 신사에서 매년 벚꽃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매년 4월이 되면 축제 준비로 분주한 모습들을 볼 수 있으며 들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관광객은 신사에 심어진 60종의 500그루 벚나무를 감상하며 산책하고, 피크닉과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닌나지 사원

◆ 仁和寺
◆ 33 Omuroouchi, Ukyo Ward, Kyoto, 616-8092 일본
◆ 매일 AM 09:00 – PM 16:30
◆ 입장로 7200원
닌나지 사원은 서기 888년 건설된 세계문화유산입니다. 사원을 세운 우다 일왕이 태어난 곳으로 훗날 1대 주지로 살다가 생을 마감했습니다. 교토에서 손꼽히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사찰인 이곳에는 희귀종 오무로 벚꽃이 피어나는 명소입니다.
기본적인 벚꽃보다 높이가 짧아 앙증맞고 촘촘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흔한 소메이요시노(왕벚나무) 벚꽃은 3월에 피지만 오무로 벚꽃은 4월 중순부터 만개하기 시작합니다. 웅장한 사원과 화려한 꽃의 조화를 만끽해 보세요.
3. 교토부립식물원

◆ 京都府立植物園
◆ Shimogamo Hangicho, Sakyo Ward, Kyoto, 606-0823 일본
◆ 매일 AM 09:00 – PM 17:00
◆ 입장료 1800원
교토부립식물원은 1924년 설립되었으며 12000종의 식물이 서식하는 교토 대표 식물원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이곳에서는 다양한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총 15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고 아름다운 정원을 간직했습니다.
무려 500그루의 벚나무가 장엄한 분홍빛 우산을 펼쳐 봄이 되면 벚꽃 정원을 형성합니다. 4월 중순까지 즐길 수 있어 벚꽃 애호가라면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4. 오카자키 운하

◆ 岡崎公園
◆ 他 Okazaki Saishojicho, Sakyo Ward, Kyoto, 606-8342 일본
◆ 정원·야구장·사당이 있는 공원
◆ 3월 말부터 4월 초순 벚꽃 명소
오카자키 운하는 비와코 호수와 가모가와 강을 연결하는 드넓은 강입니다. 배를 타면서 흐드러지게 피어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지만 밤이 되면 화려하게 빛나는 벚꽃 야경 명소로 변모합니다.
관광객은 운하 크루즈를 통해서 강둑을 따라 형성된 벚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도 하며 화사한 운치를 감상합니다. 이곳은 3월 말부터 시작해 4월 초순이 벚꽃 절정기입니다.
5. 마루야마 공원

◆ 丸山公園(Maruyama Park)
◆ 43-1 Maruyamaguchicho, Maizuru, Kyoto 625-0066 일본
◆ 교토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
◆ 장엄한 수양벚나무·벚꽃 야경
마루야마 공원은 7월에 열리는 일본 대표 축제 마츠리 축제가 열리는 야사카 신사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축제 시즌이 되면 이곳에서도 활기찬 축제의 분위기가 준동합니다. 공원 곳곳에는 먹거리 포차가 열리고 볼거리 가득한 상점이 열려 구경하기에 좋습니다.
비처럼 쏟아져내리는 벚꽃비를 맞으며 산책하고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바라보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낮에는 화사한 수양벚나무를 탐닉하고, 밤에는 화려한 벚꽃 야경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교토의 대표적인 벚꽃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각적인 사진이 나올만한 뷰포인트에서는 매년 보아도 질리지 않는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역사와 자연,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이곳에서 경험하는 꽃놀이는 매우 특별할 것입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