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축제가 가득한 스페인 바르셀로나 겨울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열적인 나라 스페인의 도시 바르셀로나는 아름다운 건축과 세계적인 미술관, 웅장한 대성당 등 다양한 명소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고대 로마 시대의 거리와 역사 깊은 건물이 즐비한 바르셀로나는 볼 것도 즐길 것도 먹거리도 많은 스페인의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그런 만큼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마켓, 눈이 내리는 카사바트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데요. 스페인에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카사바트요

◆ 스페인 건축학의 아버지 가우디의 건축물
◆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명소
◆ 온라인 사전 예매 시 저렴하게 구매 가능
◆ 겨울 시즌 크리스마스 스페셜 이벤트 조명 뮤직쇼
카사바트요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바르셀로나 거리 파세오 데 데 그라시아에 위치해 있습니다. 독특한 외관과 다양한 테마의 내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컨셉으로 꾸며집니다.
카사바트요는 유명한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건축해 그의 숨결이 살아있는 곳으로 입장하면 가상현실 태블릿을 제공받게 되는데 한국어 지원 가이드도 있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판타지에 나올법한 환상적인 파시드와 공간마다 다양한 테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우디돔은 스페인의 가우디가 어린 시절 자연에서 영감받은 모습을 표현한 테마 장소입니다. 메인홀은 유럽 중세 궁전 파티 테마로 되어 있습니다.
관람을 마치면 나오는 기념품숍에서 카사바트요를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에는 스페셜 이벤트로 다채로운 조명 뮤직쇼를 진행하니 겨울 여행으로 바르셀로나에 가면 꼭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2. 바르셀로나 크리스마스 마켓

◆ 사그라다 파밀리아 크리스마스 마켓
◆ 사그라다 파밀리아 광장
◆ 2023.11.25 – 2023.12.23
◆ 매일 AM 10:00 – PM 21:00
◆ 토, 이브 AM 10:00 – PM 22:00
◆ 고딕 성당 크리스마스 마켓
◆ 바르셀로나 고딕 성당 광장
◆ 2023.11.24 – 2023.12.23
◆ 매일 AM 10:00 – PM 21:00
바르셀로나에는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마켓이 두 곳이 존재합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크리스마스 마켓과 고딕 성당 크리스마스 마켓 혹은 산타 루시아 마켓이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총 두 곳이 있는데요.
두 군데 다 바르셀로나의 명소와 가까워 연계해서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크리스마스 마켓은 1960년대부터 열려 매년 크리스마스에 전나무, 크리스마스 소품, 그림, 공예품, 디저트, 치즈, 보석, 옷 등 다양하게 판매합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광장에서 설치되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조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딕 성당 크리스마스 마켓(산타 루씨아 마켓)은 유명한 그리고 시 광장과도 연결이 되어 다채롭게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행사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오래된 크리스마스 마켓인 만큼 크리스마스 소품, 디저트, 액세서리, 수공예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190여 개의 상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3. 바르셀로나 벙커

◆ 스페인 내전 당시 지어진 방공호
◆ 10월~5월 수요일 AM 10:00 – PM 14:00 / 주말 AM 10:00 – PM 15:00
◆ 6월~9월 수금토일 PM 16:00 – 19:00
◆ 1월 1일, 5월 1일, 6월 24일, 12월 25일 휴관일
◆ 무료입장
벙커는 바르셀로나의 아름다운 전경을 보며 나홀로 혹은 일행과 함께 가져온 와인과 주전부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바르셀로나 벙커는 스페인 내전 당시에 지어진 방공호로 일몰 전에 올라가서 일몰부터 야경까지 바르셀로나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끝에 있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도 보이는 곳으로 바르셀로나의 계획도시 풍경과 밤이 되면 따뜻한 색감의 조명이 하나둘씩 켜져 별빛처럼 아름답게 빛납니다. 무료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의 푸른 하늘과 계획도시의 전경, 낭만적인 일몰과 야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바르셀로나 벙커에 오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달콤한 와인과 치즈를 가져가서 풍경을 감상하며 간단하게 맛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4. 고딕지구

◆ 국내에서 볼 수 없는 크리스마스 소품 다수
◆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상점 운영
◆ 골목마다 상점이 즐비
◆ 패키지 투어보다 자유 투어 추천
바르셀로나 고딕지구는 국내에서 볼 수 없는 물품이 정말 많아서 구경만으로도 시간을 다 보내는 곳입니다. 스페인의 인구 74%가 가톨릭 신자다 보니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고딕지구에서 수많은 크리스마스용품을 볼 수 있습니다.
화려하게 장식된 거대한 트리와 회전목마, 기차, 오르골 크고 화려하며 독특한 크리스마스 소품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원목으로 된 크리스마스용품도 있고 시계 등 다양한 종류가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하게 있어 구매 충동을 불러일으키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성당, 피카소 그림도 있으니, 한곳에만 머물지 말고 곳곳을 둘러보며 감상하시기를 바랍니다.
5. 구엘 공원

◆ 스페인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
◆ 바르셀로나 일출 일몰 명소
◆ 성수기에는 사전 예약 추천
◆ 발권 후 변경, 활불 불가하니 일정 확인 후 구매
◆ 구엘 공원 입장료 10유로
◆ 바르셀로나에서 24번 버스 탑승 – Ctra del carmel, albet Ilanas 하차 – 도보 2분 구엘 공원 도착
구엘 공원은 바르셀로나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건축물로 전 세계에서 수많은 여행객이 모이는 곳입니다.
가우디가 창시한 건축 기법 <트렌카디스>로 만들어진 공원으로 트렌카디스란 유리와 타일, 세라믹을 깨트려 그 조각들로 장식하는 건축 기법을 말합니다.

다양한 형태를 띤 구엘 공원의 구조는 아래에 구엘 공원의 트레이드 마크 도마뱀이 있고 기둥의 관, 기울어진 의자와 구멍, 건물 천장에 움푹 파여진 독특한 구조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물 부족 도시인 바르셀로나에서 물을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정화하게끔 매우 정교하고 계획적으로 설계된 장치입니다.
최초의 구엘은 전원주택 단지였지만 위치와 가격의 문제로 분양이 되지 않아 공원으로 용도가 바뀌게 된 곳입니다.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겨울에도 색다른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진심인 유럽 국가에 속하는 만큼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바르셀로나에서는 기존에 알고 있는 유럽 국가보다 색다른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로맨틱하고 정열적인 바르셀로나에서 겨울의 낭만을 경험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