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좋아한다면 꼭 알아야 할 여행 경비 절약 방법

해외여행 하면 항공편, 환전 수수료, 식비, 숙소, 통신비 등 많은 돈이 지출되기 마련이다. 여행 경비는 얼마나 미리 알아보고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일 수 있다. 그러면 어떤 방법들로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항공편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해외여행은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는 만큼 항공편 예약도 먼저 계획하는 게 대부분이다. 예전에는 미리 예매하는 것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지만, 항공사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6주 전이 가장 저렴하다.
할인 표를 기다리다가 예약 계획이 틀어질 수 있으니 7~8주 전부터 미리 체크하여 시세를 파악하고 저렴한 표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환전 수수료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해외에서 비자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수수료를 신경 쓰고 싶지 않다면 미리 환전해야 한다. 은행마다 환전 수수료가 다르고 우대율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환전하는 것이 좋다. 평소에 오랫동안 이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을 이용할 경우 자동으로 우대율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 은행을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은행 환전 앱을 통해서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수령 가능한 날짜와 지점을 선택할 수 있고 공항 안에 있는 은행을 지정해 여행 출발 당일 공항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일일 환전 한도를 제한하고 있는 은행이 많아 큰 금액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지만, 소액 환전하기에는 우대율이 높은 방법이다.
식비 절약하는 방법

국내 여행이나 해외여행을 하면 대부분 외식을 많이 하게 된다. 그날 기분에 따라 즉흥적으로 메뉴를 고르는 게 여행의 재미를 살릴 수도 있지만, 미리 가격과 예약을 하고 간다면 좀 더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
해외의 식당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미리 알아보고 이용한다면 가격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예약은 물론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숙박비 절약하는 방법

여행에 있어서 숙소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생각된다. 어떤 숙소를 선택하고 이용하느냐에 따라 그날 여행의 마무리가 성공인지 실패인지 결정되기 때문에 숙소는 마냥 싼 곳을 선택하기보다 자신의 취향에 잘 맞는 숙소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호텔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비용적으로 부담이 있다면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숙소를 예약하고, 저렴하게 호텔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해외호텔 예약 사이트별로 가격을 비교하고 할인 쿠폰을 최대한 이용해야 한다.
해외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결제 시 이중 환전으로 인한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현지 통화나 달러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외 통신비 절약하는 방법

한때 로밍은 요금폭탄이라는 인식이 많았지만, 최근 국내 통신사 로밍 요금제는 합리적인 편으로 요금 부담이 줄어들었다. 주의할 점은 나라와 통신사마다 제휴 할인망이 다르기 때문에 요금이 더 청구될 수 있다. 그래서 여행이 예정된 나라와 이용하는 통신사의 로밍 가능 여부를 확인한다.
만약 로밍 요금이 부담된다면 해당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지 유심을 구매하거나 포켓 와이파이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좋다.

















전체 댓글 0