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놓치면 안 되는 암스테르담 랜드마크”…하루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네덜란드 중심 도시

입력

수정

튤립의 도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명소

잔서스한스 전경
잔서스한스 전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네덜란드는 다른 유럽과 다른 독특한 건축물과 아름다운 전경, 다정한 사람들이 가득한 평화로운 여행지입니다.

풍요로운 음식과 숨겨진 보석 같은 명소가 가득하며 그림 같은 마을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에서 꼭 가야 할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암스테르담 운하

암스테르담 운하 풍경
암스테르담 운하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시내 방향으로 이어지는 운하

◆ 황홀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 약 90개의 섬, 1,500여 개의  다리로 구성

◆ 17세기에 건설된 운하

암스테르담 운하는 100km 이상의 기다란 운하와 90개의 섬, 1,500개의 다리로 구성된 운하입니다. 주요 운하로는 황제의 운하라 불리는 케이저르 운하, 왕자의 운하라 불리는 프리선 운하, 귀족의 운하라 불리는 헤런 운하가 있습니다.

이 세 운하는 17세기에 건설되어 도시를 동심원 모양으로 둘러싸여 있어 배를 타고 둘러보는 투어가 인기입니다. 바닷물이 육지로 흘러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제방을 쌓은 네덜란드인들은 운하를 만들어 물길을 터 침수를 막았습니다.

 

2.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풍경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Rijksmuseum

◆ 네덜란드 황금시대 명화와 유럽 미술 컬렉션 소장

◆ 19세기에 건축된 네덜란드 건축물

◆ 라이브 공연, 화장실, 티켓 사전 수령 권장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은 전 세계 시대별로 미술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라운지 공간이 고풍스럽게 조성되어 있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암스테르담 인기 명소인 만큼 예약이 어려워 방문 한 달 전에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후에는 관광객과 투어여행객, 도슨트가 밀집되기 때문에 오전에 방문하면 북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내에 있는 도서관은 마치 해리포터에 나오는 것처럼 아름다우니 둘러보시기를 바랍니다.

 

3. 하이네켄 박물관

하이네켄 박물관 내부
하이네켄 박물관 내부 / 사진=heineken

◆ Heineken Experience

◆ 1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

◆ 체험형 투어 상시 운영

◆ 하이네켄 회사의 역사 및 시음 가능

암스테르담은 하이네켄의 본고장으로 맥주를 좋아하는 분께 추천해 드리는 명소입니다. 옛날에는 브루어리로 사용되었고 현재는 하이네켄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층에는 매표소, 맥주 아트센터가 있고 티켓 가격은 인터넷과 현장 키오스크로 구매해도 동일합니다. 하이네켄의 이전 병들과 역사가 전시되어 있고 맥주를 만드는 과정, 옛 공장 모습까지 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서 사진을 남길 수 있고 영상관람 및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하이네켄 맥주를 시음할 수 있습니다.

 

4. 싱겔꽃시장

싱겔꽃시장 풍경
싱겔꽃시장 풍경 / 사진=Expedia

◆ Bloemenmarkt Amsterdam

◆ 매일 AM 09:00 – PM 17:30

◆ 꽃과 관광상품을 판매하는 암스테르담 필수 코스

◆ 네덜란드 알록달록한 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

싱겔꽃시장은 네덜란드 현지인들의 아침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네덜란드의 알록달록한 꽃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꽃 애호가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꽃의 씨앗과 기념품으로 살만한 자석, 선물용으로 제격인 다양한 관광상품을 판매해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산책하듯이 둘러보기 좋습니다. 오전에 방문하기보다 오후에 방문하면 더욱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5. 잔서스한스

잔서스한스 풍경
잔서스한스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Zaanse Schans

◆ 네덜란드 노르트홀란트주 잔단 인근에 있는 작은 마을

◆ 잔서스한스의 의미 ‘잔 강의 보루’

◆ 17~18세기 사이에 지어진 전통 목조 건축물

잔서스한스는 암스테르담 근교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네덜란드의 아기자기한 마을 풍경을 보고 싶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한적한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아름답고 깔끔하게 조성된 정원은 마음에 풍요로움을 안겨다 줍니다.

네덜란드의 상징인 풍차도 곳곳에서 볼 수 있고 견학할 수 있는 풍차 박물관도 있습니다. 치즈의 원조인 예담치즈를 만들고 파는 곳도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고 꽃이 만개하는 날에는 더욱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의 매력을 한층 빛내는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양한 역사를 품고 있는 이곳은 매년 수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곳으로 네덜란드의 운치를 더해줍니다. 네덜란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꼭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