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고흐의 흔적이 남아 있는 아를에서 꼭 가봐야 하는 곳

아를은 코발트 빛 바다, 푸르른 하늘, 황금빛 태양을 품은 꿈결처럼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사시사철 환상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이곳은 세계적인 유명 화가 고흐의 마음을 빼앗은 마을입니다.
남프랑스라 일컫는 프로방스 지역의 손꼽히는 소도시인 아를은 <반 고흐의 마을>로 불리며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데요. 반 고흐의 발자취가 담긴 아를의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카페 반 고흐

◆ Terrasse de cafle soir
◆ 11 Pl. du Forum, 13200 Arles, 프랑스
◆ 고흐 그림 속 카페
론강을 따라 산책하면 나오는 카페 반 고흐는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밤의 카페테라스>에 등장하는 배경지입니다.
포름 광장에 위치한 이곳은 고흐에게 영감을 준 아름다운 장소로 낮에는 동화 같은 풍경, 밤에는 별이 쏟아질 듯한 밤하늘과 대비되는 노란색 인테리어가 감각적인 인상을 남깁니다.
고흐가 자주 드나들며 커피를 마셨던 카페 반 고흐는 그 시대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에 문을 열고 밤 12시에 문을 닫는 고흐에게 예술적 혼을 불어넣어 준 이곳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2. 론강

◆ Le Rhône
◆ <별이 빛나는 밤> 배경지
◆ 스위스 알프스에서 시작해 지중해로 흐르는 강
◆ 아를 거주민들의 안식처
론강은 고흐의 아름다운 작품 <별이 빛나는 밤>에 등장하는 배경지입니다. 고흐는 평생 오랜 기간 두 개의 별이 빛나는 밤을 그렸는데요. 하나는 황홀한 론강에 북두칠성이 비치는 신비로운 작품과, 생 레미 요양원에서 별빛이 폭풍처럼 소용돌이치는 작품입니다.
론강은 스위스 알프에서부터 흘러와 디종, 아비뇽, 아를을 지나 지중해로 흘러가는 강입니다. 아를을 비롯한 여러 프랑스 지역 현지인들에게 생명의 물이 되어주는 존재입니다.
3. 반 고흐 미술관

◆ Fondation Vincent van Gogh Arles
◆ 35 Rue du Dr Fanton, 13200 Arles, 프랑스
◆ 매일 AM 10:00 – PM 18:00 (정기휴무 월)
◆ 가이드 투어 운영
◆ 반센트 반 고흐·선진 작가 작품 전시
반 고흐 미술관은 2014년 아를에서 개관한 재단으로 고흐가 남긴 흔적과 그가 현대미술에 크게 남긴 영향을 동시대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세워졌습니다.
그의 작품 속에 등장한 카페 반 고흐와 론강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작가의 다채로운 작품들이 매일 전시되어 있습니다. 고흐의 마을 아를에서 새로운 시선을 통해 고흐의 작품을 만나보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4. 루마 아를

◆ LUMA Arles, Parc des Ateliers
◆ 35 Av. Victor Hugo, 13200 Arles, 프랑스
◆ 매일 AM 10:00 – PM 18:00 (정기휴무 월화)
◆ 아를의 새로운 랜드마크
루마 아를은 건축가 프랭크 게리가 설계한 예술 공간으로 오랜 역사를 간직한 도시 아를에서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상징적인 건축물입니다.
아를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른 이곳은 예술을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반 고흐의 거침없는 붓 터치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되었습니다. 각 층은 유리로 연결되어 있고 파도처럼 물결치는 외관에는 4개의 은빛 탑이 솟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아를 원형 경기장

◆ Arènes d'Arles
◆ 1 Rdpt des Arènes, 13200 Arles, 프랑스
◆ 매일 AM 10:30 – PM 16:30
◆ 고대 로마 검투사 원형 경기장
◆ 투우 경기·지역 사회 행사 개최
아를 원형 경기장은 로마의 원형극장으로 서기 90년에 건립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건축물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고흐가 남긴 <아를의 원형경기장>의 배경지입니다.
웅장한 규모의 이곳은 2만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고 매년 두 차례의 투우 경기와 여름에는 음악 페스티벌 및 사진 전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고흐가 정착한 도시 아를은 예술가들에게 공동체의 설립을 꿈꾸게 한 곳입니다. 오랜 세월과 역사, 기억을 품은 도시와 푸른 하늘, 전체가 미술이자 작품인 아를은 앞으로도 수많은 예술가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