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이 치유받는 곳”…왕실 휴양지 태국 후아힌 힐링 명소 BEST5

입력

수정

왕실과 현지 사람들의 발자취가 담긴 곳

라마 4세 여름별궁 전경 / 사진= Thailand Tourism Directory

태국 후아힌은 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품은 해변 휴양지로 '세계에서 제일 작은 대합실'이라 불리는 왕실 전용 대합실이 있을 만큼 왕실 휴양지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곳입니다.

아직 한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보석 같은 여행지로 쉼이 필요할 때 머무르기 좋은 도시입니다. 고요하고 느긋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는 후아힌의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라마 4세 여름별궁

라마 4세 여름별궁 낮 풍경 / 사진=Tripadvisor

◆ Phra Nakhon Khiri (Khao Wang)

◆ 97 ??? ????????? Khlong Kra Saeng, Mueang Phetchaburi District, Phetchaburi 76000 태국

◆ 매일 AM 08:30 – PM 16:30

라마 4세 여름별궁은 후아힌 초입에 위치한 곳으로 산 정상에 세워져 후아힌 도시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1858년 완공한 이곳은 태국 라마 4세의 여름별궁이며 태국 최초 국왕 별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왕의 여름 휴가철 휴양과 귀빈의 초대를 위해 건립되어 현재는 여행객을 위한 지역 명소가 되었습니다. 

라마 4세 여름별궁 야경 / 사진=phetchaburitv

케이블카가 운영되고 있어 쉽게 여름별궁까지 오를 수 있으며 따로 복장 규제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오래되었지만 정갈하게 정리된 산책길과 울창한 나무숲을 뚫고 정상으로 오르면 야생 원숭이들을 만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태국 전통 양식이 가미된 별장 내부를 둘러볼 수 있고 전망대에서 자연과 도시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별장 입구에서는 태국인들이 직접 만든 홈메이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구경해보시기를 바랍니다.

 

2. 마켓 빌리지 후아힌

마켓 빌리지 전경 / 사진=tripadvisor

◆ Market Village Huahin

◆ 234/1 Phet Kasem Rd, Hua Hin, Hua Hin District, Prachuap Khiri Khan 77110 태국

◆ 매일 AM 10:30 – PM 21:00 / 금토 PM 22:00

마켓 빌리지는 후아힌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로 현지 쇼핑과 문화 두 가지를 동시에 체험하고 싶은 여행자에게 특히 추천해 드리는 곳입니다.

다양한 국가의 레스토랑과 카페 푸드코트가 운영되고 있고 현지 및 세계적인 브랜드 매장이 입점되어 있으며 태국 전통 양식 의류와 다채로운 수공예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문화 공연이 열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마켓 빌리지 푸드 축제 / 사진=tripadvisor
마켓 빌리지 푸드 축제 / 사진=tripadvisor

마켓 빌리지 지하에 푸드코트가 있고 야외에서 푸드 축제를 운영하기도 하니 미리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푸드 축제가 열리는 날에는 1층 야외 테이블에 자유롭게 앉아서 식사하시면 됩니다.

현지 음식, 꼬치, 과일, 해산물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는 조명들이 켜져 아름다운 풍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해질 때쯤부터 방문하면 멋진 노을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반 실라핀 예술인 마을

반 실라핀 풍경 / 사진=tripadvisor
반 실라핀 풍경 / 사진=tripadvisor

◆ Hua Hin Artists Village (Baan Sillapin)

◆ 299/8 3218 Hin Lek Fai, Hua Hin District, Prachuap Khiri Khan 77110 태국

◆ 매일 AM 10:00 – PM 17:00 (정기휴무 월)

반 실라핀은 태국 후아힌에서 활동하는 창의적인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한곳에 모아놓은 작은 마을로 곳곳에 조명과 가랜드, 예술적인 작품들이 자연과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입니다.

입장료를 내면 다양한 아트 스튜디오들을 방문할 수 있는데요. 공개되어 있어 편안하게 둘러보며 예술가들의 세계관이 담긴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간을 잘 활용하여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은 매우 흥미롭게 다가올 것입니다. 

반 실라핀 아트 스튜디오 / 사진=tripadvisor
반 실라핀 아트 스튜디오 / 사진=tripadvisor

태국에서 가장 큰 수채화도 구경할 수 있으며 꽤 넓은 부지에 마련되어 있어 넉넉히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 실라핀에는 아트 스튜디오 외에도 아트 워크숍, 아트 갤러리, 아트 데코, 아트 카페, 앤티크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고소한 커피와 맛있는 베이커리,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4. 시카다·타마린·후아힌 야시장

시카다, 타마린 마켓 풍경 / 사진=TheSmartLocal Thailand, 호텔스닷컴
시카다, 타마린 마켓 풍경 / 사진=TheSmartLocal Thailand, 호텔스닷컴

◆ 시카다 마켓 : Cicada Market

◆ 83 159 ??? ?????? 21 Nong Kae, Hua Hin District, Prachuap Khiri Khan 77110 태국

◆ 금토일 PM 16:00 – PM 23:00

◆ 타마린 마켓 : Tamarind Market

◆ 117 75 ??? ?????? 23 Nong Kae, Hua Hin District, Prachuap Khiri Khan 77110 태국

◆ 금토일 PM 17:00 – PM 23:00

◆ 후아힌 야시장 : Huahin Night Market

◆ ?, Hua Hin 72, Hua Hin District, Prachuap Khiri Khan 77110 태국

◆ 매일 PM 18:00 – AM 12:00

시카다 마켓은 주말 야시장이라 금토일만 운영해 평일에는 후아힌 야시장을 이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붙어있는 시카다 마켓과 타마린 마켓은 편안하게 오가며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시카다 마켓의 경우 쿠폰 박스에서 쿠폰을 구입한 뒤 상점에서 쿠폰으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남은 돈은 모두 되돌려줍니다.

조명과 감성적인 테이블, 의자로 예쁘게 장식된 시카다 마켓은 타마린 마켓보다 넓지만, 태국 야시장치고 가격이 상당히 높습니다.

보통 시카다 마켓은 플리마켓이 주이기 때문에 구경하거나 수공예품 같은 홈메이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타마린 마켓은 다른 야시장처럼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판매해 식사할 때 시카다 마켓에서 타마린으로 건너가는 편입니다.

후아힌 야시장 풍경 / 사진=V Villas Hua Hin
후아힌 야시장 풍경 / 사진=V Villas Hua Hin

후아힌 야시장은 매일 열리는 후아힌 대표 야시장으로 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방, 의류, 잡화를 판매하는 곳도 많아 쇼핑 겸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곳입니다.

과일과 음식을 상당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현지 음식뿐만 아니라 한국 음식, 서양 음식, 일본 음식 등 다양한 세계 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5. 카오따끼얍 사원

카오따끼얍 사원 풍경 / 사진=트립닷컴
카오따끼얍 사원 풍경 / 사진=트립닷컴

◆ Wat Tham Khao Tao

◆ FX4J+Q25, Nong Kae, Hua Hin District, Prachuap Khiri Khan 77110 태국

◆ 매일 AM 07:00 – PM 18:00

카오따끼얍 사원은 몽키 마운틴이라 불리는 후아힌 명소로 카오따끼얍은 젓가락 사원이라는 뜻입니다.

입구부터 원숭이 동상, 검은 불상, 황금 불상 등 각종 불상이 사로잡는 때 어슬렁 나타나는 원숭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매우 자유분방하고 얌전한 성격이지만 굳이 가까이 다가갈 필요는 없습니다. 

카오따끼얍 사원 야경 / 사진=트립닷컴
카오따끼얍 사원 야경 / 사진=트립닷컴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면 흰색 뾰족한 첨탑이 인상적인 작은 사찰이 나오는데요. 아래를 바라보면 광활한 하늘과 맞닿은 푸른 바다, 산과 후아힌 도시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후아힌 남쪽 끝 바위산 위에 세워진 카오따끼얍 사원은 크게 볼거리는 없지만 낮의 풍경, 노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한 번쯤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을 잔잔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후아힌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후아힌은 맑고 푸른 바다와 따뜻한 사람들, 포근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바닷가 도시로 태국 왕실의 휴양지이자 태국인 마음의 안식처, 고향이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요한 안식을 찾고 싶을 때 소개해 드린 후아힌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