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감성 넘치는 영국 크리스마스 마켓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1월 초 바람에 냉기가 섞일 때쯤부터 영국의 길거리는 이미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데 한창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유럽의 가장 크고 긴 휴일로 영국도 크리스마스에 진심인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영국 런던 내에서만 크리스마스 마켓이 수십 개가 열려 11월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영국 내 크리스마스 마켓별로 오픈 기간이 다 다르지만 대체로 11월 초부터 1월 중반까지 열리니 크리스마스 애호가분들은 나팔 불 소식이지요.
그럼, 영국에는 어떤 크리스마스 마켓이 있을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윈체스터 캐서더럴 크리스마스 마켓
(Winchester Cathedral Christmas Market)

윈체스터 캐서더럴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윈체스터는 영국 남부 햄프셔주에 위치한 도시로 과거 앵글로·색슨 잉글랜드 왕국, 웨식스 왕국의 수도로 활약한 도시입니다.
장엄하고 섬세한 조각, 예술적인 건축물로 유명한 윈체스터 성당이 특히 유명합니다. 윈체스터 캐서더럴 크리스마스 마켓은 윈체스터 성당 바로 앞에서 열리며 커다란 아이스링크도 운영되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전 세계에서 35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직접 만든 다양한 맛의 와인과 정교하게 조각된 크리스마스 유리공예품과 인상적인 페인트 직물을 판매합니다.
윈체스터 캐서더럴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독일과 영국의 독특한 문화적 융합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바스 크리스마스 마켓
(Bath Christmas Market)

바스 크리스마스 마켓은 영국 남서부 서머싯주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목욕하다’라는 뜻을 가진 이 도시는 영국에서 유일하게 천연 온천수가 솟아난 지역으로 바스와 브리스톨 지역을 아우르는 멘디스 힐스는 대규모 석회암 지대입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이 지역에서 내린 비가 땅속 깊은 석회암 지대를 통과한 뒤 수 킬로미터에 이르는 대수층을 만들었으며 이 지하수는 지각의 압력에 따라 섭씨 70~90도로 뜨겁습니다.

이 온천물이 땅 위로 솟아오른 곳이 바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바스입니다. 현재도 온천수가 활발하게 솟아오르고 있어 오래전부터 로마식 목욕탕이 운영되었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 이 바스 지역에는 장엄한 수도원과 다채로운 조명이 켜져 아름답게 빛나는 수많은 마켓이 깔려 있는데요. 아기자기한 상점에는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소품이 가득하며, 진저브레드, 진한 치즈가 가득 쌓여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수많은 사람에 치일 수 있으니 이른 오전이나 늦은 오후에 야경을 감상하며 느긋한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3. 글라스고 조지 스퀘어 크리스마스 마켓
(Glasgow’s George Square Christmas Market)

글라스고는 스코틀랜드 최대 항구 도시로 영국 본토 내 세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글라스고 조지 스퀘어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조지 광장은 스코틀랜드 글라스고 시민 광장으로 현재 스코틀랜드는 영국 자치국입니다.
글라스고에서는 ‘글라스고 조지 스퀘어 크리스마스 마켓’과 ‘세인트 에녹 크리스마스 광장 마켓’ 총 두 개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립니다.
각각 50여 개의 아기자기한 상점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탈리안 누가, 울 점퍼와 사랑스러운 러시안 인형을 판매합니다.

특히 와인 애호가라면 글라스고에서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와인 생산지 모젤 계곡의 글뤼바인 하우스를 필수로 추천해 드립니다.
1850년 영국 총리 윌리엄 유어트 글래드스턴이 와인 양조 기준을 완화하면서 가격대가 저렴하고 품질 좋은 모젤 와인들이 영국에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정도로 최고의 맛을 자랑하니 글라스고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에 간다면 꼭 와인을 맛보시기를 바랍니다.
4. 벨파스트 크리스마스 마켓
(Belfast Christmas Market)

벨파스트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영국 북아일랜드의 수도 벨파스트는 북아일랜드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아일랜드에서 더블린 다음으로 큰 곳입니다.
벨파스트 크리스마스 마켓은 벨파스트에서만 맛볼 수 있는 캥거루, 악어, 멧돼지 같은 이색적인 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늦게까지 열리는 아이리시 전통 펍과 그 안에서 흘러내리는 음악은 놓치지 말고 꼭 즐겨야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파는 푸드트럭과, 화려한 크리스마스 소품, 트리 장식, 향기로움이 코끝을 스치는 캔들 홀더 등 다채로운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도 있으며 온갖 초콜릿, 퍼지, 젤리를 팔고 커다란 모닥불이 준비돼 있어 마시멜로를 구워 먹는 모습이 볼 수 있습니다.
5. 버밍엄 프랑크푸르트 크리스마스 마켓
(Birmingham’s Frankfurt Christmas Market)

버밍엄 프랑크푸르트 크리스마스는 영국 중부에 위치한 도시 버밍엄에서 열리며 스포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노점의 음식과, 발티 레스토랑으로 유명합니다.
버밍엄 프랑크푸르트 크리스마스 마켓은 이름에 나와 있듯이 독일 프랑크푸르트 마을에서 영감을 받고 파트너십을 맺어 처음 시작된 마켓입니다.

영국 내 다른 크리스마스 시장보다 원목 크리스마스 장식품, 원목 장난감 등 더 많은 원목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버밍엄 프랑크푸르트 크리스마스 마켓은 도시 규모에 맞게 오스트리아와 독일을 제외한 가장 큰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자랑합니다.
매년 겨울 빅토리아 광장에서 열리고 섬세한 수공예품, 기념품, 와인은 여행객에게 매우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유럽의 기념일인 크리스마스는 매년 열리는 축제인데요. 그중 영국도 규모와 화려함하면 빠질 수 없습니다. 소개해 드린 5개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특히 여행객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마켓입니다.
올해 겨울은 따뜻한 나라보다 제대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영국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